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토커 레이니아입니다!

장마가 지나고 바야흐로 불볕더위의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푹푹 찌는 날씨에 웬일인지 하던 일이 손에 안 잡히시는 분도 많으실 텐데요. 이렇게 흐트러진 집중력은 시원한 곳으로 이동해도 쉽게 돌아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흐트러진 집중력을 잡아주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백색소음'으로 말이죠!
백색소음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다양한 백색소음까지 쉽고 빠르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백색소음


백색소음은 일종의 소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정확히 말하면 특별한 스펙트럼을 가진 '잡음'을 말하는데요. 어떤 주파수에 상관없이 일정한 스펙트럼이 있는 소음을 백색소음이라고 합니다.

백색소음은 사람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빠르게 주목받았는데요. 한국 산업 심리 학회 연구에 따르면 백색소음은 집중력 47.7%, 기억력 9.6% 향상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흔히 백색소음은 카페에서 들을 수 있는 웅성거리는 소리, 자연에서 들을 수 있는 빗소리 등을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작업이 잘 안 풀릴 때, 근처 카페에서 작업했더니 작업이 평소보다 잘 되는 느낌을 받은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현상이 바로 작업 환경의 변화와 백색소음의 영향으로 생겼을 수 있습니다.

백색소음을 그냥 단순히 들으면서 작업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백색소음을 틀어놓고 작업을 하면 음악을 주의 깊게 듣는 게(Listening) 아니라 무의식적으로 들리게(Hearing) 된다고 하네요. 

그럼 백색소음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Rain makes everything better. Rainy mood.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백색소음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Rain makes everything better.’라는 문구가 마음속에 오래 남는 서비스인데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자마자 창밖을 두드리는 빗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Rainy mood 서비스는 빗소리를 들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웹 페이지에서도 서비스하고 있지만, 스마트폰 앱으로도 출시하였습니다. 편리한 방법으로 백색소음을 들을 수 있답니다. 

가끔 천둥소리도 멀리서 들립니다. 눈을 잠시 감고 있으면, 폭풍우가 몰아치는 날 집 안에서 휴식을 취하는 기분이 드네요~
매일 추천 음악을 선정하여 함께 들을 수도 있습니다.
 백색소음을 자연의 소리로 들을 수 있어서 좋고, 그중에서도 제가 좋아하는 빗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아합니다. ^^

자기 전에 타이머를 맞춰두면 좀 더 안락한 기분으로 잠이 들곤 해서 종종 그렇게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rainy mood 바로 가기


● Jazz and Rain


빗소리만 듣기 심심하다 싶을 때, 빗소리와 함께하는 음악이 있다면 어떨까요? Jazz and Rain은 이런 마음을 채워주는 서비스랍니다. ^^ 
약한 빗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재생 버튼을 누르면 빗소리에 어울리는 재즈 음악도 들을 수 있습니다.

가사가 있는 음악은 가사에 종종 집중하게 되어 집중해야 할 때는 클래식이나 재즈 음악을 듣곤 하는데요~ Jazz and Rain 서비스를 이용하면 재즈 음악은 물론 백색소음인 빗소리까지 들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재즈 음악의 연주자와 제목도 알 수 있어서 종종 귀에 쏙 들어오는 재즈 음악을 발견할 때도 좋은 서비스입니다.

새벽 작업이 많은 편인데, 그럴 때마다 Jazz and Rain은 좋은 친구가 되어준답니다. 분위기 있는 재즈 음악과 빗소리의 만남. 싫어할 이유가 없겠지요? ^^ 

메뉴 버튼을 통해 재즈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택할 수 있으니 직접 듣고 마음에 드는 배경음악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jazz and rain 바로 가기


● 웨어사운드


자연의 소리에서 점점 인위적인 소리를 소개해드리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다음 소개해 드릴 서비스는 카페의 소음을 들을 수 있는 백색소음 서비스. '웨어사운드'입니다. 

카페에서 나오는 웅성거리는 소음도 대표적인 백색소음 중 하나인데요~ 자연에서 나오는 소리보다는 인위적인 소리를 좋아하시는 분도 많으시더라고요! 그런 분께는 웨어사운드 같은 서비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웨어사운드에서는 국내에 있는 커피전문점에서 소리를 녹음하고, 이를 약간 가공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귀를 기울여 듣다 보면, 어렴풋이 무슨 대화를 하고 있는지 들리는 느낌이 듭니다. 카페에 가지 않아도 마치 카페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네요. ^^

굳이 작업을 위해 카페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웨어사운드를 듣고,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작업하면 그걸로 카페에서 작업하는 느낌이 듭니다. 이왕이면 자리도 좀 옮겨서, 이를테면 부엌 같은 곳에서 작업하면 더 좋겠지요.

웨어사운드 바로 가기

카페 소음은 한국어가 들리는 서비스를 찾아서 국내 서비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살짝살짝 들리는 한국어 때문에 신경 쓰이신다면, 외국의 카페 소리를 제공하는 커피티비티(Coffitivity) 서비스도 있으니, 더 잘 맞는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

커피티비티 바로 가기


● 번외. 내게 어울리는 노래를 재생해줘, 지니!


백색소음은 아닙니다만, 다양한 노래가 집중에 도움이 된다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다만, 자신이 플레이리스트를 뽑으면 다음 노래가 뭔지 예상이 돼서 신경이 쓰인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면서도 좋아하는 노래만 듣고 싶은 그런 욕심. 저뿐만 아니라 다들 있으실텐데요~ 그런 분께 지니(genie) 서비스는 무척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


특히 지니의 지니 라디오 서비스와 뮤직 허그 서비스가 이런 욕심을 채워줄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다양한 노래를 일정한 기준으로 선곡하여 취향을 콕콕 찔러준답니다. ^^ 놀랄 만큼 제 취향과 맞는 노래를 재생해서 신기합니다. 그리고 제가 모르는 제 취향에 맞는 노래를 선곡하면 더불어 제 플레이리스트도 풍족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끔 백색소음을 들으며 집중해보려고 해도 집중이 잘 안 될 때가 있더라구요~ 그럴 땐 잠시 소리를 끄고 지니로 취향 저격 노래를 신나게 들어버릴 때도 있어요. 10~15분 정도 음악을 들으며 신나게 휴식을 취한 다음에 다시 작업을 시작합니다. 

적당한 휴식은 집중력에 도움이 되니 영 일이 손에 잡히지 않으신다면 잠깐 휴식을 취하시는 건 어떨까요? ^^


지니팩 자세히 보러 가기


지금까지 여러 가지 백색소음 서비스를 살펴보았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가 있습니다만, 제가 주로 사용하는 서비스를 위주로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양한 테마의 백색소음,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는 것부터 별도의 앱까지 각양각색의 서비스가 존재하니 또 다른 서비스를 찾아보셔도 좋겠습니다. 뭐니뭐니해도 자신에게 맞는 게 제일이니까요! ^^

백색소음과 함께 집중력이 흐트러지기 쉬운 여름, 슬기롭게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카드뉴스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
KT SNS 채널 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인스타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네이버TV 카카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