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강남 삼성 딜라이트 건물 다목적 홀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삼성 갤럭시S3 월드투어 2012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월드 투어는 영국과 중동 등 각국에서 먼저 공개된 갤럭시 S3의 호평 덕분에 굉장히 많은 취재진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는데요. 저도 빨리 갤럭시S3을 만나고 싶은 마음에 두근두근거렸습니다.

 

 

 

갤럭시S3와의 첫 만남를 위한 공간. 왠지 모를 긴장감과 새로움에 대한 기대감이 공존하는 분위기 였습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갤럭시에게 무엇을 바라시나요?

 

‘모든 걸 다 해주는 완벽한 제품’
‘나의 삶을 좀 더 편하게 해주면 좋겠어요’

 

하나, 둘 나오는 다양한 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갤럭시에게 말하는 바램- 이 바램들이 모여 갤럭시S3가 ‘Designed for humans’ 라는 슬로건과 함께하는 인간중심의 스마트폰으로 탄생하게 되었음을 알려주었습니다.

 

 

 

갤럭시S3가 표방하는 조약돌 디자인의 이미지를 살려 맑은 물속의 빛나는 조약돌이 갤럭시S3로 수면 위에 떠오르는 영상으로 본격적인 갤럭시S3와의 만남이 시작되었습니다.

 

 

 

삼성전자 IM담당 신종균 사장님의 갤럭시S3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인간중심’ ,‘자연주의’를 표방한 사용자 환경, 기술 디자인

 

갤럭시S3에 대한 자신감과 자랑스러움이 느껴지는 간략한 소개와 함께 공식적으로 국내에 처음 선 보여진 갤럭시S3 !

 

 

 

“이것이 갤럭시S3 입니다.”

 

 

 

갤럭시S3 만의 자연주의가 느껴지는 분위기의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부서 황승훈 과장의 보다 자세한 갤럭시S3 소개시간이 이어졌습니다.

 

“ ‘갤럭시S3’ 는 인간 중심의 사용자 환경, 기술, 디자인 등 3박자를 고루 갖춘 ‘휴먼폰’이다.”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스마트TV, 스마트 냉장고….


수많은 ‘스마트’ 속에서 그 중심이 되어야 할 ‘사람’ 초점을 맞추고 싶었다는 말은 갤럭시S3가 왜 인간중심 스마트폰이 되었는지를 가장 잘 설명해주는 말이었습니다.

 

사람의 편의성을 고려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갤럭시S3는 ‘스마트 스테이’ 라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얼굴과 눈을 인식해 불필요한 자동꺼짐을 방지하고, ‘S-voive’를 통해 간단한 조작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해외 공개를 통해 많이들 알고 있는 사실이었지만 갤럭시S3가 가지는 기능의 의미에 대한 설명과 휴머니즘이 가득한 영상들을 함께 듣고 보게 되니 새삼스럽게 다가오는 멋진 기능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외에도 10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모션들! 문자나 통화 목록 화면을 보다가 갤럭시S3를 귀에 대면 자동 전화가 되는 ‘다이렉트콜,’ 부재중 메시지나 전화를 알려주는 ‘스마트 얼러트’, 메일이나 연락처의 맨 위 목록을 보여주는 ‘더블 탭 투 탑’과 같은 기능들도 빼놓을 수 없는 갤럭시S3만의 매력이었습니다.

 

 

동영상/카메라의 스마트함

 

 

4.8인치 슈퍼 아몰레드 화면을 가장 잘 활용하는 것은 언제일까요?

아마 동영상을 보거나 카메라를 이용할 때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갤럭시S3의 놀라운 카메라 기능또한 인상적이었습니다.

 

카메라의 즉각적인 반응을 이뤄낸 ‘제로 셔터 렉’, 20장 연사의 ‘버스트 샷’ 가장 잘 나온 사진을 추천해주는 ‘베스트 포토’ 기능까지! 무엇보다 사진에 찍인 인물을 파악하여 자동으로 태그가 달리고 편리한 공유가 가능하게된 ‘버디 포토 쉐어’ 기능도 많은 이들이 갤럭시S3를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될 것 같았습니다.

 

 

 

 

타 기기와의 컨텐츠 공유도 쉬워졌는데요. 스마트폰 화면을 스마트 TV로 확장시켜 보다 큰 화면에서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한다는 ‘올쉐어 케스트’는 스마트TV가 있는 분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기능일 것 같았습니다.

 

동영상에 관해서 지금껏 생각하지 않았던 부분도 발전되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기존 동영상 목록은 대표 썸네일 하나로 어떤 영상이 무엇인지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있었지만 갤럭시S3의 동영상 목록은 미리보기가 지원된다는 것이 정말 새로운 부분이었습니다. 또 하나의 동영상을 12개의 챕터로 나누어 필요한 부분을 손 쉽게 찾을 수 있게 한 ‘챕터 프리뷰’까지! 생각지도 않았던 부분에서 찾을 수 있는 섬세함에 다시 한 번 감탄하게 되네요.

 

 

 

 

비디오허브, S서제스트, S헬스 등과 같은 다양한 컨텐츠 허브들로 보다 풍부한 컨텐츠 이용도 가능하고 삼성에서 만든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챗온’ 또한 탑재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발표 이 후에는 갤럭시S3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있는 분들의 Q&A 시간이 있었습니다. 해외에 먼저 소개되어 그 모습을 드러낸 갤럭시S3에 대한 반응과 2분기 판매 기대치, VoLTE과 관련된 향후 기술 발전 방향, 쿼드코어 등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는데요- 신종균 사장님의 자신있고 당당한 답변 속에서 갤럭시 뉴 시리즈 S3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고, 그 어떤 스마트폰보다 최고를 자랑하게 될 스마트폰이 되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Q&A가 끝나고 갤럭시S3을 직접 볼 수 있는 체험존을 방문했습니다. 지니어스들도 갤럭시S3을 빨리 만나보고 싶은 욕심에, 끝나자마자 달려갔는데요. 아리따우신 모델 두 분께서 갤럭시S3을 시연하면서 포토타임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마블화이트와 페블블루색상의 색상이 정말 돋보였습니다.

 

 

 

갤럭시S3와 조약돌이 함께 놓여져 있었는데요. 자연친화적인 감성이 듬뿍 담겨있는 것 같지 않나요?

 

 

 

프레젠테이션에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갤럭시S3의 액세서리도 만나 보았는데요. 플립커버가 정말 얇고 가볍더라구요. 디자인도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웠습니다. ( KT 갤럭시S3 LTE 모델 예약가입자 전원에게는 단말 구입시 플립커버를 무료로 제공하니 좋은 기회 놓치지 마세요^^)

 

 

 

이 밖에도 파우치, 데스크톱/차량용 독, 케이스등 다양한 악세서리가 있었는데요. 갤럭시S3를 더욱 유용하게 만들어줄 악세서리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멋진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올레닷컴 예약가입 바로가기 ☞ Click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