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홈화면에서 화면 상단을 아래쪽으로 슬라이딩하면 알림센터가 등장합니다. 사용자 설정에 따라 메일, 캘린더, SMS 등에서 확인을 하지 않은 알림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날씨 등의 실시간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알림을 터치하면 해당 관련된 어플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며, 각 알림의 제목표시줄 우측에 위치한 X 버튼을 통해 알림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알림센터 정렬 순서는 설정>알림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수동/시간 순 중 선택이 가능하며 우측 상단의 편집 버튼을 터치할 시 드로그 앤 드롭 방식으로 쉽게 정렬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iOS에서는 단순한 푸쉬(Push)알림 기능만 제공했기 때문에 잠금화면 상태에서 알림이 동시에 여러 개 겹쳐서 오는 바람에 전부 확인하지 못하거나 너무 오랜시간이 지난 후에 확인하게 되는 경우 같은 불편함이 존재했는데요. 이러한 점을 보완하여 iOS5 에서는 잠금화면에서 여러 개의 알람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에 알림이 도착한 시간이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부재중 전화가 있을 경우 기존 iOS 버전에서는 밀어서 잠금해제 한 후 전화 기능<최근 통화<부재중확인<전화연결… (헥헥!!@.@) 이라는 긴 과정을 거쳐야 했었는데요! T-T iOS5에서는 부재중 전화가 있을 경우 해당 알림의 아이콘을 우측으로 밀어주면, 잠금화면에서 즉시 통화연결이 가능합니다. *ㅅ*)/






알림이 여러 개 도착했을 경우, 활성화 하고 싶은 알림을 우측으로 밀면 해당 알림이 바로 실행되는데요, 예를들어 두 통의 문자메시지 알림이 도착했을 때 답장을 하고 싶은 문자메시지 알림의 아이콘을 우측으로 밀면 즉시 답장을 보낼 수 있는 탭으로 이동합니다.






 


알림기능의 또 다른 달라진 점! 기존 버전의 iOS는 무조건 가운데 정렬의 알림창 이용만 가능했다면 iOS5 에서는 상단의 배너 형식의 알림창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기능은 특히 동영상을 보거나 어플리케이션 실행 등의 다른 작업을 실행하고 있을 때 유용한데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동영상을 보면서 크게 방해받지 않으면서 푸쉬 알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알림창은 약 5초 후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상태에서 알림창을 아래 쪽으로 슬라이딩하면 즉시 알림센터 확인도 가능합니다. 물론, 이 상태에서 다시 슬라이딩으로 알림센터를 올리면 계속해서 동영상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알림창 스타일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설정<알림<알림창 스타일을 변경하고 싶은 어플 을 터치하면 알림 스타일(없음/배너/알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 탭에서 각각의 어플에 해당하는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