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대표적 레퍼런스폰으로 많은 유저들의 자존심과 같았던 넥서스S.

그런 만큼 ICS업그레이드를 기다리는 유저분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업그레이드 전부터 정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는데요.  4 30일 오늘. 기나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ICS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갤럭시S2와는 달리 FOTA를 통해 진행되었는데요. 덕분에 따로 컴퓨터를 켜서 업데이트를 한다거나 서비스센터에 가야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었습니다.


* FOTA(OTA)란?

Firmware Over-The-Air의 약자.

PC 또는 PC와 연결하기 위한 케이블 없이 휴대폰의 메뉴를 이용하여 펌웨어(S/W)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FOTA를 통한 펌웨어(S/W) 업그레이드는 별도의 케이블 없이 Wi-Fi 나 3G 같은 데이터 통신을 이용하여 진행됩니다.


 





 

넥서스S의 변신. [좌] - 진저브레드/ [우] -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비교해보실까요?


- 우리 넥서스S가 변했어요! 4.0.4로 점프!




- ICS만의 깔끔함이 돋보이는 홀드화면

ICS업그레이드 이후에는 좌물쇠를 좌측으로 옮기면 카메라가 실행되고 우측으로 옮기면 홀드해제가 되는 설정으로 바뀌었습니다.




- 메인 화면 역시 ICS의 UI가 눈에 띄네요





- 기존의 어플리케이션 배열과는 다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ICS UI로 인해 가장 많이 변한 UI는 '설정'이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인데요.

   화면만 봐서는 다른 기종일 것 같을 정도로 변화한 모습입니다. 





확실히 진저브래드때의 투박한 모습에서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가볍고 세련된 모습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얼굴 잠금인식이 제외되어 있었습니다. 대신 본래 진저브레드에서는 지원되지 않던 캡쳐기능이 추가되어 그 빛을 발했는데요. 올레 모바일 지니어스의 포스팅만 보더라도 진저브래드 사진은 넥서스S의 화면을 찍었지만, ICS로 업그레이드된 넥서스S는 캡쳐를 통한 깔끔한 이미지를 사용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기존에 컴퓨터와의 연결을 통한 캡쳐방법이 있기는 했었으나 번거롭고 컴퓨터가 없으면 이용할 수 없다는 한계점이 있었죠. 캡쳐기능은 정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을 것 같네요:)


문자 작성화면이나 카메라 기능 디자인등 다양한 디자인의 변화와 캡쳐와 초성검색기능 등 이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변신한 넥서스S! 역시 레퍼런스폰의 대표답게 확실한 변신을 한 모습이었습니다 :)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