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멀티 캐리어 & 가상화 CCC 기술이 적용된 가장 빠른 LTE WARP!

세계에서 가장 빠른 LTE기술로 인정받은 LTE WARP는 kt 아이폰5만의 장점입니다.


 

■ 이달 말 출시 스마트폰에 ‘멀티캐리어’ 탑재 

 

진실 : kt는 8월초부터 강남, 종로, 명동 등 서울 주요지역에 MC를 상용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 Kt는 지난 8월 초에 서울에 MC를 구축했으며 대상 지역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강남, 종로, 명동 등 서울 주요지역에 MC를 상용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 멀티캐리어 기능을 탑재해 출시되는 단말은 삼성 갤럭시노트2, LG전자 옵티머스G, 옵티머스뷰2, 팬택의 베가R3 등 4종입니다.
▷ 위 기종은 10월 중 출시할 HD보이스 VoLTE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가능할 예정입니다.

 


■ 멀티 캐리어(Multi Carrier)를 하면 속도가 빨라진다?  

 

진실 : 멀티 캐리어는 ‘가입자 분산 수용’을 위한 기술로, 속도 향상이 주목적이 아닙니다.

 

요즘 멀티 캐리어(MC)를 하면 속도가 빨라진다는 이야기를 간혹 들을 수 있는데, 엄밀히 말하면 멀티 캐리어(MC)는 ‘가입자들로 하여금 서로 다른 주파수를 나누어 사용토록 하는 기술’로 속도를 높여주지는 못합니다. 즉, 10MHz 대역폭의 주파수 두 개를 멀티 캐리어로 묶는다고 해서 대역폭이 20MHz로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10MHz의 두 주파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하므로 75Mbps의 최고 속도는 달라지지 않습니다.

 

다만, 데이터가 몰리는 과부하 상태에서 다른 주파수로 트래픽을 분산시켜 체감속도 저하를 방지하는 효과는 있습니다. 멀티 캐리어(MC)와 혼동하기 쉬운 CA(Carrier Aggregation)는 기술은 서로 다른 주파수를 1개 주파수처럼 사용하여 트래픽 분산은 물론 속도까지 높여주어 이론상으로 150Mbps까지 구현 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구별됩니다.


즉 10MHz로 LTE를 구현할 경우, MC 기술 적용시 이론상 최대 속도는 여전히 75Mbps이며, CA 기술을 적용시에 이론상 최대 속도는 150Mbps로 올라가게 됩니다. 당연히 주파수 효율성 측면에서 전 세계 LTE 사업자가 주목하는 기술은 CA 기술이지만, 이 CA 기술은 구현 난이도가 무척 높습니다. 단말이 여러 개의 주파수를 동시에 바라보면서 실시간 통신을 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현재 전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아직 상용한 사례가 없으며, 국내에도 내년 하반기에나 도입이 될 기술입니다. 네트워크도 해야 할 일이 많지만, 단말의 성능, 칩셋도 지원이 되어야 가능하며, 표준화도 아직 진행 중인 기술입니다.



여기서 잠깐, 그러면 MC 및 CA등 다양한 LTE 업그레이드 기술로 진화해가는 LTE WARP 어드밴스드 서비스를 선언한 KT의 향후 네트워크 발전 계획 및 일정 등 전체 로드맵이 궁금하신 분들은!


 


■ 멀티 캐리어(Multi Carrier)는 어디서나 된다? 

 

[진실] 멀티 캐리어는 주력망이 아닌 보조망으로, 제한된 지역에서만 적용 됩니다.


멀티 캐리어는 전국적으로 구축해놓은 LTE 주력망 (kt는 1.8GHz, S사는 800MHz 대역이 주력망)이 아닌 가입자 분산수용을 위해 추가 구축한 보조망 (kt는 900MHz, S사는 1.8GHz 대역이 보조망) 커버리지 내에서 적용 가능하므로 대상 지역이 제한적입니다.

 

 결국, 모든 고객이 당장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 같아 보이는 타통신사의 광고와 달리 서울에서도 강남 일부의 제한된 지역에서 특정 단말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멀티 캐리어(MC)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실제 고객이 멀티 캐리어(MC) 효과를 체감하는 경우는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S사만 멀티캐리어(MC)가 된다?

 

[진실] kt는 이미 멀티 캐리어(MC)를 적용하고 있으며 더 우수한 품질을 자부합니다.

 

 kt는 이미 지난 8월 서울에 멀티 캐리어를 구축했으며 대상 지역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참고로 kt는 1.8GHz와 900MHz 각 10MHz로, S사는 1.8GHz와 850MHz 각 10MHz로 MC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kt의 멀티 캐리어는 전파간섭을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셀 중첩지역에서의 속도를 약 2배 향상시켜 트래픽 분산효과가 탁월한 LTE WARP의 ‘가상화CCC’ 기술이 적용되어, 타사 멀티 캐리어보다 더 빠르고 쾌적합니다. 

 

따라서 kt의 아이폰5 고객은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우수한 품질의 LTE WARP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역시 kt !  kt 아이폰5만의 장점


결론1. 멀티 캐리어 & 가상화 CCC 기술이 적용된 가장 빠른 LTE WARP

결론2. 최고 150Mbps 2배 빠른 와이파이 신기술(와이파이 채널 본딩)

 

 

결론1 : 세계 최고 LTE 기술로 인정받은 가장 빠른 LTE WARP로 아이폰5를 마음껏 즐기세요!

새로 구입한 최신 LTE폰으로 과연 어느 길을 달리시겠습니까? 세계 최고 LTE 기술로 인정받은 LTE WARP의 뻥 뚫린 고속도로를 달리며 빠르고 쾌적한 통신환경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결론2 : kt의 국내 최대 20만개 WiFi AP와 ‘와이파이 채널 본딩(WiFi Channel Bonding)’의 최고 150Mbps 스피드를 즐기세요!

무제한 데이터가 없는 LTE 환경에서 국내 최대 20만개 WiFi는 더욱 유용합니다. 전국 어디에나 촘촘히 구축되어있는 20만개의 olleh WiFi AP와 버스, 지하철에 설치된 mobile WiFi까지, 프리미엄 WiFi의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kt는 '와이파이 채널 본딩(WiFi Channel Bonding)’이라는 신기술을 도입, 서비스 중이며 이는 와이파이 주파수 2개를 묶어 기존 와이파이보다 2배 빠른 150Mbps의 속도를 가능케 해줍니다.  따라서, 와이파이 채널 본딩 기술을 지원하는 kt의 아이폰5 고객은 최고 속도의 와이파이 서비스를 막힘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