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토커 도로시맘입니다!

아직 한낮은 한여름 같은 더위이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서늘한 바람이 불면서 가을의 문턱에 들어섰음을 느끼게 합니다. 바야흐로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이 어울리는 가을이 돌아온 거죠! 가을을 환영하는 의미에서 선선한 가을, 커피 한 잔과 함께하면 더없이 좋을 ‘인절미 토스트’ GiGA LTE처럼 빠르게 만드는 법을 소개해볼게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인절미 토스트는 디저트 카페에서 크게 인기를 끈 메뉴입니다.

동서양의 조합이 돋보이는 빵과 떡이라는 두 재료가 합쳐지면서 깜짝 놀랄 정도로 환상적인 맛을 만들어내지요~ 카페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GiGA LTE처럼 빠르게 단 5분이면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는데요. 지금 바로 함께 만들어볼까요? 고고!

필요한 재료는 식빵 2장, 인절미 3~4개, 콩가루 1~2큰술, 꿀 또는 시럽, 아몬드슬라이스 약간만 준비해주세요. 아몬드슬라이스 대신 취향에 맞는 견과류를 사용해도 되고 기호에 따라 시나몬 가루를 준비하는 것도 좋아요!

먼저 식빵 2장을 토스트기나 팬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준 다음, 구운 식빵 위에 인절미를 작게 잘라서 올려줍니다.

인절미 위에 꿀 또는 시럽을 뿌려줍니다.

구운 식빵을 덮어준 다음, 전자레인지에 약 1분 정도만 돌려줍니다. 이 때 전자레인지 사양에 따라 시간을 조절해주세요! 오븐 사용 시 180도에서 약 8~10분 정도 구워주면 됩니다.

구운 인절미 토스트를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칼집을 내줍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인절미 토스트 위에 콩가루를 솔솔 뿌려주세요. 체를 이용하면 눈이 내리듯이 골고루 예쁘게 뿌릴 수 있답니다. 그다음 꿀 또는 시럽을 다시 한 번 뿌려줍니다. 취향에 따라 연유를 뿌려줘도 맛있어요!

마지막으로 아몬드슬라이스 등 견과류로 데코레이션을 해주세요. 취향에 따라 시나몬 가루도 솔솔~ 벌써 인절미 토스트가 완성되었네요.

짜잔~ 단 5분 만에 우리집이 카페로 변신하는 순간이죠!

GiGA LTE처럼 빠르게 완성된 카페 디저트 인절미 토스트입니다.

비주얼만큼 맛도 훌륭해서 손님 초대 디저트로도 굿!굿!

바삭바삭한 토스트와 말랑말랑하고 쫄깃쫄깃한 인절미, 고소한 콩가루와 견과류, 달콤한 꿀까지 더해져 환상적인 하모니를 이뤄낸답니다. 선선한 가을,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함께하면 그만인 인절미 토스트 만들어서 즐겨보면 어떠세요~? 

지금까지 올레토커 도로시맘이었습니다. ^^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카드뉴스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
KT SNS 채널 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인스타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네이버TV 카카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