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토커 재빈짱 입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될 때 마다 누구나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최신폰에 대한 열망이 대단할 것입니다. 아무래도 하루에 최소 3시간 이상은 스마트폰과 생활을 하다 보니 이젠 거의 필수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많이 만지면 안 좋다던데 그걸 뻔히 알면서도 계속해서 만지게 되는 것이 바로 휴대폰 아닌가요? ^_^; 저 역시 이번에 LG에서 출시한 스마트폰 G4를 개통하게 되었는데요. 어느 통신사로 개통할까 하다가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2만 원대 유무선 음성 무한에 데이터만 골라서 요금제별로 가입할 수 있더라구요. 무엇보다 제 관심을 확 이끈 것은 유무선 음성 무제한에 데이터만 골라서 요금제별로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솔직히 아주 획기적이더군요~ 저는 데이터를 좀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 데이터 무제한인 순완전무한 61이나 67을 선택하려고 했는데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알게 되면서 꼭 그럴 필요가 없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해 드릴 테지만 거의 비슷한 조건에 65.8를 하게 되면 음성과 데이터를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거든요. 그럼 지금부터 LG G4 개통을 위해 올레프라자에 방문하여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 가입한 후기 들려드릴게요! : ) 


최근 LG에서 출시한 최신 스마트폰 G4! 카메라가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지라 내심 G4를 기다렸다죠. ^_^ 이번에는 통신사를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었는데 저는 kt를 원했습니다. 이유는 순완전무한이라고 하여 중간에 해지하거나 해도 별도의 요금 약정이 없기 때문! 그래서 위약금이 따로 없는데요. 이건 아마 업계 최초로 시도한 제도라고 알고 있어요~ 그간 매일 24개월 약정에 시달리고 중간에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을 어마어마하게 물어야 해서 너무 스트레스였기에 올레 순액요금제를 꼭 한번 해 보고 싶어 kt로 개통을 하기로 결정했답니다. 


LG G4를 kt로 개통하기 위해 우선 올레프라자를 찾았습니다. 울산은 중심가인 삼산동에 올레프라자가 없어 야음동 지점을 방문했답니다.


올레프라자에 도착하여 먼저 LG G4 가입을 했습니다. 순액요금제로 순완전무한 61과 67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될지 고민이 되더군요~!


그러던 중 새로 출시된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 관심이 가더라구요! 요금제야 뭐 이거 쓰다가 마음에 안 들면 바꾸면 되니 일단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좀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kt는 그동안 약정과 위약금 반환이 없는 순액요금제와 제공량 면에서 압도적인 우위에 있는 완전무한 요금제로 운영하였는데요~ 데이터 선택 요금제의 경우 순액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무선 음성 무한 제공의 요금제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음성은 무한, 데이터는 내 마음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뭐 별것 없네?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월정액은 더 저렴해지고 5,000원 상당의 올레 tv까지 제공됩니다. 또한, 데이터 저용량 사용자는 월정액이 32.8로 더 저렴해 지는 셈이죠. 그것도 월 2만 원대에 유무선 음성통화는 무한이구요. ^_^ 


또한, 대부분 1GB 정도의 용량을 한 달에 사용하게 되면 어떤 달은 데이터가 넘어가게 되고 또 어떤 달은 데이터가 많이 남기도 하잖아요. 보통 돈을 추가로 5천 원 정도 더 내고 데이터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데이터 선택 요금제의 경우, 전달 사용을 다 하지 못하면 다음 달로 이월할 수 있고 이번 달에 그래도 부족하면 다음 달 데이터를 당겨쓸 수도 있더라구요. 일명 '데이터 밀당'인데요~ 개인적으로 이번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의 핵심은 바로 '밀당'이 아닐까 싶네요. 데이터를 사용하다 보면 한 번쯤 겪는 일인데, 그동안은 데이터를 사용할 때마다 아껴써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서 스트레스 아닌 스트레스를 받았었거든요. 그래서 Wi-Fi 존을 찾아서 떠돌기도 했구요. ^_^; 그런데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사용하면 그럴 필요가 없을듯합니다. 데이터가 부족한 경우 다음 달 데이터를 최대 2GB 당겨쓸 수 있고, 데이터가 남는 달은 자동으로 이월되니 말이죠! 데이터 선택 요금제 65.8 경우엔 저렴하게 데이터 무제한이라 밀당도 필요 없답니다.


이렇게 두 가지를 놓고 보면 데이터 선택 요금제는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올레는 멤버십 포인트와 슈퍼 세이브 카드, 사용하던 핸드폰 고가 매입 등을 통하여 새로 핸드폰을 구입할때 다른 통신사보다 유리한 면이 많구요! 그래서 한번 올레를 사용하게 되면 솔직히 다른 곳으로 가기 힘듭니다. ^_^;


아마 음성통화 자주 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32.8 요금제 해서 아주 잘 사용하고 본전 뽑으실 거예요~ 물론 스팸이나 보이스피싱 악의적 용도로 음성 무제한을 사용할 경우에는 제한하겠다는 조항이 있지만, 별문제 될 건 없어 보입니다. 사실, 매일 10시간 이상씩 통화를 한다는 것이 보통 사람에게는 불가능하니까요. 보통 택배 기사님들이 전화를 참 많이 하시는데 이분들도 길어보았자 하루 3~4시간 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앞서 잠깐 말씀드렸지만, 데이터 선택 요금제 가입을 하면 매달 올레 tv를 무료로 제공 됩니다. 월 5,000원의 올레 tv 모바일을 무료로 제공하니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채널과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너무 편할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이번에 할인 지원금이 20%로 상향 조정되었으니 체크해 보세요. ^_^ 이 경우는 약정이 다 끝나거나 새로 할 때만 적용이 되어서 본인이 대상자인지 충분히 알아보시고 가셔야 할 거예요. 이 부분도 자세히 설명해 드리고 싶지만. 지면이 한정적이라 다른 루트로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드디어 LG G4 kt 개통 완료! 데이터 선택 요금제 가입 후 저는 이 모든 혜택을 다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주 기분이 좋네요~ 저는 때를 잘 맞춘 것 같아요. 어떻게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 딱 출시된 날 핸드폰을 개통하였으니 말입니다. ^_^ 이제 데이터 선택 요금제 가입도 했으니 새로운 최신폰인 LG G4로 데이터 무제한도 누려보고 올레 tv도 실컷 봐야겠습니다. 


그나저나 올레플라자에 가니 새폰을 바로 구입을 하고 가입도 할 수도 있는데요. 요즘 휴대폰을 보면 참 예쁜 것도 많고 다양하기도 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 LG 와인폰 참 좋아하는데요. 현빈이 같이 이제 막 초등학교 들어가는 아이들에게 이 폰이 딱 좋을듯합니다. 키즈 요금제로 해서 말이죠. ^_^


아무튼, 최근 데이터 선택 요금제 출시로 아침부터 여기저기 뉴스와 기사가 쏟아지고 있는데, 그만큼 사람들이 그동안 갈망해 왔고 기다렸던 요금제가 아닐까 싶어요. 직접 데이터 선택 요금제 가입을 해보니 저는 다른 것도 좋지만 일단 데이터 밀당이 가능하다는 게 좋은 것 같구요~ 올레 tv를 무료로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기존엔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했었거든요. 달마다 은근 부담스러웠는데, 이젠 돈이 안 들어가게 되니 이게 참 마음에 드는군요. 앞으로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_^ 여러분들도 한번 자신의 요금제와 비교하여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올레토커 재빈짱의 올레 데이터 선택 요금제 가입 후기였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