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2012년 3월 7일 오전 10시, 미국 샌프란시스코 예바부에나센터(Yerba Buena Center for Arts in San Francisco)에서 대망의 2012 애플 미디어 이벤트(Apple Media Event)가 열렸습니다. 올레모바일도 보다 신속하고 빠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발표를 실시간으로 본방사수 했는데요. 2012년 3월 7일 오전 10시 (현지시각, 우리나라는 8일 새벽 3시) 새벽 내내 트위터와 페이스북에는 차기 아이패드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로 많은 분들이 함께 밤을 지새워주었습니다.


 



이번 발표가 열리는 장소,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예바부에나센터의 외관입니다. 캔버스에 갖가지 물감을 퍼뜨려놓은 듯 다채로운 색감의 애플 로고가 무척 인상적입니다. 왠지 발표 전부터 차기 아이패드의 놀라운 디스플레이를 암시하는 듯해요!



언제나 그렇듯 발표장 안에는 많은 사람들로 만석을 이뤘네요. 두근두근~ 키노트가 시작되기 전 현장에 있는 사람들의 설렘과 긴장이 사진으로도 전해져 오는 것 같습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팀 쿡이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무대로 나왔습니다. 그는 발표의 서두에 작년 애플의 실적 및 애플 스토어, 포스트PC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그가 말하길, “아이패드는 완벽하게 새로운 카테고리군이며 포터블 컴퓨팅을 재창조했다. 작년에 172개의 포스트PC가 판매되었고, 이중 76%가 애플의 매출이다. 특히 아이패드는 작년 4분기에만 약 1540만대가 팔렸다.” 아이패드의 전세계 관심이 수요로도 명확히 보여지죠? 같은 기간 내 HP PC가 1510만대를 판매한 것과 비교하면 대단한 기록입니다.

또한 그는 “전세계 애플 정식 매장 수는 작년 4분기 기준으로 362개에 달하며, 1억 1천만명이 방문했다.” 그리고 “앱스토어의 다운로드 횟수는 250억번째를 기록했고, 현재 앱스토어에는 585,000개의 앱이 존재한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iOS가 세계에서 가장 발전된 운영체제라고 정의를 내렸는데요. 이제까지 iOS가 장착된 기기가 3억 1천 5백만대나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놀라운 기록이 아닐 수 없는데요. iOS의 놀라운 기술력과 이에 대한 사람들의 열렬한 관심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어요.


 


곧이어 iOS5.1 업데이트에 관한 소식이 이어졌는데요. 바로 오늘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iPhone, iPad, iPod Touch에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Siri is your best friend... who gets things done just by asking.
이번 업데이트에는 Siri 기능 중 일본어가 추가되었어요. 이로써 Siri를 이용할 수 있는 언어는 영어(미국, 영국, 호주),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까지 총 6개입니다.





이번 Apple TV에서는 1080p 지원하고, iCloud와 연동하여 iTunes 리스트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전세계 초미의 관심사로 주목 받은 차기 iPad! 무성한 소문들 속에서도 이번 애플 미디어 이벤트의 공식적인 발표가 있기까지 그저 조용히 베일에 가려졌었는데요. 이제 그 진실의 막이 올랐습니다. 새로운 iPad에는 어떤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고 업그레이드됐는지 하나씩 살펴볼까요?



The new iPad의 주목할만한 특징은 위 6개로 꼽을 수 있습니다.
(사진상 순서대로)

  1. 레티나 디스플레이
  2. A5X 쿼드코어 그래픽
  3. iSight 카메라
  4. 1080p의 HD동영상
  5. 음성인식(Dictation)
  6. 4G LTE


 NEW 1  
레티나 디스플레이 _ 이제껏 본 것 중 최고 그 이상을 뛰어넘다!


이번 3번째로 출시된 iPad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 중 하나는 레티나 디스플레이입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 덕분에 더욱 선명하고, 살아있는 듯한 화질을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텍스트는 더욱 선명하게 구현되고, 생동감이 넘치는 색채감으로 사진과 동영상 촬영은 더욱 용이해졌죠.




새로운 iPad의 해상도는 2048 x 1536이고, 310만 화소를 자랑합니다. (264pixels per inch)입니다. 이는 전작 iPad2보다 4배 정도 해상도가 좋아졌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새로운 iPad에도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기를 기대했는데, 실제로 구현됐으니 정말 좋은 소식이죠?



여기에 A5X 쿼드코어 그래픽이 내장되어 끊김 없이 보다 빠른 속도로 iPad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런데 업그레이드된 성능으로 배터리 지속시간이 걱정되신다고요? 걱정은 No! 배터리의 지속시간은 여전히 10시간으로 여러분이 iPad로 하고자 하는 일들을 모두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요. 참고로 4G의 경우에도 9시간 동안이나 배터리가 지속된다고 합니다.


 NEW 2  iSight 카메라 _ 당신의 추억이 더욱 선명하게 기억되다!


새로운 iPad에서 주목할만한 기능 한 가지는 카메라입니다. 5백만 화소로 백사이드 일루미네이트 센서가 기기 내 새롭게 장착되었어요.




게다가 1080p의 풀 HD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지요. 이제 iPad만 있다면 더 이상 무거운 카메라, 캠코더를 들고 다닐 필요도 없이 여러분이 원하는 모든 것들을 오래오래 기록하고 남길 수 있어요.


 NEW 3  Voice Dictation _ 음성으로 타이핑을 하다!


아쉽게도 많은 분들이 기대했던 Siri는 새로운 iPad에 장착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이메일을 쓰거나 텍스트를 입력할 때, 손으로 두드릴 필요 없이 여러분의 음성만으로도 타이핑을 할 수 있어요.


 NEW 4  4G LTE _ 
더 빠른 네트워크로 iPad를 경험하다!



 

현재 한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새로운 무선 기술 4G LTE가 새로운 iPad에서도 적용되어 더욱 빠른 환경에서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참고로 iPad2 3.1Mbps EV-DO, 7.2 HSPA를 내장했다면, 금번 새로운 iPad에는 21Mbps HSPA+ DC-HSDPA 42Mbps LTE를 통해 최고 73Mbps 속도까지 사용할 수 있어요. LTE 주파수는 AT&T용과 버라이즌용으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iPad Wi-Fi 모델과 Wi-Fi 4G가 결합된 모델이 2가지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한 가격은 가장 마지막에 설명해드릴게요.



 NEW 5  기기사양 (Specification)


외관은 9.4mm 매우 얇고, 무게는 1.4lbs입니다. 전작 iPad2에 비해 약간 무거워졌어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배터리는 10시간, 4G일 경우에도 9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가격!
늘 새로운 제품 출시와 함께 놀라움을 안겨 주는 것이 바로 가격이죠~
이번에도 어메이징합니다!

 Wi-Fi: 16GB 499달러, 32GB 599달러, 64GB 699달러
 Wi-Fi + 4G: 16GB 629달러, 32GB 729달러, 64GB 829달러




이에따라 iPad2는 100달러씩 가격이 인하되었습니다.





예약주문은 신형 아이패드는 1,2차에 걸쳐 예약 판매가 시작되는데요. 1차 예약 판매는 3월 16일이고 새로운 iPad는 첫번째 그림에 보이는 국가들에서 출시됩니다. 다음 2차 예약 판매는 3월 23일이고, 아래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 애플 The New IPad의 공식 세부 스펙이 더 궁금하시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www.apple.com/ipad/specs/

* 사진출처: http://www.engadget.com

"2012. There's a lot to look forward to" 라는 멘트와 함께 마무리된 2012 애플 미디어 이벤트, 어떠셨나요?
올레모바일도 2012년 The New IPad를 시작으로, 애플의 새로운 기기들을 기다리겠습니다 ^^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