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예전에 KBS에서 방송됐던 드라마 학교 아시나요? 장혁, 안재모, 하지원, 양동근, 최강희, 김민희, 김래원, 기태영, 공유, 임수정 등 걸출한 대 스타들이 많이 거쳐갔었던 드라마였는데요. 처음엔 학교폭력 예방 차원에서 만들어진 드라마였지만 의외로 큰 인기를 얻고 연장이 되다가 시리즈 4까지 제작된 바 있죠.



아직도 저는 학교의 OST가 기억나요 ^^ 딩동댕동~하는 종소리가 울려퍼지던언타이틀의 노래 이제는 완전 옛날 추억이 되어버렸죠. 


 

그랬던 드라마 학교가 올해 말, 시리즈의 5편으로 다시 돌아온다고 하네요한창 학교라는 드라마가 인기를 끌 당시 저도 학생이었기 때문에 학교 생활을 그대로 여과없이 보여주는 학교란 드라마에 대해서 정말 공감을 많이 했었는데요. 

 

학교4 시리즈에서 약간 계몽드라마처럼 바뀌어서 더 이상 보지 않았었지만, 다시 돌아오는 5시리즈는 어떤 모습일지 무척 기대가 된답니다개인적으로 제일 재미있던 시리즈는 김래원, 기태영(당시엔 김용우), 김흥수, 김민희, 하지원이 나왔던 학교2” 였던 것 같아요. 당시 메인주인공은 김래원 이었지만,  저는 묵묵히 할말만 딱 잘라 말하는 기태영이 너무 멋져보였습니다. (게다가 당시 제가 좋아했던 아이돌이 신화였는데, 기태영의 극중 이름이 유신화였어요.)



학교2 출연 당시의 기태영님

 

(여기서 잠깐! 장혁, 최강희, 양동근, 안재모, 배두나는 학교1 / 조인성, 이인혜, 이동욱이 학교3 / 공유와 임수정과 이유리, 여욱환이 학교4에 출연했답니다.)

 


저는 이 드라마가 그렇게 오래 된 드라마라고 느끼지 못했는데, 종영이 2002올해가 2012년이니까 정확히 10년만에 드라마가 다시 돌아오게 된 것이지요.

 

올해는 과연 어떤 스타들이 학교에 출연하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이돌은 출연을 안했으면 하는데,(10년 후에 어떤 배우가 되어 있을지 궁금해지는 신예배우들이 출연한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글쎄요,요즘엔 워낙 아이돌이 대세니 아이돌이 나올지도 모르죠?

 

최근에 본 드라마 중에서 학교와 가장 비슷했다고 생각한게 공부의 신이었는데, 이 드라마 역시 정말 재밌게 봤어요. 물론 학교 때랑은 좀 다른 느낌이었던 이유가학교는 학교의 어두운 단면들을 보여주었지만, 공부의 신은 학생 개개인의 사연에 더 비중을 실어서 학교에 비해 공부의신은 약간 좀 더 아이들 같은 아이들이 출연했다고 해야하나, 나름대로 귀여운 맛에 보았습니다. 드라마 자체도 정말 재밌었구요(개인적인 생각으론 유승호가 불량학생 이미지를 표현하기엔 너무 불량학생같지않아보이는 이미지랄까.. 그런게 있어서 이입이 잘 안되기도, 한가지 재밌는 사실은 학교1에서 불량학생으로 등장했던 배두나가 공부의 신에서는 영어선생님이었다는거죠.

 



겨울에 만나보게 될 드라마 <학교5>도 개인적으로는 학교1~3의 느낌을 가져가되, 공부의신처럼 발랄한 면도 함께 보여줬으면 해요. 12월에 새롭게 만나볼 <학교5>를 기다리며, 저는 오늘 <학교2> <공부의 신>을 올레TV로 다시 볼까 합니다~ (, 그리구 제목 때문에 공부의 신 재미없어보인다시는 분들, 한번 꼭 보세요!! 약간 과장된 부분도 있긴 하지만, 아이들이 전부 연기를 잘해서 한동안 저 드라마에 빠져 있었답니다.)

 

학교2, 공부의신 모두

올레tv> tv다시보기 > KBS >다시보고싶은 드라마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둘 다 무료랍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