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전 국민이 사랑하는 국민 스포츠, 야구! 긴 겨울잠에서 깨어나 4월 1일, 2016 프로야구 시즌이 설레는 개막을 앞두고 있습니다. 시범경기 티켓이 매진될 정도로 2016년 프로야구는 그 시작 전부터 열기가 뜨거운데요. 야구 팬들뿐만 아니라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야구! 오늘은 kt에서 야구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2016년 프로야구 관전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2016년 프로야구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야구 관전 꿀팁★




         2016 프로야구도 kt와 함께~!


1) 뜨거웠던 스토브리그, 새로운 시즌의 시작!



지난 시즌이 끝난 뒤 스토브리그는 대대적인 이동이 있었습니다. 특히 각 구단의 대형 FA들이 일명 '대박'을 터뜨리며 대대적인 이동을 보였는데요. 우선 박석민은 4년 최대 96억 원이라는 타자 최고액을 기록하며 삼성에서 NC로 이적했습니다. FA의 큰손 한화는 불펜 투수임에도 불구하고 정우람을 선발 최고 수준인 4년 84억 원에 영입했는데요. 내부의 김태균 역시 84억 원이라는 거액의 금액으로 잔류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롯데는 정상급 마무리 투수 손승락과 불펜 투수 윤길현을 영입하며 뒷문을 튼튼히 하였죠. 이 밖에도 심수창과 정상호 등이 유니폼을 갈아입었답니다. 

또한 이번 시즌은 대형 외국인 선수들이 KBO 행을 택하며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뉴욕 양키스, 시카고 화이트삭스 등에서 뛰었던 KIA의 헥터와 현역 메이저리그 타자로 관심을 모으는 한화의 윌린 로사리오 등 외국의 용병들의 활약이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2) 비디오 판독 제도의 확대



지금까지의 비디오 판독은 방송사의 중계 화면에 의존하여 심판진들의 합의하에 이루어졌는데요. 따라서 만약 중계 화면에 해당 장면이 찍히지 않았다면 정확한 비디오 판독이 불가능했답니다. 앞으로는 메이저리그처럼 외부 비디오 판독 센터를 구축하여, 독립된 전문 비디오 판독관이 판정을 내리는 형태로 바뀌게 됩니다. 

또한, 비디오 판독 항목도 확대되는데요. 파울, 헛스윙 판정, 홈플레이트 충돌 등 7개 항목이 다뤄지며, 감독은 한 경기에 두 차례의 합의 판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더욱 공정하고, 정확한 경기 진행이 가능하겠죠?


3) 단일화된 공인구 사용


2016 프로야구 시즌부터는 KBO 리그의 모든 경기에서 똑같은 공인구를 사용합니다. 지난 시즌까지는 공인구로 인정받은 5개 회사 제품을 각 구단들이 임의로 선택하여 사용했었는데요. 제조사마다 반발계수 등이 달라 신뢰도 및 공평성에 큰 논란이 있었습니다. 2016 시즌부터는 똑같은 공인구를 사용하게 되니 일명 '탱탱볼' 등의 논란은 없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4) 올레 tv 스마트 야구 중계



올레 tv에서는 2016년 프로야구 개막에 맞추어 새롭게 단장한 스마트 야구 중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선 핫/콜드존 정보를 통해 해설자의 설명 없이도 선수의 각 코스별 강/약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데요. 투수와 타자의 안타-피안타율 기록을 9개의 스트라이크 존 별로 세분화한 정보로 선수들이 어떤 코스에 강하고 약한지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구성하였답니다. 


다음으로 경기 결과 예측 정보로 승부를 미리 예측하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경기 시작 전에 각 경기의 예상 득점 및 승리 확률 등을 제공하여 경기의 승패를 미리 가늠해 볼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해당 경기 예측 정보는 KBO 공식 기록 관리 업체인 스포츠투아이에서 과거 경기 결과 및 선수기록 등을 기반으로 시뮬레이션한 데이터로 예측 결과가 맞는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운 관전포인트가 되겠죠?


또한 드라마를 보면서 실시간 경기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5개 경기 채널을 동시 시청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야구를 즐길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랍니다.


5) 현장의 열기를 그대로! 올레 tv 모바일 야구 생중계


이미지 출처 : kt wiz 홈페이지

올레 tv 모바일을 이용하시면 언제 어디서든 야구 생중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2016년에는 세계 최초로 무선 네트워크 기반 VR 야구 중계 서비스를 선보인답니다.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응원의 열기와 타석에 들어선 선수들의 긴장감까지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360도 VR로 즐기는 야구 중계,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6) 새로운 다크호스 kt wiz



이미지 출처 : kt wiz 홈페이지

지난해 프로야구 1군 무대에 첫발을 디딘 수원 kt wiz! kt wiz도 이번 스토브리그에서 FA와 2차 드래프트 등을 통해 경험 있는 선수들을 영입하며 전력 보강에 힘썼답니다. 유한준(전 넥센), 이진영(전 LG), 김연훈(전 SK), 이상화(전 롯데) 등을 새롭게 보강하며 타선의 깊이를 더했습니다. 또한 2015 시즌 SK에서 활약했던 트레비스 밴와트와 요한 피노, 슈가레이 마리몬 등 외국인 선수 4자리 중 3자리를 투수들로 채우며 투수력도 상승했는데요. 2016년 프로야구, 막내 kt wiz의 돌풍을 기대해보세요!


공 하나에 울고 웃는 드라마를 써 내려 갈 2016 프로야구! 과연 올해에는 어느 팀이 가을 야구를 즐길 수 있을 것인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는데요. 새로운 다크호스가 될 kt wiz의 마법도 기대해주세요~!



▼ 마법 같은 가상현시(VR)로 야구경기를 생생하게! ▼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카드뉴스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
KT SNS 채널 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인스타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네이버TV 카카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