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  [kt 아이폰5가 좋은 7가지 특별한 이유] 바로가기 Click  ☜



 

 

 

유클라우드의 시작화면입니다. LTE 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확인하기 위해서 갤럭시 S2 HD LTE 를이용하여 시연해 보았습니다. 기존의 딱딱하던 그림에 비해 심플하면서도 매력적인 그림으로 바뀌었네요! 속도도 어찌나 빨라졌는지 눈 깜짝할 사이에 메인 사진이 지나가버렸답니다 :)

 

 

메인 사진에 이어 시작 화면으로 바뀌었습니다. 개인용과 더불어 기업용 유클라우드와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시작 화면이 바뀌었네요. 역시나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면서도 앙증맞은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 유저는 상단의 ucloud를 이용하여야 하겠죠?

 

 

 

보시는 그림처럼 올레닷컴 아이디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화면 메인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메인화면의 구성은 상당히 직관적이지만 혹시나 이해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설명을 덧붙이겠습니다.

 

1) ucloud 내의 문서 파일 (txt, pdf, xls, hwp, doc 등)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2) ucloud 내의 사진 파일 (png, jpg, jpeg 등)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3) ucloud 내의 음악 파일 (mp3, wav 등)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4) ucloud 내의 영상 파일 (mp4, avi, wmv 등)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5) ucloud 내의 파일을 전체 검색할 수 있습니다.
6) 동기화된 pc나 보관함과는 별도의 웹폴더 내부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7) 선택한 매직 폴더 내부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8) 모바일에서 업로드한 사진들이 보관된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9) 동기화를 설정해둔 첫번째 pc 내부의 파일 목록을 보여줍니다..
10) 동기화를 설정해둔 두번째 pc 내부의 파일 목록을 보여줍니다.
11) 홈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12) 업로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3) 보관함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4) ucloud 설정창으로 이동합니다.

얼핏 보면 복잡해 보이지만 동기화한 pc와 웹폴더, 매직폴더, 모바일 포토, 보관함 등의 개념을 바르게 알고 있으시다면 메뉴별로 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겠죠?

 

1-1. 사진, 음악 영상 보관함 및 링크 생성 기능

그럼 가장 먼저, 클라우드 내의 사진을 확인해볼까요?

 

 

첫번째 그림은 파일 목록에서 특정 그림파일을 선택한 모습입니다. 다양한 메뉴들 중에서 업데이트된 유클라우드의 새로운 기능인 파일링크 만들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터치하면 두번째 그림처럼 자동으로 링크가 복사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복사된 링크를 문자메세지나 카카오톡 등 입력 창에서 붙여넣기 하면 링크가 나타나는데요

 

 

 

이처럼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보내진 링크를 터치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상단바를 내리면 어떤 파일이 다운로드가 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러리로 이동해보니 깜찍한 앵그리버드가 자동으로 다운로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친구들이나 업무를 위해 급하게 파일을 보내주어야 할 때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동기화둔 파일이 있다면 이처럼 바로바로 보내줄 수 있겠죠? 정말 편리한 기능에 놀라울 뿐입니다:) 아 참, 파일링크는 링크당 20회까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또 음악파일은 보관함으로 내려받아 두면 언제든지 감상하실 수 있구요,

 

 

 

영상파일은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인코딩하여 미리보기도 가능하답니다!

 

 

1-2. 간편하면서도 빠른 업로드

 

 

다음은 사진 스마트폰에서 바로 사진 업로드를 위해 좌측 하단의 업로드 탭으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여기서 좌측 상단의 자동 올리기는 가장 마지막으로 자동올리기 한 이후, 스마트폰 갤러리에 사진이 있으면 추가로 하단에 표시가 나타납니다. 물론, 그 다음부터 올릴 수 있구요. 하지만, 여기서는 선택한 사진들만 업로드 해 보겠습니다. 우측 상단의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림처럼 바로 촬영해서 올리거나 앨범에서 선택하여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사진 앨범에서 업로드 할 사진 파일을 선택하면, 센스 있는 모습의 업로드 화면을 지나친 후 모바일 포토에서 업로드 된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편리한 기능을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개선되어, 빠른 속도로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유클라우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세가지 앱은 유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들입니다.  이름만 보아도 알 수 있듯이 사진과, 문자메시지와, 녹음자료들을 언제든지 유클라우드에 업로드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것들이지요!


 

2-1. 내폰안의 클라우드 갤러리, 올레 포토 UP!

 

 

 

먼저 올레 포토 UP 입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바로 폰 갤러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의 SNS 버튼은 두 번째 그림처럼 선택한 사진들을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들보다도 올레 포토 UP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은 뭐니뭐니해도 유클라우드로의 업로드입니다. 하나의 사진을 선택한 모습입니다. 하단 가운데의 업로드 버튼을 터치해 보겠습니다.

 

 

 

확인메시지와 함께 선택한 사진이 유클라우드로의 업로드가 바로 이루어지고 마이 유클라우드 탭에서 업로드한 사진들을 한꺼번에 확인하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유클라우드 앱 안에서는 올레 포토 업을 이용하여 업로드한 사진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는 잠시 후에 한꺼번에 보여드리겠습니다.

 

 

2-2. 소중한 메세지는 구름 위에 올려두세요, 올레 문자 UP!

 

 

 

다음은 올레 문자 UP입니다. 올레 포토 UP보다도 더욱 단순한 기능을 갖고 있는 올레 문자 UP의 메인 화면입니다. 좌측 상단의 로그인을 탭하여서 유클라우드 계정으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이 되고 나면 문자 메세지를 백업할 수 있는 환경으로 바뀐답니다. 메시지 형태의 백업하기를 누르시면 그림과 같이 유클라우드로 메시지들을 전송하고 다시 메시지 모양을 누르시면 도중에 취소하실 수도 있어요.

 

 

 

모든 메시지의 백업이 완료되면 유클라우드에 백업된 자료들로부터의 복원 역시 가능합니다. 우측상단의 옵션을 터치하면 오른쪽 그림처럼 옵션 창으로 들어가서 자동 백업 설정이나 백업할 문자의 종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유클라우드 앱 내에서 확인하시면 db 파일로 저장이 되는데, 역시 올레 포토 UP과 마찬가지로 마지막에 한꺼번에 확인하겠습니다.

 

 

2-3. 내 목소리를 구름 위까지 전해주세요, 올레 레코드 업!

 

 

올레 레코드 업의 메인 화면입니다. 메뉴만 보아도 무엇인지 바로 느낌이 오는 구성과 구름 속에 둘러쌓인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녹음에 앞서 우측상단에 Setting 을 터치하여 유클라우드로의 자동 로그인을 허용합니다.

 

 

 

유클라우드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바로 싱글레코드를 이용해서 녹음파일을 생성해 보겠습니다.

 

 

 

싱글 레코드의 녹음이 완료되면 바로 화면이 전환되어 유클라우드로의 전송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에 구름 아이콘을 터치하면 백업이 이루어집니다.

 

 

 

녹음된 파일이 구름속으로 이동하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작업이 마치면 우측 상단의 유클라우드 탭으로 이동하여 업로드된 녹음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똑 같은 위치에 업로드가 아닌 다운로드 아이콘이 보입니다. 앞서 업로드했던 올레 문자 업, 올레 포토 업과 마찬가지로 올레 레코드업을 이용하여 업로드 한 파일도 유클라우드 앱 안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 과연 클라우드앱 3총사가 유클라우드안에 어떻게 파일을 업로드했을까요? 확인을 위해 유클라드 앱으로 빠르게 로그인해 보겠습니다.

 

 

다시 유클라우드의 메인 화면으로 돌아왔습니다. 클라우드앱 3총사를 이용한 업로드 파일들은 바로 웹폴더 안에 있답니다! 폴더 내부를 보시면 이처럼 기존에 있던 폴더를 포함한 올레 클라우드앱 3총사의 폴더들의 각각 생성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폴더를 확인해보겠습니다. 1) 먼저 올레 포토업을 이용하여 업로드한 사진들과, 2) 올레 문자 업을 이용하여 백업한 문자메시지 DB 파일, 3) 마지막으로 올레 레코드업을 이용하여 업로드한 녹음파일이 각각 싱글, 멀티, 폰으로 구분하여 업로드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디바이스보다는 PC에서 활용하기에 보다 편리했던 유클라우드가, 새로운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로 돌아와 더 빠르고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앱 3총사와 함께 스마트폰 안에 어떤 미디어들도 다 업로드가 가능하게 되었네요 :)
편리하다고 느껴지신다면? 유클라우드와 클라우드앱 3총사를 여러분의 스마트폰 안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ㅁ^)/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