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지니(Genie)는 KT와 KT 뮤직, 그리고 SM, YG, JYP, 미디어라인, 스타제국, 유니온캔, 뮤직팩토리, 유니버셜, 소니뮤직, 다날, 포니캐년 등 주요 음반기획사의 유통을 맡고 있는 KMP홀딩스가 만든, 스마트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클라우드형 디지털 음악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기존 월정액 상품 위주의 서비스와는 달리 이미 해외 시장에서는 일반적으로 자리잡은 단품 음원 및 뮤직비디오, 화보 등이 포함된 패키지가 제공되고 있으니, 이젠 지니(Genie) 서비스로 자켓 사진이나 화보, 가사까지도 한번에 다운받아 즐기실 수 있습니다!

 

 

 

 

1. 들어보고 구매하라
  회원 가입만 하면 풀트랙 미리듣기 3회 제공
2. 어디서든 즐겨라
  클라우드 연동, 모바일웹 스트리밍 지원
3. LTE를 함께 써라
  LTE 고객은 4,000원에 Data 사용료 부담 없이
4. 다양하게 누려라
  패키지 구매, 미공개 영상 제공
5. 부담 없이 사용하라
  스폰서존에서 월 40곡 무료 다운로드

 

 

 

 

 

지니(Genie)차트는 지니앱을 이용하시는 고객님께서 가장 많이 감상하신 곡의 순위를 주간 단위로 선정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주 100곡의 순위를 집계하여 보여 드리고 있으며, 이 가운데 상위 12개 차트를 올레 모바일 블로그에서 공유합니다!

 

 

 

 

이번 주 지니 차트는 정규 1집 마무리 앨범을 발표한 버스커버스커가 1위를 차지했네요~! 지난 앨범에서 전곡을 지니 차트 상위권에 올려놓은 그들의 저력이 다시금 발휘되고 있습니다. 버스커버스커가 지니 차트 10위 내에 다섯 곡을 올려놓은 가운데, 지난 주 1위를 차지한 f(x)의 ‘Electric Shock’는 8위로 여전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구요, 드라마 OST로 삽입된 허각의 ‘한사람’과 조권의 ‘I’m Da One’도 각각 3위, 4위로 선전하고 있습니다. 버스커버스커와 f(x)의 상승세가 언제까지 계속될지 궁금해지는, 6월 4주 지니 차트였습니다 :)

 

 

 

 

 

이번 주 지니 차트는 지난 주에 이어 f(x)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f(x)만의 독특하고 강렬한 매력으로 당분간은 계속 상위권을 유지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전망해 봅니다.^^ f(x)의 선전에 살짝 밀리기는 했지만 원더걸스의 ‘Like this’도 지난 주에 이어 계속 2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금주에 새롭게 진입한 뮤지션들이 많은데요~ 윤하, 신보라, 이현이 상위권을 차지하며 기존 가수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소녀시대 유닛 태티서는 12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네요.

 

 

 

 

 

이번 주 지니 차트는 화려하게 다시 돌아온 f(x)가 바로 1위를 차지했네요.^^ f(x)만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음악과 퍼포먼스, 패션 스타일이 어우러져 또 한 번의 돌풍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요즘 대형 스타들의 앨범 발매가 겹치면서 경쟁이 아주 치열한데요, 원더걸스의 ‘Like this’가 2위, 빅뱅의 ‘MONSTER’도 4위로 선전 중입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정형돈의 참여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형돈이와 대준이의 ‘안좋을 때 들으면 더 안좋은 노래’와 버벌진트의 ‘굿모닝’이 상위권에 오르며 저력을 발휘하고 있는 6월 2주 지니 차트였습니다~^^

 

 

 

 

 

2012년 여름을 강타할 f(x)가 화려하게 컴백했습니다! f(x)가 최근 두 번째 미니앨범 ‘Electric Shock(일렉트릭 쇼크)’로 돌아왔는데요, 이번 앨범은 작년 여름 발표한 ‘Hot Summer’ 이후 각자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별 활동을 펼치고 있는 f(x)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새 음반이어서, 국내는 물론 해외 음악 팬들의 열띤 호응이 기대됩니다. 지니 차트에서도 원더걸스, 빅뱅 등 쟁쟁한 스타들을 제치고 발매 즉시 1위에 올랐네요!

 

ㅇ 지니차트 진입과 함께 1위
ㅇ 앨범 수록 4곡이 10위 내 랭킹
ㅇ 발매 앨범전체 6곡이 지니차트 12위 내 모두 포진

 

 


2012년 여름을 강타할 f(x)의 화려한 컴백!
두 번째 미니앨범 ‘Electric Shock’, 발매

 

f(x)가 두 번째 미니앨범 ‘Electric Shock(일렉트릭 쇼크)’ 전격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작년 여름 발표한 ‘Hot Summer’ 이후, 각자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별 활동을 펼치고 있는 f(x)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새 음반이어서, 국내는 물론 해외 음악 팬들의 열띤 호응이 기대된다.

특히 f(x)는 그 동안 ‘라차타’부터 ‘Chu~♡’, ‘NU 예삐오’, ‘피노키오’, ‘Hot Summer’까지 매번 독특하고 개성 있는 음악과 퍼포먼스, 패션 스타일로 f(x)만의 독보적인 색깔을 구축해오고 있는 만큼, 새 미니앨범에 대한 음악 팬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은 더욱 증폭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이번 앨범에는 Kenzie, hitchhiker 등 유명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퀄리티와 완성도를 더욱 높였으며, 한층 성숙해진 f(x) 멤버들의 보컬과 음악적 감성을 만날 수 있어, 2012년 여름, 가요계의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타이틀 곡 ‘Electric Shock’!
사랑에 빠진 감정을 짜릿한 전기 충격으로 표현한 일렉트로닉 팝 댄스곡!

 

‘Electric Shock’는 에너제틱하고 리드미컬한 매력의 일렉트로닉 댄스곡으로,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이며, 사랑에 빠져 혼란스럽지만 기분 좋은 느낌을 마치 전기에 감전된 듯한 짜릿한 충격에 비유, ‘전기충격(Electric Shock)’ 네 글자로 사행시를 짓듯 표현한 재미있는 가사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톡톡 튀는 가사와 엠버의 재치있는 랩이 인상적인 ‘제트별(Jet)’
에스닉한 프레이즈와 독특한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지그재그(Zig Zag)’

 

‘제트별(Jet)’ 힙합 리듬을 살린 일렉트로닉 댄스곡으로, f(x)의 리얼 라이프를 시각적으로 그려낸 톡톡 튀는 가사와 직접 랩메이킹에 참여한 엠버의 재치있는 랩이 더해져 노래에 힘을 실었으며, ‘지그재그(Zig Zag)’는 에스닉한 프레이즈와 녹음 후 거꾸로 재생한 독특한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가사에는 똑같은 일상에서 탈출을 꿈꾸며 환상적인 미지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아 눈길을 끈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엠버, 루나, 크리스탈 3명의 멤버가 호흡을 맞춘 ‘Beautiful Stranger’, 사랑과 미움 사이를 방황하는 연애의 전초전을 위트있게 풀어낸 업템포곡 ‘Love Hate’,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자신만의 의미와 여유를 찾아 떠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훌쩍(Let’s Try)’까지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을 담았다.

 

한편, f(x)는 타이틀 곡 ‘Electric Shock’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Album Review


01. Electric Shock
Lyrics by 서지음 Composed & Arranged by Joachim Vermeulen Windsant/ Maarten Ten Hove/ Willem Laseroms

‘Electric Shock’ 에너제틱하고 리드미컬한 매력의 일렉트로닉 댄스곡으로,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이며, 사랑에 빠져 혼란스럽지만 기분 좋은 느낌을 마치 전기에 감전된 듯한 짜릿한 충격에 비유, ‘전기충격(Electric Shock)’ 네 글자로 사행시를 짓듯 표현한 재미있는 가사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02. 제트별 (Jet)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Kenzie

‘제트별(Jet)’은 힙합 리듬을 살린 일렉트로닉 댄스곡으로, f(x)의 리얼 라이프를 시각적으로 그려낸 톡톡 튀는 가사와 직접 랩메이킹에 참여한 엠버의 재치있는 랩이 더해져 노래에 힘을 실었다.

 

03. 지그재그 (Zig Zag)
Lyrics by 김부민 Composed & Arranged by hitchhiker

에스닉한 프레이즈와 녹음 후 거꾸로 재생한 독특한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여기에 f(x) 멤버들의 상큼발랄한 보컬이 어우러져 특별함을 더했다. 가사에는 똑같은 일상에서 탈출을 꿈꾸며 환상적인 미지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아, 때론 삶이 힘들어도 재미있고 신나게 헤쳐나가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04. Beautiful Stranger (by f(Amber+Luna+Krystal))
Lyrics by Misfit Composed by Amy Kabba/ Mich Hansen/ Jason Gill Arranged by 임광욱, Polar Monkeys

엠버, 루나, 크리스탈 3명의 멤버가 호흡을 맞춘 ‘Beautiful Stranger’는 힙합 리듬을 기반으로 다이나믹한 신스와 묵직한 드럼, 강렬한 기타 사운드가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또한 후렴구에 나오는 베이스 라인이 노래의 그루브함을 더해주고 있으며, 엠버가 직접 랩메이킹에 참여해 강하고 그루비한 랩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가사에는 배타적인 시선 대신 열린 마음으로 낯선 이와 소통,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게 된 소녀의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다.

 

05. Love Hate
Lyrics by Misfit Composed & Arranged by Hannah Phaisey/ Amy Richardson/ Karen Ann Poole/ Si Hulbert

f(x) 멤버들의 통통튀는 보컬과 경쾌하고 발랄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 업템포곡으로, 가사에는 사랑과 미움 사이를 방황하는 연애의 전초전을 위트있게 풀어냈다.

 

06. 훌쩍 (Let’s Try)
Lyrics by Misfit Composed by Niara Scarlett/ Pete 'Boxta' Martin Arranged by 임광욱, 정수완

‘훌쩍(Let’s Try)’은 레게 리듬을 기반으로 한 빈티지한 오르간 사운드와 블루지한 기타 선율이 돋보이는 곡으로, 차분한 느낌에서 반전되는 경쾌한 후렴구가 곡의 재미를 더한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자신만의 의미와 여유를 찾아 떠나고 싶은 마음을 리드미컬한 구성에 맞춰 표현했다. 

 

지난 번 태티서 앨범 발표 때와 마찬가지로 지니(Genie)에서는 단순히 음악만 듣는 게 아니라는 사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f(x) 멤버들의 스타일리시한 이미지와 타이틀곡 Electric Shock의 티저영상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f(x)의 신곡을 미리듣기 하시고 소장하고 싶은 곡은 600원에 구매하면 멋진 이미지와 동영상이 모두 free~

 


 

f(x) 이미지와 동영상 받는 방법

 

 

f(x) 앨범 페이지로 가서 ‘Electric Shock’ 노래 우측의 ‘DOWN’ 터치, 이어서 나오는 부가 컨텐츠 메뉴에서 ‘전체선택’ 후 ‘구매하기’를 눌러 600원 결제하시면 f(x) 이미지와 동영상까지 다운로드!

 

 

 

지니앱 메인 페이지의 ‘비디오’ 메뉴에서도 Electric Shock의 티저영상과 하이라이트 멜로디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지니차트 1위! f(x)의 ‘Electric Shock’, 그 티저영상과 사진들을 감상해보시죠~!

 

 

 

 

 

 

 

 

 

 

벌써부터 한여름 같은 더위가 계속되는 요즘인데요, f(x)의 신나는 노래와 함께 무더위를 날려 보세요~! 지니에서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아티스트 콘텐츠도 놓치지 마시구요. 새로운 음악세상, 지니~ ^^

 

 

[연인편]




▲ 위 지니 CF 광고 영상을 보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