menu

KT  스마트 블로그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전국 어디를 가도 부챗살이 활짝!

 


KT, olleh Wi-Fi존’ 2 7천 곳 연내 목표 5개월 앞당겨 조기 구축

▶ 철도역 등 공공장소, 백화점 등 편의시설, 명동거리 등 다양한 장소에 구축

▶ 전 임직원이 매주 금요일 와이파이 티셔츠 입는 올레 와이파이데이 이벤트도 시행



전 국민의 와이파이(Wi-Fi) 시대를 열어가는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금년 말까지 ‘올레 와이파이존(olleh Wi-Fi Zone) 2 7천곳을 구축키로 했던 것을 5개월 앞당겨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KT는 무선데이터의 폭발적인 성장추세를 반영하여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올 초 13,000여곳에 구축되어 있던 와이파이존을 6개월 만에 2배가 넘는 27,045(7.14일 기준)으로 확대 구축한 것이다.

와 관련해 KT 개인고객부문장 표현명 사장은 14 2 7천번째 와이파이존이 구축된 서울 삼성동 ‘카페 베네’(삼성오로라점)를 방문해 직접 올레 와이파이존 스티커를 부착하고 27,000곳 돌파를 기념하여 와이파이 케익을 전달했다.

국민이 와이파이를 통해 편리하게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KT가 구축한 올레 와이파이존은 전국 철도역사/터미널/지하철역사/공항/한강유람선/대학교 등 공공장소를 비롯해 백화점/할인마트/편의점/호텔/커피숍/영화관/해수욕장 등 고객이 많이 찾는 편의 시설과 광화문광장/명동/강남역 거리 등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스트리트 등 전국적으로 다양하게 분포돼 있다.

또한 남산의 N 서울타워, 해남 땅끝전망대, 울릉도 등에도 이미 와이파이존을 구축 완료했고, 백령도 등 서해 최북단에도 구축할 예정이라 명실공히 동서남북 전국 어디서나 올레 와이파이 존을 만날 수 있다.

KT
는 올레 와이파이존 2 7천곳 돌파를 기념하여 고객들에게 와이파이의 편리함과 유용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3 1천여 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매주 금요일을 올레 와이파이 데이로 정해 전 임직원이 와이파이 티셔츠를 입고 출근하고, 차량에는 와이파이 스티커를 부착할 예정이다. 또한 상무보 이상 임원과 대리점/CS센터 등 고객접점 현장 직원들은 와이파이 배지를 착용한다.

KT
개인고객부문 표현명 사장은“당사가 보유한 네트워크 역량을 결집하여 올레 와이파이존 2 7천곳 구축을 초기 완료함으로써 전 국민의 와이파이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는 데에 보람을 느낀다”며 “와이파이 뿐 아니라 와이브로, WCDMA 등 최적의 3W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우리 국민 누구나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World Best Network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자료 : 전국 olleh Wi-Fi Zone 구축 현황 (7.14일 현재)

구분

지난해까지

구축된 대표적 국소

1~7월 현재까지

추가 구축된 대표적 국소

대학교

전국 119개 대학교

전국 26개 대학교

커피숍

스타벅스, 자바시티

할리스커피, 카페베네 등

기차역

 

전국 23 KTX역사, 56개 일반철도역사, 주요 지하철 환승역

영화관

 

CGV, 롯데시네마, 프리머스 등

패스트푸드점

롯데리아, 맥도날드

크라제버거, 파파존스, 퀴즈노스 등

버스터미널

전국 버스터미널

전국 고속버스터미널

패밀리레스토랑

피자헛

아웃백스테이크, 불고기브라더스, 베니건스 등

백화점

 

롯데백화점, 대구백화점 등

편의점

훼미리마트

GS25, GS수퍼 등

종교 시설

 

전국 성당

호텔

전국 호텔

신라호텔, 현대호텔, 리베라호텔 등

Street,광장 등

 

광화문광장, 서울광장 등 주요 거리

공항

인천/김포공항 일부

인천/김포공항 내 추가 확대

기타

 

신한은행, IBK 등 주요 금융센터 외

누적 국소 수

13,000개 국소

27,045개 국소

저작자 표시
신고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카드뉴스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
KT SNS 채널 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인스타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네이버TV 카카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