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휴대폰 가격 표시제 시행!  KT 페어프라이스 동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kt는 지난 7월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가격표시제인 '페어프라이스제'를 도입하여, 현재까지 시행중에 있습니다.

KT 페어프라이스제의 두가지 핵심은 첫째, 소비자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가격표시제 시행", 둘째, 제조사 장려금을 축소하여 출고가 인하만큼 소비자의 실질적인 단말 구입가격을 낮추자는 것 입니다. 


( '11.7.28 표현명 사장 페어프라이스 기자간담회 내용 : http://bit.ly/tmJRP9 )

이에 지식경제부는  KT가 선도한 휴대폰 가격표시제인 '페어프라이스'를 인정하여 이를 전체 휴대폰 시장에 확대시키고자 '휴대폰 등 가격표시제 실시요령' 고시를 제정 및 발표('11.10.21)하게 되었습니다.
시기적으로 다소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고지 제정에 따른 금번  타 이통사의 동참에 대해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KT 앞으로도 '페어프라이스' 같이, 휴대폰 유통시장을 선진화하고 고객의 혜택을 직접 증진시키는 제도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통신시장의 새로운 혁신을 선도하도록 하겠습니다'.
 
 

KT의 휴대폰 가격 표시제 '페어프라이스'의 본질과 지향점

KT의 휴대폰 가격 표시제 '페어프라이스'의 본질은 단순히 매장에 가격표를 비치하는 것이 아니라 합리적 수준의 공정가격을제시 함으로써 소비자의 기본 권리인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출고가 인하의 방향 제시를 통해 실제 소비자 구매가 인하 및 구입가격 편차 축소를 추진하여 고객 편익을 제고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따라 KT 페어프라이스는 아래와 같은 실적과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    KT '페어프라이스'의 실적 및 효과

○ Fair Price 시행 이후 총 38종 단말기 출고가 인하
 - 7월 9종, 8월 27종, 9월 4종 인하, 10월 5종 인하 (이중 9개 모델은 중복하여 출고가 인하)
 
○ 고객별 구매가의 편차 감소("덤터기 구매" 축소)
 ▼월별 고객 구매가 편차
 



○ 고객 및 유통반응


 


고객의 본질적 편익 확대를 위하여 모든 통신사업자의 적극적 동참이 필요


단순히 대리점의 자율적인 가격표시만이 아닌 두번째 핵심인 제조사 장려금을 축소하여 출고가 인하만큼 소비자의 실질적인 단말 구입가격을 낮추어 근본적인 소비자의 혜택을 강화할 수 있는 추가적인 노력과 함께 국내 모든 통신사업자 적극적 동참을 제안합니다.

KT는 당사의 혁신적 노력의 결과로 잉태한 "휴대폰 가격표시제"의 완벽한 성공을 위해 가격표시제 선도 업체로서 최선을 다할것이며, 페어프라이스 운영을 통해 확보한 고객 및 유통의 반응을 토대로 새로운 방식의 조속한 시범운영, 고객 모니터링단 운영 등 충분한 고민과 검증을 통해 고객과 유통 모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완벽한 "휴대폰 가격표시제"를 제대로 시행해 나갈 것 입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