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MWC 2012 Connected House’는 GSMA에서 주관하고 전 세계 대표 이통사가 함께 M2M(Machine To Machine, 사물지능통신)을 포함한 미래형 IT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AT&T, Vodafone과 함께 아시아 사업자로서는 kt가 2011년에 이어 유일하게 참가하는 전시회입니다.


 



D-1!! 전시 하루 전날, 대망의 전시를 앞두고 한창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커넥티드하우스의 내부 모습입니다.  

 
 


전시를 앞두고 긴장한 모습(?)의 올레 캐치캐치 몬스터가 출동대기중이네요!  


 
늦은밤, 전시준비가 한창인 전시장입니다. 전시장 위로 바로셀로나의 달이 떠있네요! 



 

 


Connected House Media Tour 시간에 kt 존에 와서 촬영하고 있는 해외 미디어들의 모습입니다. 한 시간 반 동안 진행된 Connected House Media Tour 에서는 kt의 주요 솔루션이 발표되었고 해외 주요 언론사가 kt 존을 방문하여 밀착 취재를 하였습니다. 주요 솔루션으로는

기업 업무에서 사용되는 각종 보고자료나 정보들을 스마트디바이스나  클라우드를 활용해서 저장한 후,  언제 어디서든 여러 사람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인 olleh WorkSpace,

지난해 선보인 ‘홈로봇’에서 진화한 서비스로, 빔프로젝터를 통한 콘텐츠 재생, 음성인식 및 앱을 통한 콘트롤 기능 등을 추가하여 새롭게 선보인 키봇 2,

클라우드 기능을 최대한 활용한 클라우드 CCTV 와 세계 최초로 시연 및 상용화된 다양한 NFC 서비스 가 있었습니다.

 

[olleh WorkSpace]



olleh work space 입니다. olleh work space 개발자이자 BM인 김민경 매니저님과 상품소개를 맡은 김지은, 윤승덕 매니저입니다. 대망의 전시회 첫날, kt의 메인 전시아이템 중 하나인 olleh work space 전시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화이팅!
 


 
olleh work space는 스마트폰, 스마트패드를 활용하여 회의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솔루션입니다. kt의 임직원들 역시 이 솔루션을 활용해서 회의를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저희 임원분들 역시 굉장히 선호하는 솔루션 중에 하나입니다! 아직 공식적인 발표가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시청, 학교, 그리고 몇몇 기업에서 개발요청이 들어왔을 정도로 그 시작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_+

이 기술은 외신들과 외국 바이어들에게도 굉장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스페인은 물론 중동, 일본, 네덜란드, 호주, 스웨덴 등등 다양한 국가, 기업인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첫눈에 들어오는 간편한 UI,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갤럭시탭, 아이폰, 갤럭시S2과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호환성, 그리고 합리적인 비용에 ‘Fantastic!’ 이라는 수식어가 연달아 쏟아졌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 받는 솔루션, 올해 3월 정식 발표될 olleh work space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_^!!! 
 
 

[ 키봇 2 ]

 

▲키봇을 해외 기자가 직접 시연 하면서 다양한 촬영하고 있는 장면

 
'kibot2’는 지난해 선보인 ‘홈로봇’에서 진화한 서비스로, 빔프로젝터를 통한 콘텐츠 재생, 음성인식 및 앱을 통한 콘트롤 기능 등이 추가되었으며, 많은 해외 미디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참가자들이 특별히 제작된 레이싱 트랙에서 키봇 경주를 하였고, Winner에게는 키봇 2 저금 통장을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키봇의 주요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유아, 초등 맞춤형 스마트 로봇(교육, 놀이, 홈모니터링)
- 40~60인치 빔 프로젝터
- 1만여편의 VOD, 583개 App 등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 지정된 143개 단어에 따라 동작, 표정, 콘텐츠 재생
- 머리, 발 터치 시 34가지 동착, 표정, 음성
- 화면에 사용자를 등장시키는 영어공부 게임
- 음성인식을 통한 easy call 및 원격 홈 모니터링 가능



[Cloud CCTV]


 



Cloud CCTV란 세계 최초로 구현된 Cloud storage기반 CCTV 시스템입니다. kt는 튼튼한 인터넷 백본망 뿐만 아니라 미래 IT 분야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Cloud storage까지 갖춘 기업입니다. 이러한 장점을 활용하여 이번 GSMA 전시에서 kt는 Cloud CCTV를 선보였습니다. Cloud CCTV는 셋탑박스 없이 녹화영상을 클라우드에 직접 저장하는 시스템으로, 별도의 셋탑박스 구매 비용, 유지보수 비용이 들지 않는 기존의 CCTV시스템과는 차별화된 서비스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만 이용 할 수 있다면, 핸드폰, 스마트패드, 컴퓨터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CCTV를 확인, 제어 할 수도 있습니다. 
 
Cloud CCTV는 주로 공장, 창고 등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사업가나 보안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인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았습니다. 특히 원하는 만큼 영상을 저장 할 수 있고 아주 오래된 영상까지도 쉽고, 저렴한 가격에 보관할 수 있다는 클라우드만의 강점이 CCTV와 함께 결합되었다는 점에 가장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NFC 서비스]


 

 


kt는 이번 connected house 에서 4가지의 서비스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1)smart poster


첫번째는 바로 smart poster인데요. 입구에 위치한 디지털 사이니지에 스마트폰을 갖다대면 갖다대는 방향에 따라 영화에 대한 각기 다른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였습니다^^ 바로 옆에 위치한 프리 드링크바 때문에 커피를 먹으러 왔던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호기심을 갖고 보고 안으로 들어오게 만들어서 오늘 kt 부스를 붐비게 만드는 일등 공신이기도 했답니다^^

2)olleh my wallet


안쪽으로 들어오면 더욱 신기한 기술과 서비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늘 제일 사람들이 북적였던 곳 중에 하나가 바로 future NFC zone 이었답니다. 여기에는 전시 내내 NFC 미래 생활에 대한 영상이 상영되고 있었습니다. 더욱이 olleh my wallet 서비스는 이미 한국에서 상용화되고 실제 사용되고 있다고 하니, Fantastic !! cooool!! 유럽 쪽의 어떤 기자분은 이래서 한국은 최소 5년은 다 앞서간다고 봐야한다면서 거듭 서비스를 칭찬하기도 하였어요. 전시요원들도 너무 뿌듯했답니다^^

올레 마이 월렛은 솔루션을 사고 싶다는 사람들도 많았고, 직접적으로 받는 수수료 및 수익 구조까지 다양한 질문 공세를 받았습니다.

3)스마트 플라워샵


또 스마트 플라워샵은 시연하는 방문객들에게 생화를 한 송이씩 나눠드렸습니다. 나중에 다른 부스에 가니 kt 부스를 방문했던 사람들이 누구인지 꽃을 들고 있는 걸 보고 쉽게 알아볼 수 있었어요.(특히 여자분들에게는 인기 만점!) 이 스마트 플라워샵은 워낙 전시공간 외관이 fancy했다는 평을 들어서 더욱 사람들이 기분 좋게 상품을 시연하고 또 방문하게 됬던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시연내용은 앞에 말씀드린 스마트 포스터와 같지만 꽃과 함께 NFC 태그를 함께 선물하면 작은 태그를 통해 Thanks card도 보낼 수 있다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사랑스런 기능이라며 칭찬을 했습니다! 역시 기술에도 감동과 스토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4)디지털 도어락


마지막으로 디지털 도어락입니다.이것은 곧 세계 최초로 상용화예정인 NFC 도어락 개념으로써 그냥 사용자 키 뿐만 아니라 내가 부재중일 때 친구나 가족이 내 집에 한번만 들어오게 끔 일회용 모바일 키를 발급할 수 있다는 큰  특징를 가지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일회용키를 직접 발급하는 것을 시연하고 자동으로 없어지는 것을 확인한 방문객들은 이게 빨리 사용화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정말 많이 하셨습니다. 또한 이것이 한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로 상용화될 계획이 있는지에 대한 것도 많이 물어보셨답니다^^ 
 
NFC zone 은 오늘 전시 내내 공간이 비좁을 정도로 방문객들로 붐볐습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동안 더 많은 사람들이 kt의  NFC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요원들도 더 열심히 화이팅하겠습니다!

또한, GSMA CMO인 마이클 오하라가 BBC 리포터와 직접 kt NFC 존을 방문하여 세계 최초로 구현 및 사용하는 다양한 kt NFC 서비스를 촬영 하였습니다.  
 



▲기업Product본부 한원식 본부장님 WAC N-API for N Screen 서비스에 대해 시연 설명을 듣고 있는 사진

kt Connected House 부스  WAC 코너에서는 N screen 기반으로 개발된 WAC 어플리케이션이 안드로이드, iOS, PC, 키봇에서 구동되는 것을 시연하였으며, N-API(Network API)중 Payment API가 적용된 Wing Of Victory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아이템을 구매하는 과정을 데모를 통해 시연하였고, 크로스플랫폼 개발툴인 앱스프레소로 개발하는 과정도 시연하였습니다.

AT&T, Orange 등 WAC에 참여하고 있는 다양한 Operator뿐만 아니라 다른 operator도 N Screen 기반 WAC 어플리케이션 및 N-API에 대해 관심을 보였습니다. 또한 개발자 및 개발자 생태계 조성에 관심이 있는 기관(ETRI, 콘텐츠진흥원)에서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툴인 앱스프레서에 대한 관심을 보였으며, 서비스 제공 모델 협의를 위하여 추후 미팅을 원하였습니다.

 


 


GSMA Connected House 전시 기간 2층 kt 존에서는 전문 바리스타가 제공하는 다양한 커피를 무료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전시인 MWC 2012을 둘러보시면서 힘이 드실땐 GSMA Connected House 2층 kt 존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따뜻한 커피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어느덧 전시가 끝나고 바르셀로나의 밤이 깊었습니다! 살짝(?)피로감이 몰려오지만 내일도 성공적으로 전시가 이뤄지길 바라며! 또 다른 설렘을 안고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