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올레와 함께라면 설날을 더욱 더 재밌고 스마트하게



설날에 유용한 올레마켓의 앱들~!


■ 귀성/귀경길 고속도로는 올레내비를 통해 선택하세요


귀성길 떠나기 전 어느 고속도로를 이용해야 한시라도 빨리 가족들을 만날 수 있을까? 이럴 때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해 빠른 길을 찾아 주는 올레내비가 그 답을 찾아준다.

안드로이드와 iOS기반 스마트폰 37종과 아이패드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올레내비’가 구정 연휴를 앞둔 1월 10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블랙박스’ 기능이 추가된 업데이트 버전 출시를 시작으로 2월에는 iOS기반 스마트폰으로 확장 예정이다.

‘블랙박스’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해 전면 상황을 자동녹화 및 실시간 저장하며, 고객이 원할 경우 유클라우드(ucloud.olleh.com)로 전송할 수도 있다. 또한 폰에 저장된 연락처에 주소를 바로 목적지로 설정하는 기능, 즐겨찾기 폴더 생성 및 관리, 목적지까지의 직선방향 표시선 제공 등을 통해 이용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오는 10일부터 29일까지 설 연휴 기간까지 포함되어 진행되는 ‘올레내비 복주머니’ 이벤트는 올레내비 앱에 접속한 후 이벤트 화면에서 복주머니 끈을 당기면 참여기회를 얻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하루에 1명씩 LTE 스마트폰, 노트북 등 고가의 선물 당첨의 행운을 얻을 수 있고, 특히 설 연휴 기간 3일 동안은 순금 5돈의 선물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매일 100명을 추첨하여 바나나우유 기프티쇼 등을 제공하며 이벤트 화면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친구에게 새해인사를 보내면 친구와 함께 총 5천 명이 단팥빵 기프티쇼를 받을 수 있다..


■ ‘명절의 필수 APP’ – 차례상 차리기, 패밀리 앱



차례상은 홍동백서, 어동육서 라고 하는데 어렵기만 하고, 모처럼 친척들을 만나는데 호칭은 항상 헷갈리는게 명절 때 단골 고민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가진 KT 고객이라면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을 통해 ‘차례상 차리기’ 앱을 다운로드 받아보자. 이 앱 하나면 명절 차례상 고민은 사라지고 모두가 대한민국 효부/효자가 될 수 있다. 그리고 ‘패밀리 앱’을 통해 아이들에게 친가, 외가, 처가 가계도와 호칭을 쉽고 편하게 알려준다면 아이들 공부에도 도움이 될 듯하다. 물론 스마트폰에 있는 올레마켓을 클릭만 해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연휴 기간동안 유용한 APP’ – 약국찾기, 날씨

긴 연휴동안 고향을 방문하거나 가벼운 여행을 할 때 갑자기 아이라도 아프면 마음이 급하기만 한 것이 부모이다. 이때 당황하지 말고 올레마켓을 통해 ‘AR약국찾기’ 앱을 다운로드 받아보자. 연휴기간 동안 내 주변에 가까운 약국정보와 위치를 제공하고 바로 전화를 걸어 문을 열고 있는 약국을 찾을 수 있다. 또한 아이폰 No.1 날씨앱인 ‘올레날씨’를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올레마켓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올레날씨’는 신뢰성 있는 기상청 날씨정보를 기반으로 KT가 무료로 제공하는 날씨 애플리케이션이다. 3시간 단위의 ‘시간별 예보’, 일주일간의 날씨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주간날씨’, 전국의 날씨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국날씨’ 기능 등 날씨 관련 지존 앱이라고 할 수 있다. 더구나 날씨에 따라 배경화면이 바뀌는 생생한 UI까지 쏠쏠한 재미도 느낄 수 있다.

    ‘AR약국찾기’ 앱에서는 연휴때 문여는 약국 찾아주는 기능은 없습니다.
    내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약국을 알려주소 바로 전화로 문의할 수 있는 콜 기능은 있습니다







■ ‘답답한 고속도로에서 놀거리 APP’ – 노래방, 가로세로 낱말맞추기


고향 부모님을 찾아가는 길이지만 그래도 도로가 막히면 약간은 짜증나는게 인지상정이다. 이때 필수 앱이 ‘노래방 도우미’ 이다. ‘노래방 도우미’는 터치하고 흔드는 단순한 동작만으로 탬버린, 쉐이커의 악기와 목소리효과음, 전자효과음의 효과음을 낼 수 있으며, 더구나 미러볼, 싸이키, 하이라이트 조명효과까지 있어서 지루해 하는 아이들에게도 재미 만점이다.
조금 더 교육적인 것을 찾는다면 ‘가로세로 낱말맞추기’를 추천한다. 이 앱은 국내에서 400만건 이상 다운로드 된 명품 퀴즈 앱이다. 누구나 즐길수 있는 쉽고 간단한 퍼즐 앱인데 100개의 다양한 스테이지를 제공하고 스테이지별로 클리어 시간을 통한 기록 경쟁을 할 수 있다. 단 ‘가로세로 낱말맞추기’ 앱 다운로드는 공짜이지만 일부 아이템을 추가로 구매할 경우 유료 과금이 발생한다.
 
이 모든 앱을 스마트폰에 있는 “올레마켓”을 클릭만 하면,,, 공짜로 즐길수 있다. 추석 연휴를 즐겁고 스마트하게 보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올레마켓’을 클릭해 보자.


■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귀성/귀경길 올레톡과 함께라면 시간가는 줄 몰라요~



꽉막힌 고속도로 답답하고 지루할 때 올레톡을 통해 지루함을 달래보자. 3만여개의 다양한 카페 중 내가 원하는 주제의 카페를 찾아 많은 카페회원들과 즐거운 대화를 나누다 보면 유익한 정보도 얻고 대화를 나누며 지루할 수 있는 고향길을 즐겁게 보낼 수 있다.

올해 설명절에는 친구들과 지인들에게 올레톡으로 새해 인사를 해보자.  올레톡을 실행하여 상대방의 기호에 맞게 채팅/문자/통화 등 다양한 연락방법으로 새해인사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나의 SNS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실시간 고속도로 상황을 빠르게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며 올레톡 친구들뿐 아니라 SNS 지인들과 실시간 교통정보를 공유하며 스마트한 여행길에 오를 수 있다.

올레톡은 올레마켓,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마켓 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 하고 번호인증을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단 서비스 이용 시 3G에서는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된다.



KT와 함께 설날 이벤트도 챙겨보자~!


■ olleh마켓 설날 종합 선물 셋트로 스마트한 명절 보내세요~

설 명절이 되면 고향길 가는 사람들로 북적이고 집안에선 맛있는 음식들로 손놀림이 바쁘고 상차림이 풍성하다. 오랜만에 인사하는 친지들과 고향에 계신 부모님, 정겨운 이웃을 위해 선물을 사는 손길 또한 매우 분주하다.  매년 바쁘게 맞이하는 설 명절~! 2012년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스마트한 명절을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olleh 마켓에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가족별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APP 12종과 가족 맞춤형 선물을 360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 한다.

운전하느라 고생하는 아빠를 위한 APP ‘올레내비’, 형제들과 즐기는 ‘맞고’ 게임, 음식 하느라 손발이 10개인 엄마를 위한 도우미 APP ‘차례상차리기’ 공부 하느라 지친 아이들에겐 ‘지니’ 아이돌 음악으로 리프레쉬~ 친한 친구들에게 ‘올레톡’으로 덕담 한마디씩 보내는 등의 명절에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APP 12종을 선보이며 APP을 다운로드 받는 고객 중 360명을 추첨하여 주유상품권, 홈플러스 상품권, 영화 예매권을 등을 경품으로 제공 한다.

설 명절에 유용한 APP도 챙기고 거기다가 푸짐한 설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서둘러 이용해 보자.
( 이벤트 참조 : http://market.olleh.com/ )



■ 설 연휴 해외여행도 올레로밍과 함께 !

다가오는 구정 연휴에 해외 여행을 계획이라면, 올레 로밍 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보자

인천 공항 로밍 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olleh 로밍 고객들에게 “꽝 없는 복권”을 제공한다. 로밍 센터에서 복권을 받아 긁은 후, 신라면세점 3만원, 1만원 쿠폰, 목 베게, 컵라면 등 선물로 교환 할 수 있다. 또한 92년 이후 출생한 만 1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내 생애 첫로밍’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공항로밍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1월 사용한 로밍 요금 중 5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모두 1월 말까지 진행된다

 또한 해외 여행의 필수품으로 자리 매김한 ‘올레 로밍가이드 App’ 을 준비 해 보자. 해외 로밍 이용 시 발생하는 로밍 요금을 예측 가능하고, 오토다이얼 기능 및 환율정보 등 유용한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다.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올레 마켓이서 무료로 다운 가능하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