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올레모바일 지니어스가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진행되는  ‘와이파이 글로벌 콩그레스(WiFi Global Congress)’에 다녀왔습니다.

 

 ‘와이파이 글로벌 콩그레스(WiFi Global Congress)’WiFi의 국제적인 협력기구인 WBA(Wireless Broadband Alliance)와 KT가 공동 개최하는 서울총회로 여라 나라의 이동통신사 대표와 WiFi사업자 등 80여개의 대표 통신사들이 만나 WiFi 활성화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그 중에서도 KT는 보드 멤버이자 초대 의장사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어떤 WiFi 기술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정말 궁금하네요!

 

여기서 잠깐!  WBA란?


WBA
는 Wireless Broadband Alliance를 뜻하는 말로 '세계 초고속 무선사업자 협의체' 입니다. 지난 2003년에 결성돼 시작된 WBA는 BT, AT&T, 차이나모바일, 도이치텔레콤, 오렌지, NTT도코모, 시스코, 구글, 인텔 등 글로벌 통신사업자와 제조사를 포함한 82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진지하게 토론을 하고 있는 외국 방문자분들의 모습도 종종 보였는데요. 세계의 기술이 오가고 있는 현장에 왔다는 생각만으로 벌써 가슴이 두근두근 합니다!

 

 

 

우선 사뭇 진지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는 회의장 모습입니다. 보드멤버이자 초대 의장사인 KT의 로고도 반갑게 보이네요. 이 장소에서 KT개인부문 표현명사장님의 기조 연설 '스마트 대중화 시대의 와이파이 역할' 발표되기도 했었는데요, 널찍한 이 공간에서 어떤 이야기들이 오갈지 정말 기대됩니다!

 

 

 

 

바로 옆에 위치한 룸으로 이동해보았습니다. 마침 점심시간이어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과 함께 세계 각 국의 주요

통신사업 관계자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각 국 사업자의 부스도 볼 수 있었는데요, 기술에 대한 설명과 사업에 대해서도 그 자리에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모습을 보면서 각 국의 인사들이 모이는 자리인 ‘와이파이 글로벌 콩그레스’ 의 중요성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여기서 그냥 돌아간다면 올레모바일 지니어스가 아니겠죠. 회의장에 숨어있는 olleh WiFi를 찾아 속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우선 회의장 A에서 측정해 보았는데요 다운로드 28.5Mbps의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간단한 점심식사와 토론이 열리고 있던 회의장 B에서도 WiFi속도를 측정해 보았는데요- 역시 21.6Mbps로 혼잡한 와중에서도 시원한 속도를 볼 수 있었습니다 ^^

 

 

 

 

 

 

KT의 WiFi 기술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공간입니다. 올 2월 GSMA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최고의 기술상’을 수상했던 프리미엄 와이파이 솔루션, 그 밖에 친숙한 에그, 키봇 눈에 들어오네요!

 

KT 프리미엄 와이파이, 글로벌 모바일 최고 기술상 수상  [http://mobileblog.olleh.com/1311]

 

 

 

 

 

기존 대비 8배 빠르게, 또한 17배 이상의 동시접속자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와이파이 솔루션’은 지난 1월부터 대학이나 도심, 지하철에서도 직접 만나실 수 있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WiFi가 빨라졌다고 느꼈다면 바로 이 프리미엄 WiFi에 접속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올레모바일 지니어스가 감탄했던 기술이 바로 GWS(Good Wifi Selector, 상황정보기반 접속) 기능 이었습니다. 기존의 스마트폰에서는 신호의 세기가 가장 센 WiFi에 우선적으로 접속하게 되어있는데요- 이 경우 가장 신호가 센 WiFi AP라 할 지라도 사용 접속자 수나 기타 여건으로 다르나 WiFi보다 오히려 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젠 새로운 기술로 스마트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최적 AP 자동접속 기술(Intelligent Wi-Fi Connection)’을 통해 가장 품질이 좋은 AP를 찾아 접속할 수 있답니다. 올 3분기부터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쾌적한 WiFi를 즐길 수 있겠네요!

 

최적 AP 자동접속 기술(Intelligent Wi-Fi Connection) 시연 영상도 함께 담아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전 세계 최고의 WiFi 기술을 보유한 통신사업자답게 KT는 '와이파이 해킹 AP 탐지 솔루션’, ‘와이파이 릴레이 서비스’, '스텔스 와이파이'등 WiFi 관련 가장 최첨단 기술들을 시연을 통해 선을 보였답니다.^^

 

세계 1위 WiFi존 보유 통신사=kt, 올레! [http://mobileblog.olleh.com/1015]

 

 

 

조약돌 처럼 앙증맞은 모습을 자랑하고 있는 에그와 공공장소에서도 편하게 WiFi를 제공하는 퍼블릭 에그도 만날 수 있었는데요. 가까이서 살펴볼까요?

 

 

 

 

Compact Egg, Strong Egg, Mini Egg가 차례대로 보입니다. 작지만 강한 배터리와 전국규모의 Wibro망으로 저렴한 요금으로 알뜰하게 Wibro 4G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참 매력적인데요. 로밍 에그를 통해 해외에서도 마음 편히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입니다.

 

 

 

 

마지막에는 귀여운 모습을 보이고 있는 키봇이 있었습니다. 키봇 옆에는 태그가 배치되어 있어서 키봇만의 재미난 기능을 실행해 볼 수 있었습니다.

 

 

 

신기하게 카드를 가져가자 제가 좋아하는 뽀로로가 나와서 발걸음을 돌리기 어려웠는데요. 그 밖에도 영어단어 외우기라거나 세계 명작 동화 등 어린이 교육에 유용한 컨텐츠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프리미엄 WiFi솔루션과, KT만의 독창적인 서비스까지~! 6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와이파이 글로벌 콩그레스’에서 앞으로 얼마나 더 놀라운 기술들과 국내 기술력을 볼 수 있을지, 그리고 어떤 이야기가 오갈지에 대해 큰 기대를 품게 된 하루였습니다 :)

 

▶ 와이파이 글로벌 콩그레스 관련글 바로가기

- KT, 글로벌 WiFi 협력 주도 [공지]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