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세계인들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2)에 모여
캐치캐치 몬 잡는다!



세계인들이 27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2에서 올레캐치캐치 몬을 잡는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이달 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모바일 전시회인 MWC2012(Mobile World Congress)에 참가 전시기간 동안 스마트마케팅플랫폼 올레캐치캐치 글로벌 버전을 시연하고 있다.

이번 시연은 MWC2012 행사장에서 광고 및 QR코드로 홍보하고 있는 “catch catch MWC 2012”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면, 이용 방법에 대한 간략한 소개 화면이 나오고 메인 화면의 catch라는 메뉴를 터치하면 캐릭터(몬)이 나오는 AR화면으로 들어가게 되는 방식이다.


해외 참관자를 위해 앱은 한국어/영어/스페인어 3개 국어를 지원하며, 올레캐치캐치 시연을 통해 참가자들은 각 캐릭터에 부여된 캔디 포인트를 모아서 바르셀로나 시내의 유명식당 5곳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수집한 캔디 포인트는 할인쿠폰 외에도 캐치캐치 캐릭터가 들어간 마그네틱 오프너, 캐치캐치 이미지 태그와 QR코드가 붙은 롤리팝 캔디 등의 선물 교환권을 획득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어플의 여행정보 메뉴에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바르셀로나 인기 식당(쿠폰 이용 가능 5군데 식당 포함 10군데) 및 바르셀로나의 유명 관광명소에 대한 안내도 제공된다. “catch catch MWC 2012” 어플 안에는 어플을 만든 KT와 어플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안내 메뉴에 포함하고 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와 트래픽을 가진 차세대 스마트 마케팅 플랫폼으로 주목 받고 있는 올레캐치캐치는 증강현실을 통해 보이는 3D 캐릭터(몬)를 잡은 이용자에게 유용한 쿠폰과 올레클럽 별 포인트, 기프티쇼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백화점과 같은 오프라인 매장 방문 유도 이벤트를 비롯하여, 모바일 앱을 통한 고객 유치가 목적인 기업들이 고유의 재미있는 캐릭터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외식 업체 중 국내 피자업계 1위인 미스터피자는 2011년 여름에 올레 캐치캐치 시범광고를 통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한바 있고, 올해에는 미스터피자의 모바일 서비스 확산을 위하여 올레 캐치캐치를 통한 대대적 프로모션을 상반기 내에 실시하고자 검토하고 있습니다.

MWC는 무선통신 관련 모든 분야와 모바일 클라우딩컴퓨팅 및 인터넷, 모바일 콘텐츠 등 모바일 분야의 다양한 최첨단 기술이 소개되고 각 분야의 미래 기술 발전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는 전시회로서 관련 업체들의 한해 성과가 이 행사에 달려 있다고 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오는 27일부터 3월1일까지 개최되는 MWC2012는 200여 개국 1300여 개사가 참가하고 방문자가 6만여 명에 이를 전망이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