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 ‘스마트스쿨’ 전문가과정 4기 모집 

-상용화를 위한 App개발 전문가 과정-


▶성공앱 개발자 도출을 위한 안드로이드/하이브리드 App개발 전문가 교육생 모집
▶앱 상용화를 위한 현업 앱개발 실전 멘토링과 디자인 지원
▶“교육도 받고 기부도 하고” 굿네이버스와 함께 재능 나눔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앱개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인 ‘스마트스쿨’의 전문가과정 4기를오는 7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최초 맞춤형 앱개발 역량배양 교육인 ‘상용화를 위한 App개발 전문가 과정’은 전문 강사진들의 강의와 멘토링을 병행하여 단기간에 완성도 높은 App개발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질 높은 강의와 멘토링이 모두 무료로 이루어져 앱 전문가가 되고자하는 1인 창업자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작년 8월 처음 오픈한 KT 스마트스쿨의 전문가 과정은 1~3기를 거치며 많은 우수한 앱개발자들과 각종 오픈마켓에서 상위 링크된 히트앱들을 배출하는 등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기존의 KT 에코노베이션 스마트스쿨 전문가과정이 iOS와 안드로이드 양진영을 중심으로 운영되어 온 것에 비하여 지난 3기 전문가 과정은 Android과정과 더불어 HTML5를 활용한 Hybrid과정으로 개설된다는 데에 많은 관심이 모아졌으며 기대만큼이나 우수한 Hybrid App이 배출되었다. 성공적으로 두 과정을 운영한 경험을 통하여 이번 4기 과정 역시 Android App개발 과정과 Hybrid App개발 과정으로 올 7월 23일(월) 문을 연다. 모집은 7월 16일까지 KT 에코노베이션 웹사이트(http://www.econovation.co.kr)에서 하며, 합격자는 7월 20일 해당 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

특히, 이번에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하는 재능 나눔 프로젝트도 진행하여, 교육생들이 자신이 무료로 받은 교육의 기회를 사회에 환원한다는 의미로 자신이 가진 지식을 기부할 기회를 줄 예정이다. 교육생 전원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결연을 맺은 곳에 무료로 App을 만들어주거나, 그들을 필요로 하는 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며 힘을 보탤 계획이다. 이번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교육생들의 재능에 스마트스쿨에서 얻은 지식이 보태어져, 사회에서 꼭 필요로 하는 곳에 재능과 지식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용화를 위한 App개발 전문가과정(4기): Android App’에서는, 오픈소스 플랫폼의 강점과 강력한 확장성 등으로 인해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할 플랫폼으로 성장가능성이 큰 Android용 App을 개발 및 등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이 과정은 App기획과 기술교육을 결합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하여 유연한 개발이 가능하도록 개발툴 설치부터 예제 작성 및 관리법까지 실무중심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래밍 과정이다.

‘상용화를 위한 App개발 전문가 과정(4기): HTML5를 활용한 Hybrid App’은, 기술의 발전과 동시에 산업현장의 추세에 따른 것으로 본 과정에서는 시간적, 인력적 손실을 줄이기 위하여 공통적으로 사용가능한 언어를 이용하여 한 번의 제작으로 여러 운용체계와 다양한 종류의 기기에 구동 가능한 Hybrid App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ndroid 와 Hybrid 총 2개의 전문가 과정은 서울 소재 스마트스쿨 교육장(광화문,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열리며, 과정별 30명씩 총 60명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총 5주간의 정기교육과 2주간의 멘토링 과정을 통하여 상용화가 가능한 App을 실제로 개발하게 된다. 특별히 이번 과정은 디자인 분야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전문 디자이너를 각 과정별로 투입하여, 시각적으로도 보다 뛰어난 App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그리하여 기능적으로 우수할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시선을 끌 수 있는 App을 만들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5주간의 정기교육은 주중전일(월~금-09:00~18:00)로 진행되며, 정기교육을 마치면 2주동안(매주 토, 09:00~18:00) 멘토링 과정을 거친 후 모든 교육과정은 종료된다. 최종 완성된 App은 성과 공유회를 통해 우수 App을 선발하고 시상하는 것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지원은 누구나 가능하며 1차 서류 심사(신청서 제출)와 온라인평가(온라인상 객관식, 주관식 평가) 및 2차 면접을 통해 각 과정 30명씩 총 60명이 선발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인증서 발급 및 연 1 회 이상 모바일 유료 컨퍼런스 초청, 개발 App의 올레마켓 등록 지원, 우수 App 시상 및 한중일 글로벌 진출 지원 등 스마트 스쿨 멤버십을 통한 KT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 한다.

App개발전문가 과정을 포함한 스마트 스쿨의 참여신청, 일정 조회 및 교육 신청은 KT의 에코노베이션 웹사이트(http://www.econovatio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과 관련한 모든 비용은 KT에서 전액 부담하여 무료로 운영된다.

KT 스마트에코본부 이옥향 팀장은“스마트스쿨 App개발 전문가과정(4기)을 통해 역량있는 국내 모바일App 개발자들을 육성하여 균형잡힌 모바일 에코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와 더불어 개인의 발전 뿐만 아니라 사회에도 재능을 환원할 수 있는 가치있고 경쟁력 있는 모바일 세상을 여는데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 KT 에코노베이션 스마트스쿨 교육팀(02-724-1222)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