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지구촌의 축제 여수엑스포가 1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대 장정에 돌입했습니다.
이번 여수 엑스포는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이라는 주제로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93일간 여수엑스포 행사장에서 진행되는데요. 전세계 104개국과 국제기구, 20여개 지자체와 7곳의 대기업들이 참여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주었는데요-
 

 

 

 

여수 엑스포의 입구입니다. 날씨가 정말 화창하죠?  이른시간이였지만 많은 사람들로 북적북적 입구입니다.

 

 

 

표를 예매하면 항상 하는 것이 있죠? 바로 인증샷!!. 올레모바일지니어스도 이렇게 한장 찍어봅니다- 찰칵! 이번 여수엑스포에서는 통신사별로 만반의 준비를 하였을 텐데요.

 

KT는 여수엑스포 주관통신사업자로서 박람회장을 비롯해 내외국인 행사 관계자 숙소인 엑스포타운, 여수 시내 및 공항 등에 빈틈없는 유무선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박람회장 및 인근 지역 3G 용량을 기존 대비 17배 증설하고, 4G 와이브로 기지국과 LTE 기지국(RU)를 확충하는 등 3W와 LTE 토털 네트워크로 끊김 없는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3G, LTE WARP 쓰시는 고객분들 모두 엑스포 인근에서는 아무 불편함을 느끼지 않으실 거에요~ 말 나온 김에 여수엑스포 입구에서 LTE 속도 측정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33.92Mbps!! 입구에서부터 월등한 속도를 뽐내는 LTE WARP입니다. 스타트 좋은데요?

 

 

 

여러분 놀라지 마세요. 왼쪽에 있는 분은 진짜 사람이에요. 여수엑스포에서는 각종 관에서 테마에 맞게 펼처지는 모습 이외에도 이렇게 각종 볼거리를 제공하며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고 있는데요. 입구에서부터 이런 쇼킹한 모습. 앞으로의 일정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 지금 천장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이것이 바로 엑스포디지털겔러리(EDG)입니다. 엄청난 크기의 LED가 자연의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정말 이쁘지 않나요? 잠시 주변의 경치에 취해 구경하다가, 햇볓을 피해 잠시 카페에 들어가서 휴식을 취하기로 했습니다. 쉬는 틈에 LTE속도측정을 한번 해보았는데요.

 

 

 

다운로드 32.96Mbps. 업로드 14.11Mbps가 나오네요. 엑스포 안의 어느 공간에서든 LTE WARP는 끄떡이 없네요. 자- 휴식도 취했고, 이제 본격적인 전시관 탐험을 시작해 볼까요?

 

 

 

 

 

 

저희가 선택한 첫번째 목적지는 ‘해양 문명 도시관’입니다. 해양의 모습을 컨셉으로 잡은 엑스포 답게 향한 바다를 향한 인류의 의지와 열정, 용기와 지혜를 느낄 수 있는 여러가지 볼거리와 영상을 제공하는 곳인데요.

 

 

 

여수엑스포에서는 이렇게 전시관을 관람하기 위해서 예약을 하시면 더 편리한데요. 위와 같은 현장예약 전용기기로 예약하셔도 되시구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예매를 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저희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예매 및 예약조회를 해 보았는데요. 이렇게 QR코드를 찍어서 입장권 등록 및 예약 조회가 가능하시답니다.

 

 

 

스마트폰으로 예약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먼저 ‘여수엑스포 전시관 예약’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이곳에서 예약하고 싶은 전시관을 예약을 하면 되는데요. 전부 예약제로 운영되는 ‘아쿠아리움’, ‘대우조선해양로봇전시관’ 같은 경우 빠른 예약이 필수겠죠?


 

[여수엑스포 공식어플리케이션, 여수엑스포 전시관 예약 어플리케이션 다운받는 영상]

 

 

 

 

 

또한 전시관 곳곳에는 이렇게 NFC를 활용한 음성안내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NFC가 지원되는 기기 또는 QR코드를 검색해서 끊김 없는 음성안내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직접 테스트 해보았는데요. 전시관을 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끊기지 않는 음성은 역시 LTE WARP 덕분이겠죠?

 

 

 

관람을 끝나고 밖에 나오니, 떡하니 버티고 있는 스카이 타워가 보입니다. 스카이 타워는 폐장된 시멘트 사일로를 재 활용하여, 아름다운 공간으로 바꿔 놓았습니다. 이곳에는 세계 최대크기의 파이프오르간이 설치되어, 아름다운 뱃소리를 느낄 수 있답니다.

 

 

 

여수엑스포에는 이렇게 전시관 이외에도 여러가지 기업들이 첨단기술들을 선보이는 기업관도 있습니다.

 

 

 

기업관에서도 LTE 속도측정을 해보았습니다. 실내에, 많은 사람들이 관람 중이였지만 역시나  26.65Mbps라는 준수한 속도를 나타내주네요. LTE WARP. 안터지는 곳이 없군요^^

 

 

 

 

다음으로 저희가 이동한 곳은 바다가 훤히 펼쳐지는 등대인데요. 이곳에서는 여수 엑스포의 모습이 훤히 보이는 곳이였습니다. 마음마저 탁 트이는 곳이라 정말 기분이 좋았었는데요. LTE 이외에도 Wibro는 어느정도의 속도가 나오는지 한번 측정해 보았습니다.

 

 

 

우와아 Wibro는 9.96Mbps의 속도가 나왔습니다. 정말 빠른 무선인터넷이 있을때만 나오는 속도인데요. Wibro 역시 문제없는 여수엑스포에서의 KT 활약상입니다. Wibro가 이정도 속도가 나오면, LTE는 어느정도 속도가 나오는지 한번 측정해 보았는데요

 

 

 

LTE WARP가 역시 34.19Mbps의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치가 보시다시피 엑스포와 위치가 많이 떨어져서 속도가 줄어들 줄 알았는데, 이곳에서도 이정도의 속도가 나타나내요. LTE WARP는 어느곳에서나 빵빵한게 사실이네요^^ 등대에서의 기분좋은 경치를 만끽하고 이제 마지막으로 방문할 곳은 아쿠아리움인데요.

 

 

 

정말 수많은 사람이 줄을 서있는 모습에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한번에 1,500여명이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줄 서는 동안에도 끊임없는 LTE WARP덕분에 지루할 틈이 없었답니다. 인터넷 검색, SNS 전부 잘 되길래 이곳에서는 속도가 어떠할까 한번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34.88Mbps의 속도. 건물이외의 이렇게 많은 사람들 틈에서도 깔끔하게 잘 터지는 LTE WARP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Tip!

아쿠아리움 같은경우 전체 예약제로 운영되기에, 꼭 예약을 하고 방문하셔야 되세요. 예약없이 줄서시다가는 시간만 낭비하신답니다.

 

 

 

입구에서 예약 유무를 확인하는 모습입니다. 아까 스마트폰으로 예약을 하고 이렇게 입장권만 주면 자동으로 예약 유무가 확인된답니다. 정말 편리한 시스템이 아닐 수 없죠? 저희가 관람한 아쿠아리움은 흰고래, 바이칼물범, 해룡등 연안에 서식하는 평소 볼수 없는 동물을 볼 수 있고, 국내최초 360도 관람가능한 돔형의 대형수조를 도입하는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며, 왜 이렇게 인기있었는지를 실감할 수 있게 해준 곳이였습니다.

 

 

 

펭귄부터 해서 아마존에만 서식하는 물고기 등 간만에 순수한 동심으로 돌아가서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사람많은 실내의 공간에서는 통신망이 잘 작동할까 호기심에 마지막 속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이야~ 33.19Mbps의 속도가 나왔습니다. 역시나 살짝 걱정했던 제 마음을 싹 녹여주는 LTE WARP였습니다. 자부심에 어깨가 머리끝까지 올라가겠는데요? 어느새 날이 저물어 버렸습니다. 여수엑스포의 야경은 정말 오신분만 느낄 수 있는 감동이라고 생각됩니다.

 

 

 

 

 

 

멋진 야경과 함께 이루어진 ‘BIG-O’의 감탄할 만한 퍼포먼스까지…
여수엑스포의 하루는 이렇게 저물어 갑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