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여행에 있어 빠질 수 없는 것이 멋진 명소들을 둘러보거나 맛난 음식들을 먹는 것이겠지요! 올레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통해 일본에서도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사용하여 손쉽게 일본 칸사이 지방을 여행할 수 있었는데요. 스마트해서 더욱 재미났던 일본 여행, 함께 떠나보실까요?





아침 일찍부터 고베로 가기 위해 아침식사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맥도날드로 정했어요. 치즈버거와 프리미엄커피를 각각 100엔에 저렴하게 즐길 수 있었는데요. 비결은 바로 일본현지 할인쿠폰!



'올레클럽’과 ‘MoCa(모카)’ App에서는 일본현지 할인쿠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 여러 지역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무료 메뉴쿠폰 뿐 아니라 다카시마야 백화점 등에서 쇼핑 시 이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있어, 잘 활용하면 더욱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올해 3월부터는 일본 뿐 아니라 중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제공한다고 하니 여행족들은 주목해주세요!



 현지 이용 Tip! 


● 올레클럽(olleh club)



STEP1 올레클럽 App을 실행하고 ‘쿠폰체험’>’할인쿠폰’>’쿠폰 전체보기’ 메뉴로 들어가세요.

STEP2 상단의 ‘해외’ 탭을 누르면 다운로드 가능한 쿠폰 리스트가 뜹니다.

STEP3 원하시는 쿠폰을 선물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도 하단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 모카(Moca)



STEP1 MoCa(모카)App을 실행하고 ‘쿠폰’ 메뉴로 들어가 왼쪽 위의 ‘+’ 메뉴를 누르세요.

STEP2 상단의 ‘해외’ 탭을 누르면 다운로드 가능한 쿠폰 리스트가 뜹니다.

STEP3 원하시는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도 하단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1. 스타벅스 고베점



구글 지도 App을 이용하여 산노미야역에서 키타노 입구 쪽에 있는 스타벅스를 찾아보았습니다.

저희는 길을 찾을 때마다 스마트폰의 지도 App을 이용했는데요. '데이터 로밍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했기 때문에 요금 걱정 없이, 또 두꺼운 여행 책자 없이 편하게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 로밍 무제한' 이용 Tip!

 

 데이터 로밍 무제한은 하루 11,000원(부가세 포함)으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제공국가

  전 세계 115개 국가 / 171개 사업자

월정액

  11,000원 / 일 (부가세 포함)

신청방법

  출국 전, 이용 기간을 사전 입력하여 신청

무제한 적용

  고객이 설정한 이용 기간 동안 24시간 단위로 데이터 이용

가입 채널

  · 전국 올레 고객센터(휴대폰 114 무료)와 올레 플라자

  · 공항 로밍 센터 / 로밍 고객 센터 (1588-0608 유료)

  · 온라인 채널 My olleh / 모바일 고객센터 App

    → 출국 전, 이용 기간을 사전 입력하여 신청


특히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은 내가 원하는 시간부터 24시간동안을 꽉 채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사 로밍은 저녁 9시에 도착하면 밤 12시까지 3시간만 써도 하루 요금을 내야 하지만 올레로밍은 일 1만원으로 다음날 저녁 9시까지24시간을 꽉 채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0년이 넘은 서양식 건물인 스타벅스에 도착! 카페가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는 경우는 드문 경우인 것 같아 새로웠습니다.




일본에서만 볼 수 있는 “봄 한정판! 사쿠라 텀블러와 사쿠라 음료”를 볼 수 있었는데요. 사쿠라를 이용해 초콜릿을 만든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달지 않고 은은한 향이 나서 먹기에 부담되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깔끔한 끝 맛도 매력이었답니다.



2. 키타노 거리



유럽인들이 살았던 키타노에서는 유럽풍의 건물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큰 건물들 같은 경우에는 관람이 가능하지만 100~300엔 정도의 관람료를 내야한답니다.




꼭대기 즈음 올라가보면 작은 신사 하나를 볼 수 있습니다. 그 곳에서는 작은 방명록도 남길 수 있고 항구와 고베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고베에 간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고베에는 치즈 케이크와 푸딩 등의 디저트들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키타노에는 여러 케이크 전문점 뿐만 아니라 공장까지 같은 곳에 있기 때문에 갓 만든 케이크를 맛 볼 수 있답니다.




여대생들이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숙소에서 먹기 위해 치즈케익과 초코케익을 하나씩 구매 했습니다.



스테이크 랜드



고베에서도 유명하여 여러 분점이 있는 “스테이크 랜드”. 이미 입소문도 많이 퍼져 있고, 블로거들 사이에서 그 맛이 입증된 터라 고민하지 않고 찾아간 맛집이었습니다. 11시~14시 사이에는 런치 메뉴가 선택이 가능한데요. 고베규(神戸牛) 런치 메뉴는 1인에 2980엔으로 고베규(神戸牛)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습니다.




고베규 런치세트를 주문하고 조금 기다리니 요리사가 두툼한 와규(和牛)를 들고 입장했는데요. 손바닥 크기의 와규(和牛)를 버터를 바른 철판에 구워 바로 바로 개인 접시에 담아주는데요! 굽자마자 먹는 고기 맛은 정말 최고 였습니다.


“고기-숙주-밥-후식” 으로 런치세트가 이루어 졌습니다. 후식으로는 커피 또는 오렌지 주스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스테이크에 이어서 숙주를 철판에 볶아 주셨는데 아무런 양념을 하지 않아도 버터와 고기 육즙이 섞여서 인지 감칠맛이 돌아서 요리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답니다.



4. 난킨마치



고베에서 시티루프 버스를 타고 난킨마치로 이동 했습니다. 산노미야에서 난킨마치로 가는 시티루프 버스는 간사이 쓰루 패스로는 이용할 수 없답니다. 시티루프 버스에는 안내원이 서서 직접 하나 하나의 표를 받고 정류장을 설명해주었는데요. 시티투어 버스인 것 같았어요. 1인 버스비는 200엔이니 참고하세요.





난킨마치에 내리자마자 차이나타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차이나타운다운 모습이 갖추어져 있었지만 중간 중간 일본에서만 볼 수 있는 브랜드 점포나 일본 전통 음식 등을 파는 곳도 있었습니다.




고베에만 있는 초콜릿 전문점FRANTZ도 차이나타운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생딸기가 초콜릿에 쏙 들어가 있는 모습에 반하지 않을 수가 없겠죠?




일본어를 모르는 저희는 네이버 번역 App 중 사진으로 일본어를 찍으면 인식을 통해 번역을 해주는 기능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5대까지 이용이 가능한 '일본 로밍 에그'를 대여해 갔기 때문에 여러명이 한꺼번에 번역 App을 이용하거나 정보검색을 할 때 아주 유용했습니다.


 '일본 로밍 에그' 이용 Tip!

 

일본 로밍 에그는 하루 11,000원(부가세포함)의 가격으로 WiFi를 무제한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에그 한대로 스마트폰, 아이패드, 노트북 등 최대 5기기까지 연결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로밍 에그는 도쿄, 오사카, 요코하마, 삿포로, 고베, 교토 포함 주요 48개 도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역시 구글 지도를 이용해 힘들게 찾아간 모자이크! 외관은 생각보다 화려하지는 않았습니다. 내부 2층에는 로드샵들이 나란히 있었습니다. 특산품부터 아기자기한 소품들, 패션 소품이나 의류 등 많은 상품들이 있었습니다.






유니버셜 시티역에서 하차하면 쉽게 유니버셜 스튜디오로 갈 수 있습니다. 시간표를 꼭 확인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입장료

성인

6600엔

아동

4500엔

노인

5900엔


인터넷 예약(웹티켓 스토어)과 현장 발권 모두 가격 동일합니다. 별다른 티켓 교환 없이 인터넷 예약한 것으로 바로 입장이 가능하므로 현장에서 입장 시 대기시간이 없어서 좋기는 하지만 가격 면에서는 사전 예약의 이점은 없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인터넷이나 여행사를 통해 입장권을 미리 구입하여 가게 되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답니다. 하나투어에서 구매한 티켓으로 입장!




마켓에서 USJ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어플을 통해 대기시간, 지도, 내부의 식당, 퍼레이드 시간 등을 알 수 있지만 모두 일본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일본어를 하지 못하는 사람의 경우 다소 이용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림만으로도 이해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유용하게 대기시간과 지도는 유용하게 사용했답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내부는 유럽풍의 건물들을 그대로 재연해 놓은 것 같아 사진을 찍는 관광객의 모습들도 많이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놀이공원의 퍼레이드와 비슷한 키티밴드의 공연도 하루에 여러 차례 이루어 지고 있었습니다. 키티밴드를 보기 위해 기다리고 있던 많은 관광객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또 여러 놀이기구 중에도 HOLLYWOOD DREAM RIDE는 가장 재미있는 놀이기구 중 하나로 뽑히는데요. 3월까지는 이용할 수 없다는 아쉬운 소식, 참고해주세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내부에는 많은 기념품샵이 있는데요. 그 중 인상 깊었던 것은 컵라면 하나에도 캐릭터를 담아낸 상품이었습니다.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귀여운 라면들은 기념품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하나 뿐인 롤러코스터를 타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Spiderman이나 Back to the future 같은 오감을 자극하는 놀이기구들은 꼭 경험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올레 데이터로밍과 함께 일본의 스마트폰 시장 뿐만 아니라 관광 명소와 맛집까지 함께한 이번 여행! 어떠셨나요?

여행 중 1일 평균 이용했던 데이터량을 체크해보니 약 15MB정도였는데요. 일반 로밍 요금(1KB당 7원) 적용 시에는 하루에 107,520원이라는 요금을 내야 하지만, 데이터로밍 무제한을 신청했기 때문에 일 10,000원만 내면 끝! 무려 97,520원을 절약할 수 있었네요!! (vat별도) 저희는 인터넷 서핑이나 지도검색에만 이용했기 때문에 많은 데이터를 사용한 편은 아니었는데요. 데이터를 많이 이용하실 분들은 더 많은 혜택을 보시겠죠?

또한, 여러명이 여행을 갈 경우에는 5명까지 이용이 가능한 로밍에그를 신청한다면 혜택은 5배로 늘어나겠네요! 스마트하고 알뜰하게 여행할 수 있었던 올레 모바일퓨쳐리스트 우승팀 성신여대팀처럼 여러분들도 올레로밍과 함께 스마트한 여행을 즐겨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카드뉴스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
KT SNS 채널 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인스타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네이버TV 카카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