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Wifi 환경에서 동일한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PC와 아이폰을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유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우선 설정에서 일반 탭에 들어 가면 아래와 같은 iTunes Wi-Fi 동기화 탭을 찾을 수 있습니다.




iTunes Wi-Fi를 터치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연결된 PC가 나타나게 되며 벨소리, 음악, 동영상, 책, 응용프로그램 등을 PC와 연결하지 않고 동기화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아이폰이 전원과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제일 먼저 위와 같이 아이폰을 연결했을 때 나타나는 옵션창에서 WiFi 동기화를 체크해 두셔야 사용이 다능합니다.





그림 가운데 있는 지금 동기화를 터치하시면 동기화가 아래와 같이 진행되게 됩니다.





진행중에 iTunes 창에는 아래와 같이 진행상황이 표현되게 됩니다.





동시에 아이폰에서도 아래와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위 기능을 통해서 집안에서 편리하게 동기화를 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특히 스피커 독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편리한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안드로이드OS에서는 일찍부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시행하고 있었습니다. OTA방식이라 불리는 방법을 예전부터 사용했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iOS5에서도 업데이트 진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설정 > 일반 탭에 들어가시면 두번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부분이 있습니다.




두번째 있는 소프트웨어를 터치하시면 아래와 같이 소프트웨어의 현재 상황을 나타내 주게 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아이폰 전원이 충분한 경우에만 설치 가능하며 WiFi에서만 가능합니다.





많은 아이폰유저들이 불편함을 호소하던 통화목록 개별삭제가 iOS5부터 가능해집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고 기존의 메시지 삭제하던 방식과 동일합니다.



위와 같이 여러 전화번호 중 필요없는 부분만 삭제하고 싶으면




위와 같이 해당 번호를 좌에서 우로 쓸면 삭제 버튼이 생기게 됩니다.





삭제버튼을 터치하면 해당 통화기록이 위와 같이 삭제되게 됩니다.






사파리에서 읽기 목록으로 따로 설정해 책갈피에 넣어 두실 수 있습니다.



사파리 앱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가운데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생기게 됩니다. 그 중 읽기 목록에 추가를 누르시면 해당 페이지가 읽기 목록에 추가가 되게 됩니다. 이는 화살표 버튼 옆에 있던 책갈피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책갈피 목록이 나타납니다. 그 중 제일 위에 있는 읽기 목록을 터치하시면





방금 전에 저장했던 페이지가 간단한 아이콘과 텍스트로 된 정보를 따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