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2012년 9월 12일(현지시각 기준)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Apple Special Event)가 미국 샌프란시스코 예바 부에나센터에서 열렸습니다. 한국 시각으로는 13일이 시작되는 새벽 2시에 키노트가 시작되었는데요.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실시간으로 많은 분들이 올레 스마트 블로그와 함께 해주셨습니다.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에도 역시 올레모바일 또한 새벽밤을 꼬박 지새우며 키노트를 생중계로 지켜봤는데요.


많은 분들이 예견하고 기대하셨던 아이폰5(iPhone5)를 비롯하여 애플이 내놓은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 대해 하나씩 꼼꼼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올레 스마트 블로그만 믿고 따라오세요! Follow Me~!




애플은 늘 그렇듯이, 그동안 자사가 걸어온 간단한 히스토리와 성과 보고를 통해 키노트를 시작합니다. 가장 최근에 발표된 맥의 마운틴라이온은 7백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레티나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맥북프로(MacBook Pro)의 판매량은 지난 3개월 동안 미국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애플이 내놓은 맥 중 가장 단기간 내 팔린 맥을 의미한다고 해요.


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판매붐을 일으키며 태블릿 PC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든 아이패드는 현재 태블릿 시장의 68%를 점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영향력이죠?


또한, 앱스토어(App Store)에는 현재 70만개가 넘는 어플이 있고, 이 중 25만개는 아이패드 전용 어플입니다. 매달 이용되는 웹트래픽만 90%가 넘는다고 하니, 어플의 양도 대단하지만 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반응도 실로 대단합니다. 참고로 평균적으로 유저들이 보유하고 있는 앱의 개수는 100개라고 합니다.






We have some very exciting news to tell you about the iPhone! iPhone5


전세계인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았던 아이폰5(iPhone5)! 많은 이들의 간절한 마음을 알아차렸던 걸까요? 필 쉴러가 대표로 키노트 현장에 나타나 새로운 아이폰에 대해 요목조목 설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위 오른쪽 사진은 새로운 아이폰5의 외형입니다! 유리와 알루미늄으로 만들진 아이폰5가 빛에 반사된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예요.




Thinner, lighter design

So much more than before. And so much less, too


아이폰5는 애플이 이제껏 출시한 모델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아이폰입니다. 무게는 112(g)으로 이전보다 20% 더 가벼워지고, 두께는 7.6(mm)로 18% 더 얇아졌습니다.




아이폰5는 이전보다 가로보다 세로가 좀 더 긴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액정 화면의 크기는 3.5에서 4인치로 커졌습니다. 그리고 아이폰4S처럼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었지요. 가로와 세로의 비율이 달라지면서 해상도 또한 달라졌는데요. 해상도가 960x640에서 1136x640(326PPI)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화면 비율이 16:9로 변화하면서 아이폰으로 영화 감상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무척 좋을 것 같은 느낌이네요!




We’ve added HSPA+, DC-HSDPA, and yes, LTE


그리고 키노트를 보면서 많은 분들이 호응을 주셨던 LTE 지원 소식! 롱텀에볼루션(LTE)이 가능한 출시 국가 중 미국, 유럽에 이어 아시아권이 발표되는 순간, 국내 이동통신사 KT와 SKT의 로고를 쉽게 발견할 수 있었어요. 조만간 세계에서 가장 빠른 LTE WARP로 아이폰5를 만나는 날도 머지 않았습니다!




아이폰5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의 사양은 듀얼코어 A6칩이 탑재됩니다. 사이즈도 22% 작아졌는데, CPU와 그래픽 성능은 2배 이상 빨라져 보다 우수하고 신속한 속도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해요. 배터리 역시 LTE 상태에서도 8시간은 거뜬히 유지될 수 있을 만큼 충분합니다. 통화 8시간, WIFI 10시간, 동영상 10시간, 음악 40시간, 대기 225시간을 즐길 수 있어요.




아이폰5에는 카메라 기능인 iSight 동영상 성능 모두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카메라는 아이폰4S와 동일하게 800만 화소에 밝기 f/2.4의 5군 렌즈가 사용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메라는 사파이어 렌즈(Sapphire crystal)를 사용함으로써 내구성이 강하고, 보다 깨끗한 화상을 보여준다고 해요. 게다가 파노라마 촬영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아주 쉽게 누구나 주위 경치를 아이폰5에 담을 수 있습니다.


1080 HD를 자랑하는 비디오 기능의 개선은 보다 안전하게 촬영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흔들림 없이 상을 선명하게 잡을 수 있고, 사람의 얼굴도 정확히 감지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더 좋아신 비디오 기능으로 페이스타임(FaceTime)을 기대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참고로 아이폰5에서는 페이스타임을 3G, LTE 상태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뿐 아니라 커넥터(Connector)에도 새로운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그 이름은 라이트닝(Lightning)입니다. 30Pin에서 8Pin로 변경되면서 이전보다 80% 이상 작아진 셈인데요. 30Pin은 2003년에 처음 선보여진 이후로 쭉 사용된 것이라고 하던데- 올 2012년에는 컨넥터에도 큰 변화가 일어났네요! 크기는 작아졌지만 내구성은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아이폰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라고 하죠. 지난 WWDC2012에서 선보였던 iOS6의 수많은 기능들은 사실 이번에 발표된 아이폰5를 위해 처음부터 설계된 것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이번 애플 스페셜 이벤트에서는 특별히 추가된 것은 별로 없고, 대신 지난 키노트에서 공개한 iOS6의 다양하고 놀라운 기능들을 시연을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iOS6의 자세한 기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링크를 클릭하세요!


▶ [WWDC2012] 올레모바일과 함께하는 핫이슈 요점 정리 :: http://smartblog.olleh.com/1565


참고로 iOS6는 9월 19일 출시되며, 아이폰4S, 아이폰4, 아이폰3GS, 새로운 아이패드, 아이패드2, 아이팟터치(4세대)에 지원됩니다.




아이폰5의 가격은 위 사진 속 내용과 같습니다. 16G 199달러, 32GB는 299달러, 64GB는 399달러




1차 출시는 9월 21일로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일본, 홍콩, 싱가폴입니다. 이어 2차는 28일에 진행되고 더 많은 국가들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Most popular music player of all time!


애플은 본인들의 또다른 DNA이자 삶의 영감은 바로 음악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음악 플레이어에 대한 그들의 애정과 자부심은 엄청난 것 같습니다. 그들이 내놓은 아이툰즈부터 아이팟 나노, 아이팟 터치, 이어폰에도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어요. 


우선 아이툰즈(iTunes)는 UI 디자인이 새롭게 바뀌어, 모든 스토어에 동일한 레이아웃이 적용될 거라고 해요. 아이툰즈는 현재 63개국을 지원하며 페이스북과의 연동을 통해 여러분이 원하는 곡 혹은 앨범, 가수가 있으면 자유롭게 "좋아요"버튼을 눌러서 담벼락에 공유할 수 있어요. 아이툰즈는 9월 19일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뮤직 플레이어 아이팟 나노와 아이팟 터치도 새로운 모델이 출시됩니다! 외관 뿐 아니라 기능적인 면에서 모두 월등히 좋아졌는데요. 아이팟 나노같은 경우에는 2.5인치라는 작은 화면에 멀티터치 인터페이스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밖에 FM튜너, 피트니스,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 혹은 강화되었어요. 여성분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다양한 컬러의 라인업은 보너스예요!


아이팟 터치는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88(g)이고, 두께는 6.1(mm), 액정의 크기는 아이폰5처럼 4인치입니다. 또한 듀얼코어 A5칩이 내장되어 이전 4세대에 비해 7배나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는군요! 그리고 아이팟 터치에서는 iOS에서 제공하는 똑똑한 음성 명령 기능 시리(Siri)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팟 나노와 아이팟 터치 모두 오는 10월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다들 벌써 많은 기대 되시죠?!


마지막으로 이어폰(EarPods)도 달라졌습니다! 새롭게 나온 이어폰은 이번 아이폰5를 비롯해 새로운 아이팟 나노, 아이팟 터치와 함께 포함될 거라고 합니다.



애플의 새로운 음악 기기 및 악세서리가 궁금하다면?!

애플 공식 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click)





음악에 대한 애플의 애정을 한 장의 사진으로 표현하자면 바로 왼쪽과 같은 사진의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세계인에게 음악의 즐거움을 전달해주는 애플의 진심이 그들이 내놓은 다양한 음악기기들로 전해지는 것 같지 않나요? 스페셜이라는 수식어에 맞게 금번 애플 스페셜 이벤트는 록밴드 푸 파이터스(Foo Fighters)의 멋진 공연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애플의 키노트, 여느 때보다 훈훈하고 가벼운 분위기로 흘러갔던 이벤트였는데요. 늦은 시간에 올레 스마트 블로그와 함께 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이번 핫이슈 요점정리를 마칩니다:D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