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얼마 전 있었던 애플 미디어 데이에서 아이폰4S 출시 발표가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은 아직 출시 전이지만, 지난 12일 1차 출시된 국가 중 하나인 호주에서 아이폰4S를 들여온 열혈 아이폰 매니아가 있다는 소문이 들려왔습니다. 단숨에 분당까지 달려간 블로그팀이 전격 인터뷰했습니다.

대한민국 최초공개. 아이폰4S 유저를 올레모바일과 함께 만나보세요 :)



 

Q. 축하드립니다! 한국에서 가장 먼저 아이폰4S를 개통한 주인공이 되셨어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릴게요.

A. 아, 제가 4S 첫 유저인가요? 근데 정말 빨리 달려오시네요. 하하.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아이폰4S를 처음 쓰게 된 심재웅이라고 합니다. 오늘 점심 쯤에 동네 대리점에 가서 개통했는데 이렇게 빨리 찾아오셔서 깜짝 놀랐어요. 전에 아이폰4와 아이패드 첫 개통자 인터뷰보면서 참 빠르다 싶었는데 이렇게 뵙게 되네요.
(부끄러움이 많아서 제 얼굴 대신 아이폰4S만 공개할게요.)



 

Q. 아이폰4S를 쓰고 싶으셨던 이유가 있었나요? 기기를 들여오게 된 과정도 궁금해요.

A. 아이폰 관련 일을 하고 있기도 하고,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아이폰을 쓰고 싶었는데 그게 첫 개통으로 이어질 줄은 몰랐네요.

전 아이폰 관련해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4S가 욕심나서 찾아보던 차에 호주에서 들어오는 분이 있어서 이렇게 구입하게 되었죠. 당연히 첫 개통자일 줄은 생각 못했어요. 그러고 보니 아이폰4S 첫 개통자도 kt에서 나오네요.



 

> 심재웅 님이 운영 중인 아이폰 관련 쇼핑몰 살짝 공개! :)


오늘 개통한 건 32기가 블랙 모델인데, 지금 화이트 모델도 신청해놓고 기다리고 있어요. 원랜 전파인증을 받아야 하는 건데 요즘 바뀌었다고 하더라구요. 방송통신위원회 홈페이지에 가서 신고서만 쓰면 되요. 한 사람에 한 대 밖에 못하지만 돈은 전혀 들지 않구요. 이게 아이폰4S 케이스랍니다. 아이폰은 항상 새로운 모델이 나올 때마다 케이스만으로도 설레죠.


> 아이폰4S 케이스입니다. 아이클라우드 로고가 살짝 보이네요.


Q. 아이폰4S, 어떻게 활용하실 생각으로 구입하셨나요?

A. 뭔가 엄청나게 새로운 기능을 기대하고 아이폰4S를 샀다기 보단, 기존 아이폰 기능을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하고 싶었어요.

또, 아무래도 아이폰 관련 사업을 하다보니 먼저 써볼 필요가 있잖아요.




 

Q. 직접 받아서 사용해보니 느낌이 어떤가요?

A. 사실 엄청난 기대를 했던 건 아니에요. 그런데 생각보다 훨씬 괜찮네요.


아이폰4S 개통했다고 하니 여자친구도 그렇고 주위 사람들이 무척 궁금해해요. 지난 애플 미디어 데이 때 밤샜다가 아이폰5 안 나와서 실망한 친구들도 궁금해하긴 마찬가지더라구요. 이거 블로그 나가면 저 유명인사 되겠어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원래 완전 다른 아이폰을 기대하고 산 건 아니었어요.

그런데 역시 아이폰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아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만족스럽습니다. 

 

Q. 한 나절이지만 사용해본 소감을 표현해보자면 어떻게 이야기할 수 있을까요?

A. 조금 오버하자면, 아이폰4가 그냥 스포츠카였다면 아이폰4S는 F1이라고 해야 하나?

가장 만족스러운 건 속도. 속도에요. 미디어 데이 때도 발표했었지만 (http://mobileblog.olleh.com/1031 )
일단 어플리케이션 로딩 속도가 확연히 다르더라구요.

 

Q. 이번에 kt를 통해 개통하셨는데, 특별히 kt를 선택하신 이유가 따로 있나요? (솔직하게 말씀해주셔도 되요! :)

A. 아이폰은 원래 kt, 아닌가요?

원래 kt 를 계속 이용해왔고 3G나 WiFi도 만족스럽게 써왔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kt 에서 개통을 했구요.
뭐, 이렇게 찾아와주셔서 하는 말은 아니지만 아이폰은 원래 kt 잖아요? 하하.



Q. 아이폰4S에서 가장 기대되는 기능이 무엇인가요?

A. 일단 세 가지 정도인 것 같아요. 속도, 화질 그리고 시리(Siri)!

 

국내 첫 아이폰4S 유저가 꼽은 아이폰4S BEST 3




1. 속도 : 좀 오버하자면, 스포츠카 vs F1의 차이?


가장 기대하기도 했고, 실제로 사용해보니 가장 만족스러운 건 역시 속도네요. 카메라 찍을 때나 게임 어플리케이션 실행시켰을 때 로딩 속도부터가 달라요. 한 번 보실래요? 





2. 카메라 : 화질, 화이트 밸런스. 흔들림방지까지 컴플리트!


카메라도 만족스러워요. 500만 화소에서 8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된 것 뿐 아니라, 얼굴 인식 기능에서도 디테일한 차이가 느껴져요. 동영상도 화질이 좋긴 마찬가지인데 흔들림 방지 기능이 들어간 것 같아요. 화면을 빠르게 움직여도 아이폰4에 비해 잔상이 적게 남아요. 애플 미디어 데이 때 본 영상에서도 미리 봤지만 확실히 제가 직접 해보니까 다르네요.


> 왼쪽이 아이폰4로 촬영한 사진, 오른쪽이 아이폰4S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감도, 화이트밸런스, 속도 등이 개선된 아이폰4S가 느껴지시나요?




3. Siri : 시크하고 외롭고 똑똑한 시리. 매력적이다!


사실 저 뿐 아니라 많은 분들이 시리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잖아요. 외국에선 시리에게 이런 걸 물어봤더니 이렇게 대답했다는 이야기도 많이 돌고. 일단은 영어로 물어봐야 하니 조금 부담스럽지만 한 번 물어볼까요? 자, 이렇게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실행됩니다. 제가 how are you라고 물으면 혹시 fine thank you and you? 라고 하진 않겠죠? 하하.


 

시리에게 물었습니다. 시리는 뭐라고 대답할까요?

시크한 시리 :
질문. 사랑해.
대답. 당신은 날 알지도 못하잖아.

 
외로운 시리 :
질문. 너 남친있어?
대답. 아마 당신이 찾아줄 수 있을 것 같아. 우선 설정에 가서 Siri의 위치 설정을 켜줘. 



똑똑한 시리 :
질문. 내 다음 스케쥴이 뭐야?
대답. (짜잔~ 오늘 남은 스케쥴이 두 개라면 음성 안내와 함께 저장해놓은 스케쥴이 뜨는 화면)






※ 아이폰4S, 살짝 달라진 버튼, 튼튼해진 배터리. 


아. 잘 모르시는 분도 많던데 외양도 좀 달라졌어요. 왼쪽 버튼의 위치가 약간 달라졌죠. 안테나가 개선된 거라고 해요. 아이폰4 cdma 버전과 같다고 하더라구요. 배터리 기능도 조금 향상됐다고 해요. 저야 뭐 복원하고 하느라 오늘 하루 종일 써서 배터리가 꽤 닳았지만 이전 아이폰 쓰시던 분들은 아마 배터리에서도 많이 만족하실 것 같아요.


> 아이폰4와 4S의 왼쪽 버튼의 위치가 살짝 다른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스페셜 땡스 투, 스티브 잡스. "당신 덕에 세상이 편해졌습니다."


얼마 전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떠났을 때 참 많은 생각을 했던 사람 중에 하나에요. 잡스에게 할 말은 정말 많은데 아이폰4S 개통하고 보니 뭣보다 참 고맙단 생각이 드네요. 이전엔 누릴 수 없었던 편안한 일상이 가능해졌잖아요. 그 분 덕에. 아이폰4S가 for Steve란 이야기도 우스갯소리처럼 돌아다녔지만 막상 이렇게 손에 쥐고 보니 뭉클해요.

고맙습니다. 잡스. 



자, 대한민국 최초 아이폰4s 개통자와의 전격 인터뷰, 어떻게 보셨나요?

비록 얼마 전 애플 미디어 데이를 밤새 지켜보다 아이폰5가 등장하지 않은 아쉬움에 아침밥이 잘 넘어가지 않던 블로그팀이었지만, 오늘 아이폰4S를 보니 괜히 굶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만큼이나 알찬 변화로 찾아온 아이폰4S인데 말이죠! :)

아이폰4S를 만난 벅찬 감동에 밥을 먹지 않아도 배가 부른 저녁, 이상으로 올레모바일 블로그팀이었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