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WWDC2012에서 처음 공개되었던 iOS6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iOS6에는 새로운 지도 앱부터 한국어 Siri까지 iOS를 사용하기에 더욱 편리한 기능들이 포함되었는데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직접 체험해봤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할까요?




오늘 새벽 2시에 iOS6 가 정식으로 배포되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200가지 기능을 추가해주는 iOS6 !!!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iOS6 업데이트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함께 살펴 볼까요?


■ iOS 6 호환 기기

업데이트를 하기 전에 우선 어떤 기기들이 iOS6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는 위에 표시된 기기들만 iOS6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사용하고 계시는 기기가 iOS 6와 호환되는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애플 iOS6 소개 바로가기 >>> http://www.apple.com/kr/ios/whats-new/



■ 아이폰에서의 iOS6 OTA 업데이트

 그럼 기기가 iOS6와 호환되는지 확인했으니 업데이트를 해야겠죠아이폰 업데이트 방법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이폰에 와이파이를 잡아주세요.

그리고, 아이폰의 홈 화면에서 설정 앱으로 들어가주세요.




설정 앱에서 아래로 스크롤 하셔서 ‘일반’을 눌러주세요.




‘일반’을 누르셨다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라고 쓰여 있는 부분이 보일 것인데,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아이폰이 iOS에 업데이트가 있는지 검색한 뒤에 iOS6 업데이트가 있다고 표시할 것입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및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운로드 및 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이용 약관이 뜨는데, 오른쪽 아래에 있는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iOS6로 업데이트 할 때는 아이폰을 전원에 꼭 연결하실 필요는 없지만 업데이트가 설치되는 도중에 전원이 꺼지면 아이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약관에 동의하셨다면 아이폰이 iOS 6를 다운로드 받기 시작할 것입니다.iOS6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이폰이 자동으로 재부팅 하고 iOS 6를 설치하기 시작합니다.





■ 이제는 3D로 즐기자, iOS6의 지도


우선 새로운 지도 앱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OS6부터는 Google 지도가 아닌 애플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지도 앱이 탑재됩니다. 그럼 iOS6의 새로운 지도 앱은 뭐가 달라졌을까요?



기존 지도 앱에서는 줌인을 할 때마다 왼쪽 사진처럼 지도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했었는데, 새로운 지도 앱은 벡터 기반 엔진을 탑재하여 패닝을 하거나 줌을 할 때 깨짐 없이 빠르게 반응합니다. 그리고 기존 지도와는 달리 새로운 지도 앱에서는 지도를 어느 방향으로 돌려도 텍스트의 위치는 유지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려 온 턴 바이 턴 내비게이션(Turn-by-turn navigation) 기능도 추가되었는데요, 이것은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내비게이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경로를 선택하시면 Siri의 음성 안내와 함께 3D 지도상 경로가 안내해줍니다.


*턴 바이 턴 내비게이션 기능은 아이폰4S이상 부터 가능합니다.




새로운 지도 앱에서 마지막으로 소개 드릴 기능은 Flyover입니다. Flyover은 사용자가 헬리콥터를 타고 도시 위를 날고 있는 것처럼 3D로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돌리면 건물들이 입체적으로 움직여 건물들의 모든 면을 볼 수 있고, 줌인을 하면 건물을 크게 볼 수도 있습니다.


*Flyover은 아이폰4S이상 부터 가능합니다.



■ 세종대왕님이 기뻐하실 iOS의 한국어 Siri


작년에 아이폰 4S가 출시되면서 소개되었던 Siri가 iOS6를 만나면서 더욱 똑똑해졌는데요, Siri가 어떻게 발전했는지 볼까요?




작년에 Siri가 출시됐을 때 국내 iPhone 사용자들이 가장 아쉬워했던 점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사실이었을 텐데요, iOS6에서는 드디어 한국말로 Siri에게 알람을 맞추고 전화도 걸어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어 받아쓰기도 지원되어 한국어 음성 입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작성하거나 간단한 문서 작업을 할 때 편하겠죠?




iOS6 Siri는 앱도 실행해줄 수 있습니다. 앱 이름이 영어로 되어 있어도 Siri는 한국식 발음을 알아듣고 앱을 잘 실행시킵니다. “Siri, 카카오톡 실행!”



■ 더욱 더 쉽고 편하게 다가와줘! iOS의 Facebook


iOS5가 출시되면서 iOS와 Twitter가 하나가 되었죠? iOS6에서는 iOS와 Facebook이 통합되어 별도의 Facebook 앱 설치 없이도 포스팅을 하고 사진도 올릴 수 있게 됐습니다.




기존 iOS에서 Facebook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서는 Facebook 앱을 사용해야 했는데, 이제는 카메라 롤에서 공유 버튼만 누르면 바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센터에도 Twitter와 Facebook 버튼이 생겨 알림 센터에서 바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Siri를 이용해서도 위의 SNS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iOS와 Facebook이 통합되면서 Facebook에 있는 친구들의 정보도 함께 통합됩니다. Facebook 친구들의 연락처와 생일은 자동으로 연락처 앱과 캘린더 앱으로 동기화됩니다. 이제 친구의 생일을 까먹지는 않겠죠?



■ 함게하면 더 즐거운 순간, iOS6의 공유 스트림


지금까지는 iPhone으로 친구들과 사진을 공유하려면 메일이나 메신저 앱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iOS6에서는 공유 사진 스트림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공유 사진 스트림을 사용하시면 사진 앱에서 간단하게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 공유 버튼을 누르신 다음에 사진을 공유 받을 사람들을 선택하시면 다른 사람들과 공유됩니다. iOS6에서 iCloud를 사용하는 친구들은 바로 iOS 기기나 Mac에서 사진을 볼 수 있고 애플 제품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일반 PC에서 웹으로 접속해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을 공유 받은 사람들은 공유 사진 스트림에 있는 사진들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도 달 수 있습니다.



■ 와이파이에 구애 받지 않을거야! iOS6의 FaceTime


iPhone4와 함께 iPhone 이래 최초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게 해주는 FaceTime이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FaceTime 통화를 거는 사람이랑 받는 사람 모두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 했었죠?



iOS6에서는 드디어 셀룰러 네트워크에서도 FaceTime이 지원됩니다. 이제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 연결만 있으면 FaceTime을 사용하실 수 있다’ 는 뜻이죠. 이제는 언제 어디서든지 FaceTime이 걸려올 수 있으니 연애하시는 분들은 조심하셔야겠습니다:D



■ 전화를 메시지로 응답해주는 iOS6의 전화 기능



우선 통화를 거절할 때 필요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전화가 걸려오면 단순히 통화를 거절하거나 응답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오른쪽에 있는 수화기 아이콘을 누르고 끌어올리면 통화를 거절하고 바로 메시지로 응답할 수 있습니다. 다시 전화하는 것을 잊지 않게 나중에 다시 전화하라고 알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메시지로 응답할 때는 애플에서 미리 정해놓은 문구 중 하나를 선택해서 응답할 수 있고 직접 메시지를 입력하셔서 응답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알림을 설정해 한 시간 뒤에 해당 사람에게 전화하라는 알림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전화 앱 키패드 디자인도 시원하게 바뀌었습니다.



■ 사장님의 메일은 VIP로 지정! iOS6의 메일



iOS6에서는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을 VIP 목록에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VIP 목록에 추가된 사람에게서 오는 이메일은 별도의 VIP 메일상자로 들어가게 됩니다.




기존 메일 앱에서는 새 이메일을 수동으로 가져오기 위해서는 새로고침 버튼을 눌렀어야 했죠. 하지만 새 메일 앱에서는 화면을 아래로 당겨주기만 하면 새로운 메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사진이나 영상을 첨부하는 것 또한 쉬워졌습니다. 기존에는 이메일에 사진을 첨부하려면 카메라 롤에 들어가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공유 버튼을 눌러야 했는데, iOS6에서는 이메일 작성 도중에 바로 사진을 첨부하실 수 있습니다.



■ 화면을 몽땅 활용하자! iOS6의 사파리



iOS6에서는 iCloud 탭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이는 자신이 iCloud에 등록한 다른 iOS 기기나 Mac에서 열려 있는 웹사이트들을 다 볼 수 있게 해줘 한 기기에서 다른 기기로 옮길 때 바로 이어서 웹사이트를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iPhone에서 Safari를 사용하실 때 조금 답답한 느낌을 받으셨을 수 있는데, iOS6에서 Safari는 풀 스크린 모드를 지원합니다. 웹사이트의 내용이 탭 한 번으로 화면 전체를 차지하게 되어 iPhone의 화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iOS6에서는 Safari가 링크가 아닌 웹사이트 자체를 그대로 저장하여 나중에 인터넷에 연결이 안되어 있어도 웹사이트를 볼 수 있는 오프라인 읽기 목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오프라인 읽기 목록은 아이폰4이상 부터 가능합니다.



■ 어메이징한 풍경을 한눈에 담다! iOS6의 카메라



카메라 앱에는 파노라마 기능이 적용되어 240도의 시야 각까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 가속도계와 iOS가 함께 작동해서 자동으로 흐트러진 부분을 바로 잡는답니다.


*파노라마 기능은 아이폰4S이상 부터 가능합니다.



■ 내 지갑을 아이폰 속으로 쏙, iOS의 Passbook



마지막으로 iOS6에는 Passbook이라는 새로운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Passbook은 사용자의 쿠폰, 영화 티켓, 비행기 탑승권 등을 한 앱에 담고 다닐 수 있게 해줍니다. 쿠폰 같은 경우에는 유효기간과 잔액이 실시간으로 표시되고 비행기 탑승권과 같은 경우에는 잘못된 게이트를 찾아가지 않도록 게이트 번호도 알려준답니다.


 

지금까지 iOS6에 대해 살펴 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올레 스마트 블로그에서는 아이폰 고객들을 위한 "아이폰 매니아 스페셜 케어 시즌2" 를 통해 앞으로도 가장 빠른 아이폰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오니, 아래 링크도 계속 주목해 주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아이폰은 역시 KT ! 

 

 

▲ 아이폰 매니아 스페셜 케어 시즌2 ▲

 

▲ kt 아이폰만의 6대 특권 ▲

 

 

이번 업데이트는 혁신적인 기능을 추가하는 것보다 사용자들이 더 편하게 iOS를 사용할 수 있게끔 배려해주는 기능들이 돋보였습니다. 앞으로 iOS6가 어떻게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그럼 이 리뷰가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