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청소년 고객, 올레톡에 모여 마음껏 대화하자!




▶ KT, 청소년 요금제 고객 대상 ‘올레톡’ 3G 데이터요금 3개월간 무료
▶ 친구와 무료대화, 카페기능을 활용한 학습, 정보공유, 동아리활동 지원



청소년 요금제를 쓰는 고객들은 앞으로 3개월 간 3G 데이터 통화료 무료로 모바일 학습 커뮤니티나 채팅 등 ‘올레톡’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청소년 요금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통합 커뮤니케이터 ‘올레톡’을 3G 데이터 통화료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올레톡 청소년 데이터무료’ 프로모션을 내년 1월 31일까지 3달 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10대 청소년을 위한 스마트폰 요금제인 i-teen과 알스마트 190/240/340/440 요금제 고객이라면 ‘올레톡’을 이용할 경우 별도의 절차 없이 내년 1월 말까지 3G 데이터가 과금되지 않는다.
 
올레톡은 스마트폰으로 채팅, 카페, 소셜허브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커뮤니케이터로, 현재 2만개가 넘는 카페가 생성되어 있어 청소년들의 학습, 정보공유, 학내 동아리 활동에 활용이 가능하고, 친구와의 무료 대화는 물론 ‘내폰피’를 통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로 동시에 글을 올릴 수 있어 편리하다.
 
단, 대화창이나 카페에 올려진 링크를 통해 외부 사이트를 열어보거나, 동영상을 재생할 경우에는 데이터요금이 과금된다. 또한 청소년 보호를 위해 요금제의 ‘알’이 모두 소진될 경우 무선데이터 접속 자체가 불가하게 돼있어 올레톡도 이용할 수 없다.
 
무료 프로모션이 종료되는 내년 2월 1일 전후로 ‘올레톡’ 사이트에서 팝업 안내와 SMS를 통한 개별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며, 과금이 진행된다 해도 청소년요금제 가입자는 데이터 상한 서비스 3천원과 1만원 중 택일하여 무조건 가입하게 돼있어 데이터통화료가 3천원 혹은 1만원 이상은 나오지 않는다.
 
KT 전략앱개발담당 김훈배 상무는 “올레톡에는 타 SNS 서비스에는 없는 카페 CUG(Closed User Group)기능이 있어 비공개 커뮤니티를 통해 원하는 친구들끼리의 대화나 정보공유가 더욱 손쉽고 편리하다”며 “’올레톡’이 내 손안의 실시간 학습 커뮤니티로 활용될 수 있도록 이번 청소년 데이터 무료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이달 3일부터 ‘올레톡 데이터 무료’프로모션을 기념하여 청소년 스마트폰 요금제 가입고객 중 11월 한 달간 올레톡을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 일수에 따라 추첨하여 남양우유, 버거킹세트 등을 기프티쇼로 제공할 예정이다.



FAQ
Q. 기존 i-teen 요금제 가입자인데 혜택이 있나요?
A. 네, i-teen 요금제 기존 가입자 뿐 아니라, 신규 알스마트 4종 요금제 가입자에게 모두 적용됩니다.

Q. 스마트폰을 쓰는 10대 청소년으로 i-teen 요금제가 아닌 일반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혜택이 적용되나요?
A. 죄송합니다. 본 프로모션은 i-teen 요금제 등 청소년 전용 스마트폰 요금제 5종 가입자에게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Q. 올레톡에는 채팅, 폰피, 카페 등 많은 서비스가 있는데 모두 무료인가요?
A. 올레톡 내 채팅, 폰피, 카페 등 모든 서비스가 무료입니다. 단, 배너 링크 혹은 URL을 통한 브라우징 접속은 제외됩니다.

Q. 2012년 1월 30일에 가입된 고객의 경우엔 하루만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나요?
A. 네, 해당 고객은 하루만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으십니다. 프로모션 기간 중 가입한 고객에게 프로모션 기간 동안 주는 혜택입니다. 즉 11월 1일에 가입하는 고객과 1월 1일에 가입한 고객 모두 혜택 종료일은 1월 31일입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