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스마트폰이 점점 하나의 필수 소지품과 같은 것이 된 요즘, 스마트폰의 카메라도 날로 향상되고 있죠? 이에 따라 이제는 시민 누구나 자신이 서 있는 곳에서 좋은 질의 현장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민 사진 기자역할이 가능해졌습니다. 그에 따라 ‘뉴스 1’에서 스마트폰으로 찍은 각종 사진을 뉴스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제 1회 뉴스1 스마트폰 보도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 스마트폰 보도사진 콘테스트?
각종 사건 및 사고, 유명인물, 특별한 풍경을 스마트폰으로 현장 포착 후, [뉴스1] 스마트폰 보도사진 콘테스트 참여하게 되면 자신이 제보한 사진이 뉴스에 반영되게 되는 콘테스트랍니다. 시민 누구나 사진 기자가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찍은 사진을 대한민국 모든 시민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쁨을 누릴 수 있어요! 누구든 [뉴스1] 시민 기자 될 수 있는 기회! 정말 탐이 나는 기회네요!

 

 

 

스마트폰을 소지한 시민이면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기간은 6월 30일 자정까지 수시로 접수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참여 방법도 매우 간단한데 참여 방법은 밑에서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7월 초 [뉴스1] 사이트에서 수상자 발표가 있다고 하는데요! 금상은 무려 100만원의 상금이 있다는 사실! 자신의 사진도 널리 알릴 수 있고 상금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뉴스에 제보하는데 참가하는 방법이 어려울 것 같다구요? 천만해요. 참여방법 또한 정말 간단한데요-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1. 트위터로 사진 전송하기
- 본인의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뉴스1] 사진트위터(@news1photo)에 촬영한 사진을 멘션으로 보내주시면 된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간단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겠죠?

 


 

2. 이메일로 사진 전송하기
- 촬영한 사진을 뉴스1사진이메일(news1photo@news1.kr)로 사진 내용과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

 

 

 

 

 

3. 홈페이지에 사진 전송하기
- http://www.news1photo.kr 에 접속하셔서 ‘포토갤러리’ 탭을 눌러주시고,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우측에 있는 ‘사진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서 사진을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보도사진 콘테스트 바로가기 : http://www.news1photo.kr

 

 

 

 

그럼 스마트폰 보도사진 콘테스트에 올라온 사진 중 좋은 사진 몇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 보도사진 콘테스트에서 입상된 사진들인데요. 입상된 사진들은 보도사진으로 활용될 수 있을만큼 기사 전달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기발한, 인상적인 사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스마트폰 보도사진 콘테스트에 올라온 사진 중 좋은 사진 몇장을 소개해 드릴텐데요. 먼저 [연기] 라는 제목의 사진인데요. 도심에서 볼 수 없는 이른 아침의 방앗간의 연기가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안전을 위해 전철도 쉬는시간에 정비를 한다] 라는 제목의 사진이랍니다. 서울 메트로 군자 차량기지 견학 중 전철 정비를 위해 전철을 이동시키는 모습이라고 하네요. 평소 타고다니던 지하철이 정비되는 모습을 처음 보네요 ^^

 

 

 

[거위의 호기심] 라는 제목의 사진이랍니다. 마치 웃긴 커뮤니티의 유머 자료에나 나올법한 사진이네요. 거위가 사진기를 보는 모습이 너무 귀엽기도 하고 재미있었답니다. 거위가 정말 너무 귀엽지 않나요?

 

 

 

 

스마트폰의 파라노마 기법으로 찍은 사진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너무 사진이 아름답다 못해 경이롭네요. 특히 노을의 모습과 구름의 모습이 너무 아름다운 것 같아요.

 

 

 

[송도의 안개] 라는 제목의 사진입니다. 아침에 잠에서 깨서 창밖을 봤는데 기이한 현상을 보고 난 후 제보해 주셨다고 하네요. 마치 영화 속의 한장면을 보는 듯한 기분이네요.

 

다음으로는 안타깝게도 보도의 목적과는 맞지 않아 입상하진 못했지만 저희의 눈을 사로잡은 멋진 사진들이 있어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백록담에서 한 남성이 기타연주를 하고 있는 사진인데요. 스마트폰으로 찍었다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정말 멋진 사진이네요. 특히 백록담의 끝에서 기타를 치고 있는 남성분의 포즈가 예사롭지 않은 것 같습니다.

 

 

 

겨울철의 제주 모습이라고 하네요. 한라산 어리목 등반코스로 등반 도중 나무에 서린 설화(눈꽃)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나무에 서린 설화는 처음봐서 더 눈이 가는 사진이었습니다. 눈이 이렇게 아름다울 수 있구나 느낄 수 있는 사진이네요.

 

 

 

하늘에서 본 독도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동쪽의 끝에서 바다를 홀로 용감히 지키고 있는 독도의 모습이 아름다워 보이네요.

 

 


강원도 진부면 장전리에 위치한 장전계곡의 모습인데요. 사진애호가들에게 사랑을 받는 계곡중 하나라고 하네요. 6월에 이끼가 가장 왕성한 이 계곡은 예전엔 훼손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지금은 많은 사진가들이 이끼의 보전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하며 이끼에 가까이 가지 않고 찍는다고 합니다. 마치 판타지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네요.

 

이 밖에도 좋은 사진들이 정말 많았답니다. 많은 시민 여러분들이 참여를 해주셔서 그런지 일상생활의 사진뿐만 아니라 특이하고 재미있는 사진들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사진을 시간 가는 지 모르고 볼 수 있었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