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갑자기 문서 편집할 일이 생겨서 컴퓨터의 자판이 그리울 때, 이동하는데 작은 스마트폰의 화면으로만 봐서 큰 화면이 그리울 때, 많은 스마트폰 유저들이 공감하는 아쉬운 점들 입니다. 이번에 출시 된 스파이더 랩탑은 이런 분들의 아쉬움을 해결 해 드리기 위해서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스파이더 랩탑을 구석구석 살펴볼까요? 





우선 기본적인 화면구성들을 둘러보겠습니다. 먼저 좌측 하단부에 메뉴작업표시창이 위치해 있어 삼성의 태블릿을 이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상당히 익숙하실 듯 합니다. 또 뒤로 가기, 홈, 작업관리자, 스크린 캡쳐 키가 있으며, 오른쪽 하단부를 클릭하면 작업 관리자가 실행됩니다. 이러한 기능은 간단한 알림이나 단축키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는 어플리케이션들을 열어볼 수 있는 단축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설정해 놓은 위젯이나 어플리케이션 배치가 그대로 스파이더 랩탑의 넓은 화면에 반영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파이더 랩탑은 스마트폰들의 터치 기능을 고려해서 조작하셔야 합니다. 클릭을 터치라고 생각하시고, 손가락으로 스와이핑 했던 동작은 스파이더 랩탑에서 클릭 후에 쭉- 끄는 드래그 방식으로 대체됩니다. 이 방법으로 페이지를 넘기거나 스크롤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더 랩탑은 CPU가 없는 노트북이기 때문에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필수입니다. 우선 스마트폰과 연결되면 더 넓은 해상도와 배터리 충전, 그리고 신속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쓰는 만큼 간편한 단축키가 키보드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럼 키보드를 한번 살펴보실까요?




상단 왼쪽부터 버튼배열을 보시면 ESC 버튼과 같은 기능을 하는 뒤로 가기 버튼, 첫 페이지로 가는 홈 버튼, 그리고 실행 중인 어플리케이션들을 보여주는 작업관리 버튼, 그리고 메뉴버튼, 볼륨조절, 음악 컨트롤러와 인터넷 앱을 불러오는 버튼, 마지막으로 노트북과 같은 기능키들이 나열되어있습니다.


하단부에는 왼쪽부터 컨트롤 그리고 문자, 연락처, 알트 버튼이 있고, 오른쪽에 위치한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구글 검색기능이 실행됩니다. 돋보기 버튼 오른쪽에 위치한 이메일 버튼을 누르면 미리 등록해놓은 이메일을 스파이더 랩탑의 넓은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는 전원 연결부위와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HDMI단자가 있습니다. 우측에는 USB 단자가 있는데 오직 마우스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얇고 휴대하기 좋은 디자인으로 애플의 맥북 에어나, 삼성 시리즈 9과 유사한 느낌을 줍니다. 위 사진은 갤럭시 S3와 비교한 모습인데요, 상당히 얇고 가벼운 느낌입니다.




[kt 스마트 클라우드쇼] 스파이더 랩탑 영상보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네이버나 유튜브에 들어가면 주소 앞에 m.이 들어간 모바일 URL로 접속됩니다. 하지만 스파이더 랩탑을 이용하여 접속하면 PC버전으로 연결되어, 보다 넓은 화면에서 웹서핑과 동영상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넓은 화면을 이용해서 게임을 하면 더 즐겁겠죠? 타이니 팜과 앵그리 버드를 실행시킨 모습입니다.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 같은 메신저 프로그램은 화면이 조금 잘려서 나오지만, 그래도 편리하게 컴퓨터 자판으로 채팅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스파이더 랩탑의 제일 좋은 점은 단연 스마트폰과 연계하여 문서편집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삼성 앱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폴라리스 오피스를 다운 받으시면 스파이더 랩탑에서 더 넓은 화면으로 문서편집이 가능합니다. 



어떠셨나요? 쿼드코어에 2기가 램으로 일반 노트북 못지 않은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 갤럭시S3, WARP와 더 넓은 화면, 키보드 자판으로 날개를 달아주는 확장기기 스파이더 랩탑! 연결하는 순간 넓은 화면뿐만 아니라 충전까지 가능하여 기동성과 배터리에 대한 걱정까지도 떨쳐주는 멋진 갤럭시S3 액세서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