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지난 6.26일(화)~ 6.28(목)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진행되었던 ‘와이파이 글로벌 콩그레스(WGC) 2012 서울 총회’ 폐막 후우리나라를 방문한 전 세계 주요 통신사업자 VIP들께서는 국내 언론과 인터뷰를 하기도 하고 세계 최고의 와이파이/LTE 네트워크 기술을 보유한 저희 KT를 방문/견학하시기도 하는 등 남은 일정을 바쁘게 보내시고 출국하셨답니다.


우리나라에 모인 세계 각국의 WiFi 대표  귀빈 분들의 WGC 2012 서울 총회 폐막후 동정을 간략히 스케치 해봤습니다.

 

 

 

 

■ 크리스 브루스 WBA 의장의 인터뷰 내용 요약

 - 매일경제, 전자신문 등 국내 주요 언론과 향후 글로벌 와이파이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인터뷰한 내용입니다.

 

 

"앞으로 특정 지역을 벗어나더라도 끊기지 않고 LTE보다 15배는 빠른 와이파이(무선인터넷)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로밍도 해결될 것입니다."

 
“현재의 와이파이 서비스가 직면한 과제는 쉬운 사용과 매끄러운 연결•보안성 강화•커버리지 확대 해결”
“차세대 핫스팟 프로젝트(NGH)를 통해 사용자 편리성 확대뿐만 아니라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을 와이파이 네트워크로 분산시켜 이통사의 부담도 덜어줄 수 있을 것”

 

 

 

  관련 기사 전문 보러가기

매일경제 [크리스 브루스 WBA 의장 "LTE 15배 속도 무선랜 나온다"] (12.07.04일 보도)

전자신문 [이동중에도 끊기지 않는 와이파이 시대 “드디어”] (12.06.29 보도)

 

  

※ WBA란?

WBA는 Wireless Broadband Alliance의 약자로 '세계 초고속 무선사업자 협의체' 입니다. 지난 2003년에 결성돼 시작된 WBA는 BT, AT&T, 차이나모바일, 도이치텔레콤, 오렌지, NTT도코모, 시스코, 구글, 인텔 등 글로벌 통신사업자와 제조사를 포함한 82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 차세대 핫스팟 프로젝트(NGH)란? 

LTE나 3G와 같은 무선이동통신 네트워크처럼 와이파이에서도 매끄러운 핫스팟간 자동 접속을 제공하려는 프로젝트로 최신 와이파이 규격인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 `802.11u’(2011년 2월 IEEE에서 발표한 최신 무선랜 표준 규격으로 네트워크 자동탐색과 선택 기능 추가)에 기반을 두고 추진됨.

 

 

 


WGC 2012 폐막 이후 각국의 VIP분들이 KT 양재지사에 있는 KT 이노베이션 센터를 방문해주셨답니다. 저희 KT 이노베이션 센터에 각국의 VIP분들을 모시게 된 배경에는 KT 프리미엄 와이파이 및 와이파이 릴레이, 스텔스 와이파이, CCTV 와이파이등 세계 최고 KT 와이파이 기술에 대한 추가 소개는 물론, 세계 최초로 구현한 KT LTE WARP에 대해 관심들이 크셔서 LTE WARP 장비실을 견학하시기 위함도 있었답니다. 4개월만에 LTE 전국망을 구축한 KT의 저력과 기술에 모두 깜짝 놀라시며 크게 감탄하시는 모습들을 보이셨습니다 ^^

 

 

▲  KT 이노베이션 센터 방문후 VIP 방명록

Global Awards(Mobile Award and LTE Award)에서 수상한 상패 감상중

 

 

 

KT 이노베이션 센터 방문후 방명록에 축하 메시지 작성중인 WBA 의장

 

 

 

LTE WARP 안내받고 계시는 Nigel Bird (프랑스 오렌지사) 외 각 국 주요 통신사업자 귀빈들

 

 

 

각 국 주요 통신사업자 귀빈들께 LTE WARP 구축 과정 및 내용 안내중인

KT 무선네트워크부문 액세스망개발1팀 팀장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