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삼성전자, 4G 와이브로 내장형 노트북 출시



▶ KT•삼성, 4G 와이브로 내장형 노트북 ‘시리즈3’부터 슬레이트PC까지 5종 39개 모델 동시 출시
▶ 4G 와이브로 내장형 노트북 확산으로 소비자 선택폭 확대 및 무선인터넷 편의성 강화
▶ 노트북 구매 고객 4G 와이브로 월 5GB 1년간 체험 서비스 제공



무선공유기나 모뎀과 같은 별도의 인터넷 접속 장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초고속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4G 와이브로 내장형 노트북이 대거 출시된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삼성전자, 인텔과 1년여에 걸친 긴밀한 협력 끝에 다양한 4G 와이브로 내장형 노트북을 국내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삼성전자에서 출시되는 4G 와이브로 내장형 노트북은 태블릿과 노트북PC의 장점을 극대화한 신개념 ‘슬레이트 PC 시리즈7’을 비롯해 다양한 컬러 디자인이 매력적인 ‘시리즈3 300V’, 초슬림 초경량 노트북 350U, 실용성이 강화된 ‘시리즈3 300E’, 고성능 그래픽 특화 제품 RC530 등 모두 5종 39모델이며, 4G 와이브로 모듈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특히 삼성전자는 기존 보급형 위주의 4G 와이브로 노트북 제품들과 달리 보급형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라인업에 걸쳐 4G 와이브로 모듈을 기본으로 탑재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초고속 인터넷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4G 와이브로 내장형 노트북은 KT가 전국 82개 모든 시와 8개 주요 고속도로, 제주도 전역에 구축한 4G 와이브로 망을 이용해 국내 어디서나 자유롭게 초고속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또한, 4G 와이브로 내장형 노트북 구매 고객을 위한 파격적인 혜택도 준비됐다.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모든 구매 고객에게 1년간 월 5GB 용량의 4G 와이브로 데이터를 무료(연 18만원 상당)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4G 와이브로 접속 시작페이지에 4G 와이브로 특화 서비스 관련 정보와 영화/음악/만화/eBook 등의 다양한 콘텐츠, 각종 이벤트, 온라인 고객센터 등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3사는 지난해 10월부터 4G 와이브로 전국망 구축과 와이브로 내장형 노트북 출시 등 국내 4G 와이브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왔다.
 
4G 와이브로를 탑재한 노트북은 12월 27일부터 전국 삼성 매장 및 유통 채널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4G 와이브로 서비스를 원할 경우 노트북 바탕화면에 있는 '4G WiBro' 아이콘을 클릭하여 접속한 후 인터넷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KT 표현명 사장은 "KT는 글로벌 히트 PC메이커인 삼성, 컴퓨팅 기술의 혁신을 선도하는 인텔과의 전방위적인 협력으로 4G 와이브로 활성화를 주도해 나갈 것” 이라며,“노트북을 비롯한 다양한 디바이스에 4G 와이브로를 탑재하고 기기간 통신(M2M)등 산업 융합 인프라로서 4G 와이브로를 활용해 고객 혜택과 산업간 시너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남성우 부사장은 "삼성과 인텔의 기술적 협력에 더불어 4G 와이브로 보급을 위한 KT의 다양하고 경제적 서비스가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내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4G 와이브로 내장형 노트북이 전국적으로 보편화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인텔 나빈 쉐노이(Navin Shenoy) 아태지역 세일즈 마케팅 총괄 매니저 겸 부사장은 “질 높은 콘텐츠와 새롭고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의 증가는 현재 수준보다 더 빠른 모바일 네트워크를 필요로 한다. 인텔과 KT, 삼성의 협력은 한국 소비자들이 원하는 빠른 모바일 인터넷을 제공하고, 무선 인터넷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한국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