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이제는 LTE '커버리지 경쟁'에서 '품질 경쟁'의 시대로 본격 돌입!

 

본격적인 LTE 전국망 시대를 맞아 고객들이 원하는 LTE서비스 선택의 기준도 변하고 있으며, 단순 ‘커버리지’를 넘어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LTE 질’을 보장받을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에 kt는 세계가 인정한 최고의 LTE WARP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가장 촘촘한 그물망 LTE WARP를 구축하였습니다.

 
LTE 전국망 시대, kt LTE WARP가 최고인 이유!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려드립니다.

 

 

 

KT는 현재 전국 모든 시, 군, 읍면 및 고속도로/KTX 전구간에 세계 최초 CCC 기술을 적용한 LTE WARP 상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가장 촘촘한 그물망 LTE WARP를 구축한 KT!! 이제 LTE WARP로 전국에서 빠른 LTE 속도를 마음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 세계 최고 수준, 가장 촘촘한 그물망 LTE WARP >

 

KT는 현재 전국 모든 시, 군, 읍면 및 고속도로/KTX 전구간에 세계 최초 CCC 기술을 적용한 LTE WARP 상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고속도로 및 주요 휴양지, 전국 지하철 전 노선 (서울 1호선, 2호선, 3호선(일산선(대화~삼송) 포함), 4호선(과천선(남태령~범계) 포함), 5~9호선, 신분당선, 분당선, 인천선, 공항철도), 지방 광역시(부산/대구/광주/대전) 지하철 전 구간에서 서비스 제공중입니다.

 

 


kt는 LTE 네트워크에서 전세계 통신 사업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1.8GHz '글로벌 LTE 주파수 대역'을 국내 유일하게 전국망으로 제공하고 있어, 타 통신사와 달리 현재 해외에서 구매한 아이폰(1.8GHz LTE 지원, Unlock)도 최적화된 1.8GHz 전국 LTE 네트워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12.10.1 기준, 전세계에서 LTE를 상용중인 사업자는 48개국 105개 사업자이며, 이중 1.8GHz  대역에서 LTE를 상용한 사업자는 독일, 호주, 일본, 싱가포르, 네덜란드 등 총 27개국 39개 사업자로 가장 많음)

 

■ 1.8GHz LTE 전국망이 좋은 이유!!!

 

(1) 국내외 단말 제조사의 1.8GHz 단말 생산 주력으로, 다양한 단말 제공이 가능합니다.
(2) 가장 많은 해외 사업자가 1.8GHz를 사용하므로, 더욱 편리한 LTE 해외 로밍이 가능합니다.
(3) 가장 많은 해외 사업자가 1.8GHz를 사용하므로, 해외 단말의 국내 사용이 더욱 유리합니다.
(4) 주파수 대역폭이 가장 넓어 효율적인 광대역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kt는 1.8GHz 대역을 주력망으로 전국 모든 지역에서 서비스하므로 위의 장점들을 전국의 모든 kt 고객님들이 동일하게 누리실 수 있습니다.
(타사의 경우 1.8GHz를 MC용 보조망으로 일부 지역에 한해 서비스중임)

 

 

 

 

 

kt는 ‘LTE 월드서밋 2012’에서 최우수 LTE사업자상을 수상해 전세계에서 인정받은 LTE WARP에 올 8월부터 MC(Multi Carrier)기술도 상용화하여 kt 고객님들은 더욱 쾌적한 LTE환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1)  세계 최초 가상화 기술을 적용한 LTE WARP, 전 세계가 인정!

 - kt는 지난 5월 LTE World Summit 2012 의 'LTE AWARDS 2012' 에서 '최우수 LTE사업자상'을 수상하며, LTE WARP 기술을 전 세계에서 인정받았습니다.

 

1. 수상 일시 : 2012년 5월 23일
2. 주최 기관 : ITM (Informa Telecom & Media) / 세계적인 통신미디어 전문 시장조사기관
3. 수상 개요
    - 수상부문 : LTE World Summit 2012 의 'LTE AWARDS 2012'
    - 수상명 : 최우수 LTE 네트워크 사업자상

4. 수상 배경
 1) 핵심 : LTE WARP

KT의 LTE WARP는 세계 최초로 가상화 기술을 LTE 상용망에 성공적으로 적용하였을 뿐 아니라, 최단 기간 성공적으로 전국망을 구축하고 과부하를 분산해 최상의 데이터 속도를 구현함

 2) 의미

- LTE WARP는 데이터 트래픽 폭증에 따른 네트워크 과부하를 가장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셀 경계지역의 간섭을 최소화함으로써 이동 중에도 일반 LTE보다 2배 이상 빠른 속도를 제공함
- LTE WARP는 셀 반경이 작아 경계 구간이 많은 LTE 망에서 안정적인 VoLTE 서비스를 위한 최적의 기술임 

 

 

 


2)  kt, 멀티캐리어+WARP로 최상 LTE 서비스 구현 

 - kt의 멀티캐리어는 트래픽 분산효과가 탁월한 LTE WARP의 '가상화CCC'기술이 적용되어, 더 빠르고 쾌적합니다.

 

kt는 이미 지난 8월 서울에 멀티 캐리어를 구축했으며 대상 지역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참고로 kt는 1.8GHz와 900MHz 각 10MHz로, S사는 1.8GHz와 850MHz 각 10MHz로 MC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kt의 멀티 캐리어는 전파간섭을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셀 중첩지역에서의 속도를 약 2배 향상시켜 트래픽 분산효과가 탁월한 LTE WARP의 ‘가상화CCC’ 기술이 적용되어, 타사 멀티 캐리어보다 더 빠르고 쾌적합니다. 

 

따라서 kt 고객님들은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우수한 품질의 LTE WARP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LTE 전국망 시대, kt LTE WARP가 최고인 이유에 대해 안내 드렸는데요. 그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이제 KT의 세계 최고 수준 가장 촘촘한 국내 유일 1.8Ghz LTE 전국망에서 전 세계가 인정한 LTE WARP의 놀라운 속도를 경험해 보세요. 앞으로도 가장 안정적이고 빠른 LTE WARP로 고객님들께 세계 최고의 LTE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kt는 가입자가 몰리는 주요 도심에서도 고객들이 최대 2배 빠른 LTE 속도를 즐길 수 있도록 LTE 어드밴스드(Advanced) 대표기술 중 하나인 ‘쿼드 안테나(Quad Antenna)’ 기술을 세계 최초로 전국 LTE WARP망에 상용화했습니다.

 

기존 일반 LTE는 한 기지국에 있는 2개의 안테나에서 LTE 단말과 데이터를 송수신했지만, kt의 ‘쿼드 안테나’ 기술은 기지국 2개의 총 4개 안테나에서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로 기지국 셀(Cell)의 경계지역에 있는 고객분들께 최대 2배 빠른 LTE 속도를 제공합니다.

 

kt는 ‘12년 11월초 144개 단위로 기지국을 가상화했으며, 내년 3분기부터는 서울 강남 전체를 아우르는 규모인 1,000개 단위로 기지국을 가상화해 타사와의 가상화 규모 격차를 더욱 벌여 국내 최고의 LTE 품질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 Quad Antenna 기술


○ 일반 LTE : 2x2 MIMO(Multi Input Multi Output) 기술 적용

   - 한 기지국의 2개 안테나와 2개 안테나 탑재한 LTE 단말 간 데이터 송수신

○ 쿼드 안테나 LTE WARP : 4x2 MIMO 기술 적용

   - 가상화 기술 기반 LTE-Advanced 기술인 Joint Transmission 기능 지원

   - 두 기지국의 4개 안테나와 2개 안테나 탑재한 LTE 단말 간 데이터 송수신


 

쿼드안테나

LTE

WARP

 

일반
LTE

 



  전국 LTE 커버리지맵 관련글 보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