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 2016년 11월 이후 올레 내비는 KT 내비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새로 업그레이드 된 KT 내비의 메인화면 입니다. 이번 여수 세계엑스포 개최를 맞이하여 KT에서는 고객편의를 위해 여수엑스포 조직위원회와 협의해 KT 내비 지도에 여수엑스포 로고를 확대 노출하고 방문객이 박람회장 내에서 원하는 곳을 걸어서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현장 세부 지도를 추가 제공했다고 하는데요.

 

 

 

초기화면에 이렇게 여수엑스포에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여수엑스포’, 혹은 ‘여수세계박람회’ 만 입력해도 자동응모가 됩니다. 참여방법이 너무 쉽죠? 많은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KT 내비와 함께 여수 엑스포 가자’ 자세한 설명 < http://mobileblog.olleh.com/1493 >

 

 

 

메인화면에서 목적지 검색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통합검색을 눌러서 목적지인 ‘여수엑스포’를 입력해 봅니다. ‘여수엑스포’ 혹은 ‘여수세계박람회’ 를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위의 이벤트가 자동 응모 된답니다! 

 

 

 

검색을 하면 이렇게 여수엑스포 위치 뿐만 아니라, 여수엑스포 환승 주차장까지 자세하게 표시된답니다.

 

여기서 Tip 하나!

여수엑스포 행사장 안에는 자가용을 가져 가실 수 없으세요. KT 내비에 나타나있는 여수 환승 주차장(1~5구역)으로 가셔서 차를 주차하시고, 엑스포 측에서 제공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엑스포 행사장으로 가셔서 편하게 관람하시고, 다시 셔틀버스를 타고 환승주차장으로 오셔서 자가용을 타고 가시면 되시는데요. 환승주차장 운영시간은 08~23시까지인 점 꼭 알아두세요. 기름값도 아끼고, 길 헤매지 않아도 되고 정말 편리하죠?

 

KT 내비는 제1~5 환승주차장을 첫 화면에 차례로 안내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편리하게 환승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검색어 구현 및 팝업/이벤트 공지 등을 통해 환승주차장 관련 내용 안내를 시행중입니다^^

 

 

 

여수엑스포 선택을 하면 위와같이 두가지 경로가 나오는데요. 원하시는 경로를 선택하시고 눌러주시면 꾀꼬리 같은 목소리의 KT 내비가 친절하게 설명을 해 준답니다. 저희는 추천경로 1번 코스를 선택 해 보았습니다.

 

 

 

 

처음 오금역에서 출발하여, KT 내비가 알려주는 데로, 운전을 하였더니 어느새 톨게이트로 진입했습니다. 깔끔한 UI와 정확한 설명이 인상적인 KT 내비였습니다.

 

 

 

 

처음 톨게이트 입구였던 성남 톨게이트입니다. 저희가 가려는 여수엑스포문구가 똭! 나와서 한컷 촬영해 보았습니다. 세계적인 축제에 방문한다는게 너무나 설레었답니다.

 

 

 

 

충청도를 지나고 전라북도를 지나면서 저희의 여정은 계속 되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바깥 날씨가 많이 흐려서, 엑스포의 경치가 혹여나 이쁘지 않으면 어떡하지 걱정을 했었는데,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렇게 아담한 휴게소 보셨나요? 바로 임시로 설치된 관촌 휴게소인데요. 이곳에서 잠시 쉬기로 했는데 이때부터 해가 쨍쨍나기 시작했답니다. 계속된 저희의 여정. 창밖으로 펼처진 푸른 하늘의 모습에서 여수 엑스포의 장관이 더욱 더 기대가 됩니다.

이쯤에서 알려드릴 KT 내비의 기능 하나!

 

 

 

 

KT 내비에서는 운전자분들의 안전을 위해, 차량과속 CCTV와 이동식 카메라의 위치를 분석하여 초과속도로 주행시 경고를 해 주는데요. 위와 같이 정확한 위치에서, 이동식 카메라는 파란색으로, 과속단속 카메라는 빨간색으로 제한속도를 표시해 줌으로 써 운전자들의 안전운행과 급 정거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고 있습니다. 저희도 KT 내비의 안전속도에 따라 걱정없이 운전할 수 있었답니다.

 

 

 

 

 

어느덧 전라남도에 진입을 했고, 조금씩 여수 엑스포에 관련된 표지판이 나오기 시작하더니 동순천 톨게이트를 지나니 드디어 목적지인 ‘여수’를 알려주는 표지판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콩닥콩닥). 여수 엑스포가 점점 더 가까워 질수록 설레어 지는 저 올레모바일지니어스입니다.
‘오빠 달려~’

 

 

 

 

 

드디어 여수엑스포를 알리는 포스터와, 주변의 간판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차량들이 북적북적한 모습이 여수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KT 내비는 한치 흐트림도 없이 저희의 목적지인 여수엑스포 환승주차장 1번 까지 안내를 무사히 마쳐 주었습니다. 저희는 환승주차장의 안내원들의 안내를 받으며 무사히 여수엑스포에 도착을 했습니다.

 

여기서 깨알 같은 Tip 하나 더!

 

여수엑스포 환승주차장에 가시면 사진과 같은 안내원들이 열심히 고생하며 안내를 해주시는데, 이분들의 멋드러진 안내 제스쳐와, 깨알 같은 설정모습들을 꼭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저희도 웃느라 뒤집어 졌습니다^^ 여수엑스포에 도착하셨으면 KT 내비의 역할이 끝났다? 그렇지 않습니다.

 

 

 

여수엑스포 도착지에서 위치를 손가락을 이용하여 확대해 보시면 각 전시관의 위치와 이름이 자세하게 표시되어 나옵니다. 지도가 없으신 분들은 KT 내비를 활용하여 쉽게 찾아가실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이 기능이 타 네비게이션에도 있느냐? 그렇지 않습니다. 오직 KT 내비에서만 가능하다는 거~

 

 

 

타 네비게이션의 모습입니다. 여수엑스포 위치까지는 표시되어 있지만, 심볼 마크라던지, 여수엑스포내의 자세한 위치가 표시되어있지 않습니다.

 

여수엑스포에 특화된 KT 내비. KT 내비가 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하며 엑스포까지 안전하게 모셔다 드립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