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 본 콘텐츠는 KT에서 제작한 기가인터넷관련 콘텐츠 입니다.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보호하는 4가지 방법!

 





미세먼지로 오늘도 목이 칼칼하신가요? 





 

안녕하세요, KT토커 디보이스입니다.

봄이 오는 기쁨도 잠시, 요즘처럼 먼지 가득한 뿌연 하늘이 참 야속하기만 합니다. 바로 중국발 미세먼지 때문이죠. 최근 몇 년 사이 계절을 막론하고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주의보가 발령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야외로 나들이 나가는 것 마저 두려운 일이 되어버렸는데요, 일상을 위협하는 미세먼지, 과연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요?


미세먼지란 여러 가지 복합한 성분을 가진 대기 중 부유물질을 말하는데요, 입자가 10마이크로미터보다 작고, 2.5마이크로미터보다 큰 것을 보통 미세먼지라고 부릅니다. 또한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크기를 초미세먼지라고 합니다. 주로 황산화물, 질소 산화물 등의 유해성분이 대부분이고 카드뮴, 납과 같은 중금속이 섞여있습니다. 중국의 공장에서 만들어진 유해 공기들이 서풍과 북서풍을 타고 우리나라로 날아와 뿌연 하늘을 만드는 것이죠.

 




대기오염 지수 세계 2번째, 서울! 





 

세계 대기오염 실태를 감시하는 에어 비주얼’(Air Visual)에 따르면 지난 3 21일 기준 서울의 공기 품질 지수(AQI ; Air Quality Index) 179로 인도 뉴델리(187)에 이어 세계 주요 도시 중 두 번째로 공기오염이 심하다고 합니다. 대기오염이 심각하기로 유명한 중국 베이징(160)보다 더 심각한 수치를 기록했다고 하니 우리나라 미세먼지의 영향이 얼마나 심각한지 실감하실 수 있겠죠?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보호하는 4가지 방법!





 

미세먼지(머리카락 굵기의 1/8)는 머리카락 굵기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코, 구강, 기관지에서 걸러지지 않고 몸에 그대로 축적된다고 합니다. 특히 건강한 성인보다는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 어린이, 임산부에게 악영향을 미친다고 하죠. 호흡기를 통해 들어온 미세먼지는 폐, 호흡기 질환을 비롯하여 심하게는 혈중으로도 침투하여 동맥경화증, 알츠하이머(치매)과 같은 질병을 야기하며, 산모에게는 사산 또는 기형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금속, 황산, 질산, 디젤과 같은 독성물질의 함량이 높아져 유해성이 더욱 높아졌다고 합니다.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사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외출했을 경우에는 아래 4가지 방법을 잘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1)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때에는 호흡기/심혈관 질환자, 아이와 노인, 임산부는 외출을 자제한다.


2) 황사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 후에는 샤워·세수·양치질을 하여 몸에 남은 미세먼지를 깨끗이 제거하고, 

눈·목·코 안의 점막을 세정한다


3) 건조할 경우 미세먼지가 몸 속으로 침투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가습기, 젖은 수건 등으로 적정 습도를 유지하고, 물을 자주 마신다


4) 실내에서는 창문을 닫고, 공기청정기를 사용한다



특히 미세먼지가 심한 날, 가정 또는 실내에서 환기를 위해 창문을 여는 것은 미세먼지를 집안으로 들이는 위험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로부터 유입된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능 좋은 공기청정기 구하는 합리적인 방법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저 또한 아빠로서 아이들의 건강 걱정에 공기청정기를 구하기 위해 여러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에서 가격을 비교하여 가장 적합한 모델로 구매하는 것도 좋지만,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다면, 고려해 봐야겠죠?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인터넷과 tv를 이용하실 텐데요. 사실 저는 기존에 사용해온 인터넷, IPTV 약정이 끝난 상황이라 다양한 서비스를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1) 우선 저 같은 경우, 디지털 업무를 하다 보니 인터넷 사용량이 다른 사람에 비해 많은 편이라 기존 100Mbps 광랜보다 10배 빠른 기가인터넷이 저에게 적합하다 판단했습니다. 게다가 와이파이도 GiGA급으로 업그레이드 되니 집안 구석구석 쾌적한 네트워크 구축도 기대할 수 있죠.

2) 저희 집 아이들도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 시청을 원하다 보니 풍성한 VOD 콘텐츠 뿐 아니라 선명한 화질의 IPTV 선택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 둘을 모두 충족할 서비스를 찾던 중 KT 기가인터넷과 올레 tv 12를 묶어 신규가입을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추가 부담금 없이 공기청정기가 배송 되었습니다. 어떻게 이게 가능했던 것일까요?

 



바로 KT ‘반값 초이스의 공기청정기 프로모션입니다!

봄맞이 새로운 프로모션으로 공기청정기는 총 세 가지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총 주어진 제품은 삼성 제품 2가지와 LG 제품 한 가지로 모두 프리미엄급 모델입니다. 저는 삼성 블루스카이 5000(18평형)을 선택했는데, 이 제품은 H13등급의 헤파필터를 사용해 미세먼지를 확실하게 걸러줍니다.


H13 등급은 PM2.5 기준 0.3마이크로미터 입자를 99.95% 이상 걸러낼 수 있는 필터를 뜻하는데요! 공기청정기를 새로 구매한다면 무조건 H13 등급 이상의 HEPA 필터를 사용한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공기청정기를 구매할 때는 두 가지를 확인해야 한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셔야 합니다.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공간의 크기만큼 공기 청정 커버가 가능한지, HEPA 필터 등급이 얼마나 되는지



 

공기청정기가 도착하자마자 아이를 위해 가동하니, 높았던 미세먼지 농도가 급격히 낮아지더군요! 특히 저희 집 첫째 녀석은 비염이 심해서 늘 콧물을 달고 사는데 공기청정기가 오고 나서는 훌쩍훌쩍 거리던 비염 증상도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공기청정기 앞에서 책을 자주 읽더라고요!  저 또한 칼칼하면서 부어 있던 목이 조금 편안해진 느낌입니다.



미세먼지 걱정도 해결하고, 빠른 기가인터넷+올레TV까지!


 

지금까지 미세먼지의 심각성에 대해 설명 드리면서 공기청정기를 좋은 프로모션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과 IPTV를 바꿀 계획이 있으시다면, 공기청정기도 받으시고 멋진 서비스로 변경해보세요. 일상생활의 질도 높아지고, 아이들의 건강 걱정도 함께 해결할 수 있으실 겁니다.


참고로 KT 인터넷과 TV를 동시에 사용하면 결합할인으로 최대 월 3,3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올레TV 쿠폰으로 2만 포인트도 제공되고 기가 와이파이 홈 공유기까지 기본 제공 중이니 좋은 기회 절대 놓치지 마세요! J



▶ [올레샵 삼성/LG 공기청정기 기획전] 바로가기 [PC] / [모바일] 





1


1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