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  [kt 아이폰5가 좋은 7가지 특별한 이유] 바로가기 Click  ☜



 올 4월 SM, YG, JYP, 미디어라인, 스타제국, 유니온캔, 뮤직팩토리 등 7개 주요 음반기획사의 유통을 맡고 있는 KMP홀딩스와 손잡고 지난 4월 2일 런칭한 스마트폰 전용 음악 콘텐츠 앱 ‘지니(Genie)’가 서비스 개시 5개월 만에 100만 고객을 돌파했습니다.

기존 타 음악사이트가 PC 기반에서 가입 및 콘텐츠 소비가 이뤄지는 반면, 지니는 스마트폰 전용 음악서비스로서 국내 최초로 100만 고객을 돌파한 데에 큰 의미가 있겠죠.

전체 지니 고객 중 연령별로는 10대 이용자가 41%, 20대 22%, 30대 24%, 40~50대가 13%로, 10대 청소년들이 스마트폰 음악 콘텐츠를 가장 많이 즐기고 있으며, 성별로는 남성이 여성보다 1.8배 많은 64%인 것으로 파악돼 남성이 여성보다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더 많이 듣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니는 ▲ 전곡 미리듣기, 지니 AR영상쇼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음악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 종량제, 가격차등제 도입으로 음악 산업계에 새로운 비즈니스 성공 모델을 제시하고, ▲ 음원 권리자 수익률 향상을 통한 음원 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측면 등에서 매우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5개월 만에 100만 고객을 돌파한 지니(genie)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요? KT가 최근 지니 고객 250명을 대상으로 타 음악사이트 대비 지니를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약 70%의 고객이 ‘전곡 미리듣기(Full Track)’ 서비스를 가장 큰 이유로 선택했고, ‘매월 무료 음원 40곡 제공’, ‘스타 관련 부가 콘텐츠’, ‘유클라우드 연동’ 등의 서비스를 주로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니는 타 음악 사이트에서 단품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시 일부분만 미리듣기가 가능한 점과 달리 국내 최초로 ‘3회 전곡(Full Track) 미리듣기’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충분히 음악을 들어보고 마음에 드는 곡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합리적인 음원 구매 방식이 업계 예상보다 빠른 5개월만에 100만 가입자를 확보할 수 있게 한 가장 큰 원동력이겠죠. 

아울러 LTE WARP 고객은 월 4천원에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니팩’을 이용할 수 있어 지니팩 이용자도 LTE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구요 이러한 고객의 선호와 인지도 확대로 지난 6월에는 정식 출시 2개월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음악 앱 2위에 오른 바 있습니다.

<< 지니만의 차별화된 장점 5가지 >>


1. 들어보고 구매하라
  회원 가입만 하면 풀트랙 미리듣기 3회 제공
2. 어디서든 즐겨라
  클라우드 연동, 모바일웹 스트리밍 지원
3. LTE를 함께 써라
  LTE 고객은 4,000원에 Data 사용료 부담 없이
4. 다양하게 누려라
  패키지 구매, 미공개 영상 제공
5. 부담 없이 사용하라
  스폰서존에서 월 40곡 무료 다운로드



   



또한 ‘스폰서존’ 내 매월 40곡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지니팩 ‘스타포커스’의 K-POP 스타 국내외 공연 독점 콘텐츠, 증강 현실을 활용한 고객 참여 이벤트인 ‘지니 AR 영상쇼’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음악 콘텐츠를 ‘귀로 듣고, 눈으로 즐기며, 온 몸으로 체험하는’ 신개념 서비스로서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니는 정액제 위주의 음악 서비스를 제공해온 국내 음원 시장에서 단품 다운로드 위주의 종량제를 도입하고 큰 반향을 일으켰고 이번 100만 가입자 돌파를 통해 음원 시장의 새로운 비즈니스 성공 모델을 정착시키는 성과도 낳았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음원의 ‘가격차등제’를 적용해 음원 권리자가 음원 가치에 따라 직접 가격을 책정할 수 있게 하고, 권리자의 다운로드 수익률도 글로벌 표준인 70%로 높임으로써 권리자의 정당한 이익을 보장하여 국내 음원 시장이 보다 건강하게 발전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지니 100만 고객 돌파를 기념해 9월 4일부터 13일까지 10일 동안 지니에 신규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일 100명에게 3천원 상당의 지니 캐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또한 올레클럽 고객이 9월 30일까지 월정액 상품인 지니팩 가입시에는 50% 할인된 금액인 2천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할인액만큼 별 포인트는 소진됩니다.


국내 음원 시장에서 종량제를 도입한 지니가 단기간 100만 고객 돌파에 성공한 것은 음악 산업 활성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지니를 사랑해주신 고객들께 더욱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인편]



▲ 위 지니 CF 광고 영상을 보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