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작년 세계를 노트 열풍으로 몰아넣었던 ‘갤럭시 노트’ , Moves like Jagger의 흥겨운 휘파람 소리와 함께 Note? Tablet? 이라는 문구와 함께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30일 새벽 삼성은 이 갤럭시 노트의 다음 모델인 ‘갤럭시 노트 2’를 발표했습니다.




현장에서 스크린에 나온 스펙을 살펴볼까요? 1.6 GHz의 쿼드코어 그리고 2기가 램,  4.1 안드로이드 젤리빈,  3,100 mAh 배터리를 탑재했는데요. 아래쪽에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블로그 Samsung Tomorrow)


갤럭시노트2는 5.5인치 화면으로 기존의 갤럭시 노트보다 0.2inch 더 커지고 외관은 갤럭시S3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이러한 깔끔한 디자인에 현존하는 최강의 하드웨어 스펙을 자랑하는데요! 갤럭시S3보다 0.2Ghz 더 올라간 1.4Ghz의 쿼드코어를 탑재하였으며, 이번 S펜은 더욱 향상되어서 1024 단계의 필압을 감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에어뷰’라고 해서 터지하지 않고 화면에 가까이 가져가기만 해도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어디서든 S노트를 팝업 시킬 수 있는 팝업노트 기능까지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몇 가지의 스펙만 보더라도 갤럭시노트2를 얼른 실물로 보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삼성이 발표한 또 하나의 기기는 바로 ‘갤럭시 카메라’입니다.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인 4.1 젤리빈을 카메라에 탑재하고 통신기능까지 추가하여 어디서든 원하는 사진을 찍어 편집,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기기입니다.



(사진 출처 : 엔가젯)

부드러운 곡선에 깔끔한 컬러의 외관,  그립감을 위해 돌출시킨 오른쪽 손잡이 부분의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그럼 스펙을 한번 살펴볼까요? DSLR급의 1,600만 화소의 CMOS 센서와 23mm 광학 21배 줌 렌즈를 채택하여 더 넓은 화각과 고감도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후면부에는 4.8인치의 슈퍼클리어 LCD 가 탑재되어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더욱 선명하고 실감 나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사진 출처 : 슬래시 기어)

갤럭시 카메라는 촬영뿐만 아니라 편집에도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을 추가시켰습니다. 스마트 프로(Smart Pro)라는 기능을 통해 간단한 조작으로도 초보자도 능숙하게 어려운 사진 편집을 가능하게 한다고 하니 빨리 만나서 사용해보고 싶네요.  또한 촬영 직후 데이터 통신을 이용하여 클라우드에 사진을 백업 할 수 있는 오토 클라우드 백업과 쉐어 샷 기능으로 같은 갤럭시 기기로 사진을 직접 전송 할 수 있는 공유기능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ATIV 라인은 11.6형 컨버터블 PC인 ATIV Smart PC ProATIV Smart PC 태블릿인 ATIV Tab  그리고 4.8인치 스마트폰 ATIV S로 총 4가지 입니다.

윈도우 8의 특징은 윈도우폰 8과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도 PC에서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완벽한 호환성이 특징입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TV에 이어 PC에서도 스마트 혁명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컨버터블 PC에 ‘스마트’라는 이름을 붙여 ‘스마트 PC’ 라는 이름을 붙이며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마트 PC는 디스플레이와 키보드가 탈부착이 가능하며 터치스크린을 지원해 평상시에는 노트북으로 사용하다가 이동 중에 웹서핑, 동영상 감상 등 간단한 작업 시에는 키보드를 분리해 테블릿 형태로 사용 할 수 있는 신개념 컨버터블 폼 팩터(Convertible Form Factor)를 지원한다고 하니 휴대성과 작업성을 동시에 갖춘 스마트 PC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삼성전자는  S노트,  S카메라 등 24개 인기 앱 또한 ATIV 라인에 기본 탑재시켜 4가지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호환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