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이른 아침에 바삐 움직여 도착한 부산입니다. 바로 지난 23일 진행되었던 LTE WARP 기자간담회에 참석하기 위해서였는데요. 왜 하필 부산에 기자간담회가 열렸을까요?

 

짜잔~ 해운대의 선착장에서 이름도 남다른 티파니 21호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부산의 해운대에서 오륙도를 잇는 항로에서 기자간담회가 진행된 이유는 바로 국내최초 선상 LTE 시연을 위해서입니다. 바다 위에서의 LTE 시연이라니 얼마나 색다를지 올레모바일 지니어스의 궁금증이 계속 커져갑니다!

 

어라!? 그런데 반가운 얼굴이 보이네요! 다스베이더 경입니다. 다스베이더의 늠름한..환영인사와 선원복을 입은 분들의 안내를 받으니 정말 승선하는 기분이 듭니다. 부산에서의 날씨는 그야말로 따듯하고 화창했는데요- 이런 날씨에 배 위에서의 시연이라니 얼마나 운치 있을까요! 상쾌한 바닷바람을 맞을 생각에 벌써부터 설렙니다.

 

티파니 21호 내부입니다. 이어져 있는 2층에서 선상 기자간담회가 진행되었는데요, 운치 있게 들어선 장식품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2층으로 올라가니 기자 분들이 앉을 테이블도 보입니다. 배 안 가득 들어선 테이블을 보며 이번 간담회의 규모를 짐작해 볼 수 있었답니다.

 

점점 배 안이 사람들로 가득차고 있는데요- 커다란 카메라와 노트북, 기자 분들 얼굴에서 묻어나오는 진지함까지~ 후끈한 취재열기가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금새 자리를 잡고 간담회가 시작되기 전 모습입니다. 저부터도 진지해지는 듯 합니다. 뱃멀미가 조금 있었는데 직업정신이 투철한 기자 분들의 모습을 보면서 뱃멀미를 싹 잊을 수 있었답니다.

 

곧 이어 kt 개인고객부문 표현명사장님을 뵐 수 있었습니다. LTE 전국망 구축과 모바일 원더랜드 완성, 속도와 품질로 경쟁하겠다는 LTE WARP의 굳은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kt 표현명 사장님의 프리젠테이션에 대해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LTE WARP 전국망 개통 기자간담회 상세보기
Mobile Wonderland의 완성 LTE WARP 전국망 개통 [기자간담회 발표자료]

 

 

 

 

기자 분들의 취재 모습이 정말 멋있는데요! 현 KT LTE의 전략과 커버리지 향후 방향 등에 대해 진지한 질의응답이 오갑니다. 표현명사장님의 열정이 넘치는 대답에서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답니다. 이런 현장을 놓칠 올레모바일 지니어스가 아니죠! 직접 olleh LTE WARP의 스마트폰을 사용해(갤럭시 S2 HD LTE) 유스트림(www.ustream.tv)을 통한 실시간 생중계를 진행했습니다. 유스트림에서 기자간담회의 중계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표현명 사장님의 프레젠테이션과 질의응답을 마친 후 간단히 티타임을 가졌습니다. 멀어지는 해운대가 보이시나요~? 환한 날씨에 시원한 바닷바람에 순간 여행이라도 온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따끈한 커피와 허기진 속을 달래준 쿠키입니다. 멋진 경치와 따끈한 다과까지 아침 일찍 출발했던 일정의 피로감을 싹 가시게 해줬답니다^^

 

늠름하게 바다를 등지고 서있는 다스베이더경도 보입니다~! 그런데 손에 잡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가장 빠르고 막힘없는 KT LTE 전국망 구축’ 이 적힌 깃발입니다. 티타임을 마치고 나면 선상에서 LTE시연 진행된다고 하는데 과연 LTE속도도 당당히 펄럭이는 깃발처럼 빠른속도가 나올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바다 위에서도 이야기를 나누는 표현명 사장님과 기자분들의 모습입니다.

 

인기쟁이 다스베이더도 한컷:)

 

저멀리 오륙도와 섬들이 보입니다! 해상에서 펼쳐질 LTE시연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티타임을 마치고 다시 LTE WARP 품질 시연이 이어졌습니다. 국내 최초로 바다 한 가운데서의 LTE품질측정이었는데요- 그 이유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해운대와 같은 해안지역은 기지국이 많아 간섭이 심한 장소에서, 인공지능 워프 서버와 가상화 기술이 얼마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다른 신호의 간섭 없이 LTE속도를 구현하는지를 시연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실제로 동백섬 선착장에서 오륙도 인근까지 해안선을 따라 가면서 100여개의 기지국 신호가 들어오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기지국 Cell간 간섭을 줄여주고 최적화시켜주는 KT의 LTE 워프 기술의 위력이 선상 시연을 통해 증명되었습니다.

부산 앞바다를 도는 코스에서 KT의 LTE WARP는 평균 다운로드 속도 25.5Mbps로 타사의 9.5~10.6Mbps에 비해 두배 이상 훨씬 빠르고 끊김 없는 LTE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진지한 취재열기는 계속 이어졌는데요- 시연을 보자 마자 심도 깊은 질문들을 쏟아내는 기자 분들을 보며 감탄했답니다.

 

이어서 olleh의 빼놓을 수 없는 팔방미인, 음악 어플리케이션인 지니(Genie)에 대한 소개가 이어집니다. 특히 지니(Genie)에는 LTE 무제한 음악스트리밍 부가서비스인 지니 팩(Genie Pack)이 있기 때문에 더욱 더 반가운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니(Genie)와 지니팩(Genie Pack)서비스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김영인 무선망품질담당 상무님의 선상 LTE 품질시연과 QnA내

아래의 동영상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해운대의 선착장이 가까워지면서 선상 기자간담회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