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이 분의 얼굴이 3D 아바타가 된다? 3D는 여러분 가까이에 와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여러분은 3D가 뭔지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3D 영화나 3D TV 광고를 보면 정말 사물이 '튀어나올 듯'하죠?

아주 간단하게 풀어보면, 현재의 3D 기술은 우리의 두 눈이 '각자' 사물을 바라본다는 데에 기인한다고 해요. 한 마디로 오른쪽, 왼쪽이 다른 시각으로 하나의 사물을 캐치해서, 뇌에서 합치는 거죠- 3D는 이를 이용, 두 개의 카메라로 2개의 영상을 촬영하여 오른/왼눈이 각기 다른 영상을 보게 함으로써 입체적으로 보이게 한다나요? 어렵죠?

간단합니다.
 
"내 앞으로 툭-튀어나올 것만 같은 긴박감을 가져다줄 고마운 이 시대의 IT"  

요즘 정말 광고 많이 나오죠. 축구 선수들도 날이면 날마다 TV에서 뛰쳐나오고 말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말이 하나 있어요. "무엇이든, 경험해보고서야 그 가치를 안다." 뭐 어려운 말로는 백문이불여일견이라고 해야 하나요?



WIS를 빛낸 두번째 '쓰'는, 쓰리D입니다! 



"정말, 화면이 튀어나온다."
기본적으로 3D 기술이 가장 많이 구현된 기기는 아무래도 'TV'겠죠?

WIS에서도 많은 전자회사들이 3D TV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었는데요. 양복입으신 점잖은 방문객들도 썬글라스를 끼고 사뭇 진지해집니다.





매트릭스같죠? 호호- 정말 3D TV가 보급화되면 전국민이 매트릭스를 찍게 될까?, 라고 생각하던 찰나에 한 부스에서 안경없이 볼 수 있는 3D TV를 선보이고 있는 걸 발견!





물론 일정 거리과 각도를 유지해야 한다는 조건이긴 하지만, 화면에 보이는 피노키오의 코가 거짓말 조금 보태 1m는 튀어나와 보였답니다. 눈이 조금 피로할 것 같긴 하지만, 그런 부분이 개선된다면 정말 흑백-칼라 TV로의 전환만큼 새로운 지평이 열릴 것 같아요!

자세한 포스팅이 있어서 소개해드려요!

"아직도 3D 볼 때 안경을? 무안경 선행 신기술 우르르 쏟아졌네요."  http://itviewpoint.com/159050

스포츠 경기, 그리고 한창 만들어지고 있는 3D 입체 영상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픽사의 애니메이션들도 이렇게 금방이라도 다가올 듯 한 3D로 볼 수 있다면! 그야말로 올레!

한편, 3D TV기술이 아직은 부족한 점이 있다는 의견도 보이네요

jsksoft2님(@ITGargle)의 블로그 "아직 갈 길이 머네요"   http://jsksoft2.tistory.com/431


여기서 잠깐. 3D는 TV만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사실은 1편. '스'포츠 편에서도 말씀드렸죠? (LG 부스 3D 사진기 기억나시죠?)

그 밖에, 정말 신기한 3D 기술이 눈에 띠여서 냉큼 달려갔습니다.

짜자잔. 바로 3D 얼굴인식 기기입니다.






사진만 봐선 잘 모르시겠다구요? 예를 들어봅시다.

여러분은 어떤 연예인을 좋아하시나요? 전 얼마 전 품절되신 김범수 님을 좋아하는데요. <외과의사 봉달희>에서 김범수 님의 사랑을 듬뿍 받은 이요원 님이 그렇게 부러울 수가 없었답니다. 두근두근 애정씬이 나올 때면 '내가 이요원 씨라면~'라는 생각도 많이 했었죠- (부끄부끄)
비록 현실에선 그렇지 못할지나, 화면 위에서나마 그런 마음을 대리만족시켜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3D 얼굴인식'기능입니다.




1) 우선 본인의 이마를 쓸어올려 얼굴 전체를 컴퓨터에 인식시키구요.

2) 이요원 씨의 얼굴에 덧입힐 수 있게끔 몇 개의 포인트를 지정해요. (이요원 씨의 인중 위치에 제 얼굴의 인중을 매치시켜야 하므로!)

3) 이렇게 하나의 3D 아바타가 만들어지는 거랍니다! 신기한 지 여러분들이 사진기를 들어 촬영하고 계시죠?

이 기술은 권상우 씨를 좋아라하는 일본 아주머니 팬들에게 소장용 DVD로 제작되기도 했다고 하네요. 인터뷰하는 일본 아주머니, 정말 눈물을 흘리며 좋아하더라구요.

"이런 일이 제게 일어날 지 몰랐어요."하면서요. 세상- 참 좋아졌습니다!

3D, 하면 게임을 빼놓을 수 없겠죠?




얼핏 보고 아주머니들 미용실에서 파마하시는 모습이 떠올랐던 그!
바로 3D 게임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랍니다!
저도 한 번 해보고 싶었지만, 빈 자리가 나지 않을 정도로 인기였습니다. 언젠간 집에서 3D게임을 즐길 수 있는 날이 오겠죠? ^^


자, 그럼 WIS의 마지막 '쓰'! 스마트폰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WIS 3탄 "WIS에는 스마트폰이 있다." 바로가기
WIS 1편 "WIS는 스포츠다."  바로가기



 

그 외 WIS 관련 POST

* 광파리의 글로벌 IT 이야기 ( @kwang82 )  http://blog.hankyung.com/kim215/1419119
* 전자신문의 KT 부스 살펴보기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5180329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KT 5G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