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제공받아 꼼꼼하게 검토, 사용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패드2와 스마트홈 패드의 기능을 살펴보면서 스마트홈 패드의 장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가 나쁘다'가 아니라, 스마트홈 패드와 함께 사용한 후 비교해보면서 인상 깊었던 기능과 장점 위주로 작성 한 것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아이패드를 모두 사용해본 토크맘이 인정한 스마트홈 패드! 지금부터 리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먼저 스마트홈 패드의 장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는 전화기능이 지원이 되지 않아 따로 어플을 다운받아야 하며, 아이패드와 아이폰 사용자가 아닌 일반 전화나 전화 어플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와는 통화가 불가능합니다. 저 또한 일반 화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아이폰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금은 보통 6만원 이상 청구되었습니다.


반면 스마트홈 패드는 WiFi모델이긴 하지만 무선인터넷이 지원된다면 집안에서는 물론이거니와 밖에서도 어디서든지 음성, 영상, 다자 통화가 가능하며 기본 무료통화 100분 kt 2회선 무제한 통화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문자서비스인 SMS와 MMS 메시지 전송 기능도 있으며, 문자를 전송 후 전달이 잘 되었는지 확인 하는 등기발송과 원하는 시간에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예약발송 기능까지 있어서 통화와 문자기능이 아주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와 스마트홈 패드에 각각  *,avi파일을 넣어보겠습니다.




아이패드는 기본적으로 동영상을 넣으려면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통해서 동영상을 넣어야 하며, avi파일은 지원이 되지 않아 파일 복사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인코딩 작업을 거치거나, 동영상 어플을 따로 다운받아 파일 복사 & 재생 해야합니다.




마트홈패드에 아이패드에 넣었던 동일한 파일의 동영상을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USB로 컴퓨터 혹은 노트북과 연결하면 자동으로 스마트홈패드를 인식합니다. Movies폴더에 동영상 파일을 넣어볼게요.




저장하고 싶은 파일을 드래그해서 바로 옮겨보았습니다.




스마트홈 패드에 동영상 파일을 드래그해서 복사하려고 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창이 뜹니다. 자동으로 인코딩 작업을 거친 후 저장하는 방법과 변환없이 바로 저장하는 방법 두 가지 중 편리한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빨간 박스는 변환한 다음 옮긴 파일이고, 파란 박스는 변환 없이 옮긴 파일입니다. 두 방법 모두 파일 저장이 정말 쉽고 편리했습니다. 이렇게 이동한 두 파일 모두 정상적으로 재생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스마트홈 패드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비디오 어플을 실행시켜보았습니다. 이동한 두개의 파일 모두 썸네일 아랫부분에 인식되어 올라와있네요. 변환없이 저장한 파일도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동영상으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환없이 저장된 avi파일도 재생이 잘 되었답니다. 스마트홈 패드는 MP4/3GP, AVI, WMV, MKV, FLV(MPEG4, H.263, H.264 BL, WMV, XVID, DIVX) 등의 동영상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인코딩 작업 없이도 파일을 이동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무료 교육프로그램이 있는 <기탄교육>사이트의 동영상들은 모두 플래시 플레이어로 재생됩니다. 스마트홈 패드는 Adobe Flash Player가 탑재되어 웹 서핑, 게임, 동영상이나 음악 감상 시 다양한 멀티미디어 웹 컨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플래시 플레이어를 지원하지 않아 재생이 되지 않아 항상 노트북으로 틀어줘야 했었는데, 스마트홈 패드는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으로 우리 아이 학습에 활용 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왼쪽은 아이패드, 오른쪽은 스마트홈 패드 제 블로그에 접속한 메인 화면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에서는 일부 위젯이 지원되지 않았지만, 스마트홈 패드는 위젯이 모두 지원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자주 하는 사람들에겐 정말 유용할 것 같아요.




제가 자주 이용하는 옥션 사이트입니다. 아이패드에선 인터넷 익스플로러와의 호환성이 좋지 않아 쿠폰이나 이벤트에 응모 할 수 없었는데, 스마트홈 패드는 인터넷 익스플로어와의 호환성이 좋아 편리한 쇼핑이 가능합니다.





지상파 DMB를 탑재해 이동 중에도 TV나 라디오를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캡쳐하거나 방송을 녹화 할 수 있으며 미리 설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꺼지는 취침 예약 기능도 지원합니다. 그밖에 스마트홈패드 WiFi의 특화서비스인 라이프자키를 이용하여 olleh music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가능해 원하는 음악을 골라 들을 수 있으며, 구글마켓과 올레마켓을 통해 나에게 필요한 유용한 안드로이드용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olleh tv now 어플로 실시간 40여개 채널과 1만 5천여편 VOD를 시청할 수 있고,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영화와, 학습, 교양프로그램이 가득합니다.





스마트홈 패드를 구입하면 함께 삼성 갤럭시탭 정품 크래들(6만원상당)을 기본으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따로 거치대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용적이고 더욱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스마트홈 패드 기본 구성품에 들어있는 이어폰으로 외출 시 밖에서도 쉽게 전화와 음악, 영상 컨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egg단말기와 결합하면 외부에서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egg는 10G짜리인데, 한달에 절반도 다 사용하지 못 할 만큼 충분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면 스마트홈 패드를 더욱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무선 및 네트워크에서 블루투스를 설정합니다.




블루투스 설정부분 박스를 선택합니다.                    

② 연결된 기기에서 기기를 선택합니다.                                                

③ 블루투스 연결 할 기기를 찾을 때는 근처 기기 검색을 클릭합니다.




근처 기기 검색메뉴입니다. 기기 검색을 누르면 근처 블루투스 기기를 자동으로 탐색해 줍니다.


아이패드와 비교한 스마트홈 패드의 장점과, 스마트홈 패드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부속품들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느낀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스마트홈 패드는 유아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음성, 영상 통화와 메시지 기능에 생활에 유용한 여러 기능, 저렴한 요금까지 갖춘 기기를 찾고 계신다면 스마트홈 패드를 추천합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