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긴급! 쇼포터 이 양의 지난 3개월 심경 고백 : 아이패드와 저는......>


3달 전 : 다급했음. 너무나도 갖고 싶었음.
10년동안 연락 한 번 하지 않았던 고등학교 동창에게 국제전화를 걸었죠. "저..... 나 기억나니? 부탁이......"


2달 전 : 그저 눈물이 났음. 세금 생각 잠시 잊음.
세관에서 무려 20만원이란 거금을 떼이고 온 이 녀석에게 '패딩'이라는 이름을 붙여주던 순간. 눈물이 났죠.
(한국에 출시되어 관세없이 사시는 분들, 복받으신 거에요 ㅜㅠ)


1달 전 : 어깨 좀 으쓱거렸음. (아직) 희귀 아이템임
지하철에서 딱- 꺼내놓으면 반응이 참 재밌었어요.

1)   흘끔족. "저게 그거네. 근데 뭐야. 쟤 아이패드 있다고 자랑하는거야?" (부러운 거 다 티 나셨음)
2)   궁금족. "저거 언제 나와? 얼마면 사지?" (궁금한 거 얼굴에 다 써놓으심)
3)   쏘쿨족. "좀 있으면 한국나올텐데 뭘 저렇게 야단이람." (그래놓고 흘깃흘깃 쳐다보심)


그리고 지금 : 궁금해짐. 아직 출시 전인 대한민국의 아이패드 얼리어답터들은 누구?

 
 




쇼트윗과 블로그를 통해 대한민국의 아이패드 유저분들과 스마트한 디너를 나누고자 하는 말씀을 드린 바 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트윗을 통해 아이패드 유저 디너파티에 참석하고 싶다는 의견을 주셨어요. 되도록 다양한 분들을
모시고자 성별과 연령 등을 고려하여 그 중 7분을 모셨습니다. (쇼포터도 오늘만큼은 아이패드 유저!)

대한민국에서 가장 스마트한 삶을 추구하시는 이 분들, 어떤 분들일까요?




* 저, 너무 아주머니같이 웃었나요? 모임이 너무 즐거웠다구요!






전 사실 이것부터 여쭤보고 싶었습니다.
해외에서 들여오려니 돈도 많이 들고 시간들고 신경쓰이고 (아직은) 한글마저 쓰기 불편한 아이패드,
왜 사셨어요?





정말 각양각색의 대답이 나오네요. 사실 미국에서 출시가 발표될 때부터 국내 언론도 일제히 아이패드를 주목했죠.
오늘 모인 유저분들 중에서도 '사람들이 하도 아이패드, 아이패드, 하길래'라는 걸 구입동기로 드시는 분들도 계셨구요.
한국에서 정식 출시되고 나면, 정말 어떤 사태가 벌어질 지-

조만간 더 크고 강하게 불어닥칠 것만 같은 아이패드 열풍. 쇼포터 이양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아이패드를 산 후로, 많은 분들이 이 질문을 하셨는데요.

"그거, 유용한가요?" 아이패드 유저 디너 파티에서도 어김없이 얘기가 나오네요! 어때요. 아이패드, 정말 유용한가요?

유저분들, 기다렸다는 듯이 아이패드 활용노하우에 대해서 말씀하시기 시작하시네요~
앗, 그런데 공통적으로 들리는 이야기들이 있으니, 그건 바로!




"아이패드를 잘 활용할 수 있는 건, 네트워크 덕이 커요.특히 KT 네트워크망은 정말 잘 구축되어있죠-"


이 때, 이성원 님이 살짝 에그를 들어보이시네요.

쇼포터 이 양의 앞에도 높인 이 녀석, 동시에 7대의 디바이스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한 에그입니다!




짜라자라잔! 이 에그 하나면, 아이패드 한 대와 여섯 대의 아이폰에서 와이파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깐! 이야기가 나온 김에, SHOW가 자랑하는 KT의 네트워크 망 이야기를 해 볼까요? 이름하야,













언젠가부터 쇼포터 이 양의 주머니에는 항상 에그가 들어 있답니다. 와이브로 통신망을 와이파이 신호로 바꾸어 주는 이 녀석,
걸어다니는 기지국이라고나 할까요? 요즘 와이파이걸 언니(?)들도 심심찮게 시내에 등장하시는군요!










쿡앤쇼존, 요즘 정말 곳곳에서 보이죠? 현재 전국 21,000개의 쿡앤쇼존에서 마구마구 와이파이가 쏘아지고 있답니다! 
9월까지 2만7천까지 확장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 환승역, 공항, 고속도로 휴게소를 비롯해 GS리테일 편의점과 GS칼텍스 주유소, CGV영화관 등에 쿡앤쇼존이 만들어지고 있어요. 





 Tip 1
쿡앤쇼콕콕 어플리케이션으로 와이파이 품질 개선을 요청할 수 있고, 설치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공공장소에 대해서도
누군든지 건의할 수 있답니다!

 Tip 2
코엑스, 청계천거리, 명동거리 등 주요 거리 전국 300여곳도 쿡앤쇼존 스트리트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가끔 지하철에서 발 동동 구르시면서 시계만 자꾸 들여다보시는 분 있습니다. 손엔 노트북 가방이 들려 있지만,
인터넷이 될 턱이 없으니 답답한 노릇이죠.
하.지.만. 세상은 바뀌었죠. 이젠 지하철에서도 인터넷이 될 '턱'이 있습니다.
현대인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하철, 버스 같은 곳에 '퍼블릭에그'를 설치하는 방법을 검토 중에 있답니다!



어떠세요? KT의 네트워크망, 자랑할 만 하죠?




아이패드를 말로만 듣고 사진으로만 봐 오셨던 분들,
실제로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녀석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궁금하셨죠? 쇼포터 이 양, 물어봤습니다!








강진    "나는 아이패드로 어디서나 디자인을 체크한다! 난 디자이너니까!"


김경범 "나는 아이패드로 이것저것 한다! 난 어플 리뷰가 직업이니까!"


이성원 "나는 아이패드로 신문기사 읽는다! 트랜드를 분석하는 게 내 일이니까!"


이윤경 "나는 아이패드로 만화책 본다! 쇼포터의 유머 감각을 위해서!"


이지순 "나는 아이패드로 영화 본다! 나는 문화생활을 즐기는 주부니까!"


박민호 "나는 아이패드로 전공서적 읽는다! 나는 스마트한 아이패드 유저니까!"


여러분, 여러분의 손에 아이패드가 쥐어진 순간- 무엇부터 하고 싶으세요?
그 날을 위해 얼른얼른 생각해두셔야겠죠?^^









조금씩 많아지고 있는 아이패드용 어플들,
그 중에서 아이패드 유저분들이 "이 어플만큼은 꼭 자랑하고 싶다"는 어플들을 소개해드리죠!


1. 원소기호 교육 어플





2. 그림 그리기 어플





3. Wired (잡지) 어플




잠깐, 100 개 라구요?


어머. 김경범 씨께선 스마트폰 앱 리뷰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터라
한 달에 무려 100 개의 어플을 구입한다고 하시네요. 
여러분께서도 조만간 "어떤 아이패드 어플을 사지"하는 고민을 겪게 되실텐데요.
그 때, 김경범 님께 살짝 트윗을 날려보세요!











스티브 잡스 님 왈.

"기왕이면 다홍치마, 아이패드 꾸미어라"


정말 보고만 있어도 기분좋아지는 아이패드 악세사리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한 번 살펴볼까요?







김경범 씨의 증언(?)에 따르면,
미국에서 인기있는 아이패드 악세사리를 사려면 2,3주씩 기다려야 한다고 해요.

이거 뭐, 사재기라도 해놔야 하는 건가요? ㅜㅠ









가장 앞서서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인만큼, 아이패드의 미래에 대한 관심도 높으셨어요.
가까운 미래의 아이패드, 어떤 모습일까요?







자자,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했거늘 유저분 모두 아이패드 앞에선 영 배가 안 고프신 모양이에요.
슬슬 배가 고파진 쇼포터 이 양, 유저분들을 모시고 교대 앞 맛집, 후젠무이를 찾아갔습니다!
(얼마 전 이찬진 드림위즈 대표님이 트윗으로 맛집 소개한 곳으로 유명한 곳이죠!)

자~ 오늘 우리의 만남을 위하여 건배!





위룰의 빨간지붕을 구하기 위해 어린아이처럼 열심이셨던 아이패드 유저분들과 수다를 나누는 사이,
해가 뉘엿뉘엿 저물고 말았어요. 이런이런, 아쉽지만 헤어져야 할 시간입니다.
 
오늘 모임을 가지면서 쇼포터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이 녀석, 한국에 정식출시되면 그 파장이 장난 아니겠는데?"



지난해 말 아이폰이 출시되면서 정말 많은 분들의 생활을 바꿔놓은 것처럼
아이패드 역시 또 다른 방식으로 우리들의 일상에 변화를 줄 것이라는 확신!

우수한 네트워크 환경과 함께라면 더욱 훌륭하겠구요! 올레~


자, 여러분 한 번 생각해보세요.

지금 여러분의 손에 아이패드가 쥐어져 있다면 무엇부터 해보시겠어요?


전 받자마자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TOP10 안에 있는 앱을 모조리 다운받았었답니다 ^^

언젠가 대한민국 아이패드 사용자 100만 명 기념 파티가 개최되는 날엔, 
오늘의 모임이 역사 속 한 장면이 되겠죠?

이상으로, 아이패드 유저 디너 파티를 마칩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