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사우디 어린이도 키봇으로 공부한다

 


▶ KT, 사우디아라비아 이통사업자 모바일리와 콜래보래이션 협정서 체결
▶ 키봇2의 단말, 콘텐츠, 플랫폼 현지화하여 중동시장 공략
▶ 중동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서비스 로봇의 표준을 주도할 것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이동통신 사업자인 모바일리(Mobily)와 스마트로봇 키봇2 등 신사업 분야의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콜래보래이션 협정서(collaboration agreement)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정서는 키봇2의 사우디아라비아 출시를 위한 협력 내용이 중점적 다루어졌다. KT는 기술교류를 통해 단말을 현지화하는 작업뿐만 아니라 콘텐츠, 플랫폼, 시스템도 사우디 상황에 맞게 개발한다. 또한 키봇2의 사우디 출시 전 마케팅 컨설팅과 출시 후 플랫폼 유지보수 등 기술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나아가 양사는 사우디아라비아를 시작으로 아랍에미레이트, 쿠웨이트, 카타르, 바레인, 오만 등 중동지역 국가를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중동지역은 기후 여건 상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 가정 내 교육이 활성화 되어 있다. 그래서 학부모들의 가정용 학습도구에 대한 관심이 크며 가정용 교육 로봇인 키봇2가 성공할 수 있는 시장환경이 갖추어져 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양사는 키봇2를 빠른 시일 내 사우디에 출시하기 위해 정보교환 및 시장조사를 이미 진행하였으며, 동시에 키봇2의 현지화 작업도 추진된다. 이번 협약은 국내 개인용 서비스 로봇의 첫 세계진출이라는 점에서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양사는 향후 로봇 비즈니스와 스마트홈 솔루션, 클라우드 서비스, CCC, M-commerce 등 다양한 신사업 분야에 걸쳐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합의하였다.

글로벌 시장 진출과 함께 KT는 키봇2의 글로벌 특허취득도 추진 중이다. 이미 단말외관, 캐릭터, 기술 등 16개 분야에 걸쳐 국제특허를 출원하였으며 이를 통해 세계 교육용 스마트 로봇의 표준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키봇2의 글로벌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전세계 교육 콘텐츠 제작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키즈 클린 콘텐츠 마켓’도 구상하고 있다.

키봇2는 로봇단말에 교육/멀티미디어 콘텐츠가 결합된 신개념 에듀테인먼트 스마트 로봇으로 풍부한 교육콘텐츠, 멀티미디어 기능, 빔프로젝터, 음성/터치 인식, 증강현실을 이용한 체험영어학습, 홈 모니터링 등 다양한 학습 기능을 제공한다.

지난 2월 한국로봇산업협회 협회장으로 취임하기도 한 KT 홈고객부문 서유열 사장은 “키봇2의 사우디 진출을 시작으로 다양한 생활밀착형 로봇을 가지고 글로벌시장에 진출하여 국가적 차원에서 세계 서비스 로봇의 표준을 주도하겠다" 며 “앞으로 로봇을 포함한 스마트홈 사업은 세계시장에서 KT의 중요한 먹거리가 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