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무사도(사무라이 정신)는 벚꽃과 함께

일본을 대표하는 고유의 정신이다”라는 말에서도 알 수 있듯

일본을 이해하는 데 핵심 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일본 애니메이션 곳곳에서도

무사도를 계승한 검객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자신만의 톡톡튀는 개성으로 무장한 애니 속 '검 좀 쓰는 남자들!'

검에 얽힌 독특한 사연도 함께 알아보세요!







멋짐이 폭발했다! 애니 속 검쓰남 캐릭터들




#1. 바람의 검심 - 켄신



일본 사무라이 만화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작품, '바람의 검심!'

때는 일본의 메이지 유신 시기, 변혁을 성공시키기 위해 수많은 목숨을 베어야 했던

켄신은 그 죄책감과 회의감에 10년간 떠돌이 생활을 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만나는 친구들과의 우정, 사랑을 그린 애니메이션이 바로 '바람의 검심' 인데요.

무협지와 소년 만화를 합친 듯한 스토리 전개로 남녀노소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빨간 머리와 십자 흉터로 폭풍 매력 뽐내시는 '켄신' 옆에는 그만큼 사연많은 '역날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역날검은 '더 이상의 살생은 없다'는 켄신의 다짐처럼 날이 칼 등에 있어 사람을 죽일 수 없는데요.

극 중에서도 칼로 누군가를 베기보다는 땅을 내리쳐 적과 싸우는 모습이 자주 등장합니다.

하지만 공기까지 가른다는 기술 '천상용섬'을 쓸 때엔 '차라리 죽여달라'고 외치는 적들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죽는 것보다 괴로운 고통으로 나쁜 사람들을 따끔하게 혼내는 켄신!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2. 은혼 -  긴토키



때는 일본의 에도 시대. 일본엔 '천인'이라 불리는 외계인들이 들어와 무력으로 개방을 요구하고

이에 반대한 사무라이들이 천인들과의 전쟁을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전쟁은 실패로 돌아가고 급기야 검을 금하는 '폐도령'이 내려지게 되는데

이에 굴하지 않고 꿋꿋이 검사의 길을 살아가는 사무라이가 바로 주인공 사카타 긴토키입니다.

다소 과격한 표현으로 사회상을 풍자해 알고보면 더 재밌는 작품이 은혼인데요.



사카타 긴토키는 멋짐 그 자체인 켄신과는 달리 B급(?) 감성의 소유자인데요.

은발 머리 밑으로 기운 없는 눈빛을 가진 만사에 제멋대로인 사무라이입니다.

그런 긴토키의 성격을 닮은 듯 사용하는 검도 평범하기 짝이 없는 '동야호'라는 목도인데요.

하지만 주인공답게 상대가 진검으로 싸워도 목도로 이겨버리는 클라스!(목도가 안되면 맨주먹으로 이겨버리는...)

중요한 순간엔 목숨까지 내놓는 진지한 모습이 아주 매력적이죠?




#3. 원피스 - 미호크



1997년 처음 발간을 시작해 지금까지도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는 만화 '원피스!'

대해적왕 골드.D.로저가 남긴 보물 원피스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해적들의 이야기를 그린 만화인데요.

소년 만화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나고 치밀한 스토리 설정, 정치적인 부분이나 권모술수

어른들의 세계에서 볼법한 상황들이 묘사되어 있어 남녀노소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입니다.




대표적인 검호로는 루피의 동료, 조로가 있지만 여기서는 그의 스승인 미호크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미호크는 세계 최강의 검객으로 그가 쓰는 검은 1등급 최상명검 12자루 중 하나인 흑도 '요루'인데요.

길이는 보통 사람의 키만큼이나 거대하면서도 칠흑의 칼날과 대조되는 화려한 손잡이 부분이 멋진 칼입니다.

미호크는 이 검을 통해 범선을 통째로 베거나 빙하를 반으로 가르기도 하는데요.

힘을 쓰지 않고 휘두른 검의 위력이 이 정도이니 제대로 싸움에 임한다면 그 파워가 어떨지 기대됩니다.







#4. 블리치 - 이치고



많은 사람들이 인생 애니로 꼽는 '블리치!' 

블리치는 유령을 볼 줄 아는 평범한(?) 고등학생인 쿠로사키 이치고

혼령을 관리하는 사신 루키아를 대신해 '사신 대행'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주인공 이치고를 포함한 사신들은 모두 '참백도'라는 칼을 사용하는 검객인데요.

보통 일본도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주인과 어울리는 모습으로 변모합니다.



그 중 주인공인 이치고의 칼은 '참월!' 무지막지하게 큰 식칼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보통 검에게는 엄청난 위압감을 가지며 이치고가 성장함에 따라 함께 강해집니다.

재밌는 것은 참백도는 단순히 칼의 형상이 아니라 의인화된 모습으로 그려진다는 것인데요.

참월의 경우 평상시 모습은 선글라스에 검은 코트를 입은 아저씨인데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렸을 때인 '만해' 때의 모습은 선글라스를 벗은 이치고 또래의 미소년이네요! 

달을 벤다는 의미의 이름처럼 검은 머리의 서늘한 눈빛이 멋진, 그야말로 데리고 다니고 싶은 칼입니다.












프라임 애니팩으로 만나는 검쓰남





지금까지 저마다의 사연을 간직한 검.쓰.남과 검에 얽힌 이야기들을 알아봤는데요.

이들의 매력만점 성장스토리, 프라임 애니팩으로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


올레 tv 프라임애니팩만 있다면 월 9,900원으로

13,000편이 넘는 애니메이션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 요금 없이 올레 tv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죠.


검쓰남들의 활약을 보고싶으신 분들은 어서 달려가세요! ^^

가입을 원하시는 분은 올레 tv ch.724 혹은 고객센터 100번으로 신청 바랍니다.






1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