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오아시스(OASIS:One Asia Super Inter-Store)는 2011년 1월 18일 KT, NTT도코모, 차이나모바일 3개사가 체결을 통해 만들기로 합의한 ‘한중일 앱마켓 교류 프로젝트’입니다. 총 가입자 규모는 약 6억 5천만 명이며, 국내 개발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해외 콘텐츠 마켓 진출을 가능할 수 있게 한다고 하는데요. 지난 7월 8월에 중국 차이나모바일(CMCC)의 앱스토어 ‘MM(Mobile Market)’과 일본 NTT도코모의 앱스토어인 ‘dmenu(구 도코모마켓)’에 KT올레마켓을 샵인샵(Shop in Shop) 형태로 입점했다고 합니다!

 

 

 

 

국내 앱들을 중국과 일본에서 접할 수 있듯, 중국과 일본 개발자들의 앱들도 올레마켓을 통해 손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올레마켓의 ‘카테고리’에서 ‘해외 명품 앱’으로 들어가면 일본 프리미엄 마켓과 China Mobile Market의 유료/무료 앱들을 접할 수 있답니다~

 

오아시스 관련 링크 : http://mobileblog.olleh.com/896
오아시스 관련 링크 : http://mobileblog.olleh.com/985

 

 

 

 

이런 OASIS를 통하여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 있는데요. 바로 ‘다크 블레이드’라는 게임입니다. 올해 4월 18일 일본 NTT 도코모 dmenu에 런칭한 OASIS 앱이라고 해요~ 이미 국내에서도 인기가 검증된 국내 토종 앱인 ‘다크 블레이드’는 런칭 한달만에 누적 다운로드 20만건을 상회하였으며, 일본 구글 플레이에서도 상위권을 점령하고 있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최근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추천 게임에 선정되어 다운로드 수가 6배 가량 증가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향후 이용자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다크 블레이드’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 블레이드’는 올레마켓에서 손쉽게 받으실 수 있어요. 먼저 다크 블레이드의 메인 화면인데요. 간단하게 ‘다크 블레이드’를 소개하자면 정체모를 섀도우에게 빼앗긴 검을 되찾기 위해 마스터 섀도우가 배틀을 하는 과정을 그린 게임입니다. 조작이 간편한 원버튼 액션 게임이여서 저 또한 손쉽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다양한 각 메뉴마다 그에 걸맞는 건물들이 있고 옆으로 넘기면서 메뉴를 고를 수 있도록 하여서 다른 게임들과는 다르게 메뉴를 고를 때부터 기대감이 높아져 갔습니다!

 

 

 

메뉴를 잠깐 살펴보자면 먼저 ‘환경설정’ 메뉴인데요. 이렇게 소리, 진동 뿐만 아니라 속도도 조절 가능하고 몬스터 HP 등 게임 난이도도 조절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었답니다. 또한 배경효과, 화면 흔들림 등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는 모습이 눈에 띄었어요.

 

 

 

다음으로 ‘연습모드’ 메뉴인데요. 자유연습과 액션연습으로 나누어진답니다. 각 연습에서도 자신의 실력에 맞게 몬스터 수나 난이도를 조종할 수 있어요.

 

 

 

‘아이템샵’에서는 포인트를 구매할 수도 있고 무기, 코스튬, 액션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게임을 실행하게 되면 튜토리얼을 통해 간단한 조작 방법과 스킬들을 익히게 됩니다. 튜토리얼을 마치게 되면 완료 보상으로 3000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튜토리얼을 보고 싶지 않으시다면 SKIP 버튼을 통해 보시지 않으실 수도 있어요.

 

 

 

튜토리얼을 보신 후 정체 모를 섀도우가 나타나 검을 가져가면서부터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된답니다. 이렇게 자신이 스테이지를 선택 후 게임을 시작 할 수 있답니다. 각 스테이지 별로 다양한 게임 모드도 존재해서 지루할 틈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어요. 스테이지를 성공하게 되면 랭킹이 뜨게 된답니다.

 

 

 

게임 진행 화면입니다. 화면에 표시되어 있는 버튼으로 게임 캐릭터를 조종할 수 있구요~ 총 물리쳐야 하는 적의 수가 표시되어 있답니다. 빨간색 게이지는 체력 게이지, 노란색 게이지는 기력 게이지입니다. 기력이 다하게 되면 연속 공격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적이 공격하지 않는 틈을 타 방향키 아래 버튼을 누르고 기력을 모아야 한답니다. 빠르게 기력을 모아야 하기 때문에 더 스릴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게임을 클리어 하고 나면 이렇게 랭킹과 함께 기록이 뜨게 되는데요. 이때 게임을 클리어한 보상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또한 잠금이 되어있었던 무기나 코스튬, 스킬들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답니다. 게임을 클리어하고 난 후 받는 보상 또한 게임을 더 즐길 수 있는 요소였답니다.

 

 

 

게임을 클리어하고 난 후 받은 보상은 이렇게 다음 게임에서 바로바로 구입하여 적용이 가능합니다. 무기를 장작하고 난 후의 모습이에요. 무기와 코스튬 또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테이지에 맞춰 장착하는 재미도 있답니다.
어떠신가요? 간단하게 ‘다크 블레이드’를 소개해 보았는데요. 다채로운 액션과 40여개의 스킬을 통해 맛볼 수 있는 통쾌함, 또 미션 달성 후 획득 가능한 다양한 무기와 코스튬 또한 일본 유저에게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비법 같습니다.

 

‘다크블레이드’를 즐기는 일본 유저들은 리뷰사이트를 통해 “일반적인 컨솔게임과 견줄 정도로 퀄리티가 너무 높다!!(12.05.19, 하세가와)”, ”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12.05.03, Appmax)” 등의 호평을 남겼다고 하네요. 역시 인기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작년 12월 중국 CMCC MM 마켓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 있는데요. 바로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한 슈팅게임 '헤비거너' 입니다. '헤비거너'에 대해서도 간단히 소개해 드릴게요.


‘헤비거너’란 게임은 2011년 12월 중국 CMCC MM 마켓에서 컴투스가 런칭한 게임으로 누적 10만건을 넘어 MM마켓 전체 앱 중 95위(게임 앱 14위)에 랭크된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입니다. 




특히 슈팅게임을 좋아하는 중국 유저들은 기관총, 수류탄, 미사일 등 다양한 무기를 선택해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한 ‘헤비거너’에 대해 좋은 평가를 하고 있는데요.




OASIS에서는 앞으로도 국내 토종 앱을 한중일 3국 유저들이 동시에 즐기며 공감할 수 있는 앱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하네요. 더욱 기대가 되는 OASIS 앞으로도 계속 지켜봐 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