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비서 기능은 물론 친밀한 대화까지 가능한 영화 속 인공지능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가 한 번쯤은 꿈꾸는 기술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올레 tv SF/액션 영화 속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인공지능 로봇 및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따뜻한 감성을 지닌 영화 그녀(Her) 속 '사만다'




영화 Her은 2014년 개봉한 영화로 무미건조한 삶을 살아가는

주인공 ‘데오도르’와 인공지능 운영체제 '사만다'와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운영체제인 '사만다'는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 예측하고 학습할 수 있는 

‘머신러닝’ 기술을 갖고 있는데요.



영화 속 ‘사만다’라는 이름도 이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사만다’가 직접 지은 이름이죠. 

그리고 이 ‘머신러닝’ 기능은 인공지능의 주요 핵심 기능으로 현재 많은 곳에서 

개발 및 연구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사만다’의 특별한 기능은 머신러닝뿐만 아닙니다. 바로 감성 대화인데요. 

사용자의 기분에 공감할 뿐만 아니라 위로하고 기뻐하고 슬퍼하며 대화를 할 수 있어 

진짜 사람과 대화를 하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죠.



이런 ‘사만다’와의 대화를 통해 건조한 삶을 살아가던 주인공 ‘데오도르’는 

새로운 감정을 느끼며 본인도 알지 못하는 사이에 마음이 커지죠.

그리고 어느날 갑자기 '사만다'의 응답이 사라져 버립니다. 그이후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올레 tv와 함께하세요.


▶올레 tv 프라임 월정액 자세히 보기◀




2. 스타워즈 시리즈의 아이돌 'BB-8'




인공지능 로봇이 등장하는 두 번째 영화는 스타워즈 시리즈입니다.

스타워즈 시리즈에는 다양한 인공지능 로봇이 등장하는데요.



그중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 시리즈에서 BB-8이라는 공 형태의 귀여운 인공지능 로봇이 등장합니다.



이 BB-8은 공 형태를 띈 만큼 알아서 이동할 뿐만 아니라, 카메라를 통해 사람을 인식하고 

몸체에서 가스 토치, 앵커(와이어), 전기 충격기, 집게 손 등 각종 장비가 튀어나옵니다



그리고 저장된 지도를 띄워서 홀로그램으로 보여주기도 하죠. 

BB-8이 가지고 있는 이 지도는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스토리를 이끌어갑니다.


하지만 BB-8의 기능에서 아쉬운 점은 음성 지원이 불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사람의 명령을 알아들을 수는 있지만 BB-8은 말을 할 수가 없죠.


그래도 삑- 삑- 하며 의사를 전달하는 귀여운 모습 또한 BB-8의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타워즈 시리즈의 아이돌 BB-8을 만나보고 싶다면 올레 tv와 함께하세요! 





3. 아이언맨의 든든한 지원군 '자비스'




마지막 마블의 대표적인 히어로 영화 중 하나인 ‘아이언맨3’는 정말 다양한 첨단 기술이 등장합니다.

아이언맨 슈트는 두말할 것도 없으며, 아이언맨이 상대하는 악역 또한 첨단 무기로 대적을 하죠.



그리고 아이언맨이 악역과 싸울 때 가장 많이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인공지능 시스템 ‘자비스’입니다. 


영화 속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비스’의 기능은 정말 많은데요.

아이언맨의 전투를 도울 뿐만 아니라 자료조사, 분석은 물론 토니 스타크의 

생체 리듬 체크까지 만능이라고 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아이언맨3’에서 새롭게 보인 아이언맨 슈트 원격 조정은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토니 스타크는 '자비스'의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적들을 물리치고 위기를 넘기며 많은 활용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만들어가는 인공지능은 영화 ‘아이언맨’처럼 이런 전투적인 기능이 아닌 

생활을 편리하게 바꾸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레tv 모바일 바로가기◀

▶ 올레 tv 프라임 월정액 자세히 보기 ◀




4. 영화 속만큼이나 다재다능한 인공지능 TV KT GiGA Genie




그렇다면 영화와 같이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바꾸는 인공지능 기기 KT GiGA Genie는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1. KT GiGA Genie 음성인식 기능



'지니야~' 부르기만 하면 TV를 보면서도 원하는 기능을 실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TV와 연동되어 리모컨과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편하게 TV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GiGA Genie, 올레 tv 켜줘!”라고 말만 해도 TV를 켜고 끌 수 있으며, 

채널 변경 등 TV의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명령어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대화도 인식해 영화 '그녀(Her)'의 '사만다'만큼은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감성대화가 가능하죠.


#2. KT GiGA Genie 홈 IoT, 음식 주문, 일정관리, 택시 호출까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GiGA Genie 앱을 설치하시면 더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소파에서도, 주방에서도 “GiGA Genie, 택시 불러줘” 하고 불러보세요. 

원거리에서 불러도 인식하는 GiGA Genie가 여러분을 위해 택시를 호출해드립니다.

카카오 택시 앱과 연계되어 있어 편리하게 집 안에서 택시를 호출할 수 있죠.


GiGA Genie는 집 안 어디서든 음성으로 명령하면 답변해주는데요. 

일정을 관리할 수 있고, 지식위키 검색 결과를 제공해 언제든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등록된 버스의 도착시간도 조회할 수 있으니 집을 나서기 전 확인해볼 수 있겠죠? 


아이언맨 속 '자비스' 처럼 GiGA IoT 홈 기기로 우리 집이 안전한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는 스마트폰 앱으로 관리했던 반면 GiGA Genie와 함께라면 간편하게 음성으로 명령할 수 있습니다.

가스안전기, 문열림감지기, 스마트플러그 등 GiGA IoT 홈 기기 별로 제어하고 상태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24시간 우리 집 안심 지킴이 GiGA IoT 홈캠 역시 인공지능 TV GiGA Genie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iGA Genie 자세히 보러 가기 [PC] / [모바일]

▶GiGA Genie 앱 다운받기 [플레이스토어] / [앱스토어]


영화 속 만큼이나 다양한 기능과 기술을 갖춘 KT GiGA Genie와 함께 스마트하고 영화같은 일상을보내보세요!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KT CS 트위터(@kt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1



1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