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친환경 인증받은 올레 그린폰 써보세요!

 

 

▶ KT, ‘올레 그린폰서비스’ 친환경 로하스(LOHAS) 인증
▶ 로하스 인증마크 부착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중고폰 구매 가능
▶ 심플(SIMple), 올레그린폰클리닉 등으로 휴대폰 재사용 ‘그린 문화’ 확대
▶ 고객의 장롱폰 자발적 기부형태 운영, “올레사랑나눔”을 통한 사회공헌

  친환경 대표 서비스로 인정받은 ‘올레 그린폰서비스’로 고객들은 더욱 안심하고 중고폰을 살 수 있게 됐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전국 올레매장에서 중고폰을 직접 보며 구입 및 판매 할 수 있는 ‘올레 그린폰 서비스’가 중고폰 활성화와 환경보호의 공로를 인정받아, 친환경 ‘로하스(LOHAS) 인증’을 받았다고 27일(목) 밝혔다.

KT는 기존 온라인상에서 개인간 이뤄지던 중고폰 거래를 ‘올레 그린폰’ 서비스를 통해 전국 3,000여곳의 올레매장에서 고객들이 믿고 편리하게 중고폰을 사고 팔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KT는 사회적인 그린문화 확산과 휴대폰 재사용률을 향상시키고자 중고폰 관련 많은 서비스들을 선보였다. 단말 자급제 제도에 맞추어 유심(USIM)을 단독 개통해 중고폰 이용 고객도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올레 심플(SIMple)’ 요금제와 중고폰 외관세척과 기능점검을 제공하는 ‘올레 그린폰클리닉’ 서비스도 선보여 중고폰의 재사용률을 높이고 고객의 단말기 구입부담도 줄였다.

또한, 기존 보유하고 있던 고객의 휴대폰도 매장에서 즉시 감정을 통해 최대 56만원(아이폰4S 64G 기준)까지 보상해주고, 이렇게 매입된 ‘장롱폰’도 재생산을 거쳐 다시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되파는 중고폰 유통의 선순환 구조도 만들었다.

앞으로 올레그린폰 임대, 판매 서비스에 로하스 인증마크를 부착하여 제공되며, 올레그린폰 취급 인증 매장 전체에 로하스(LOHAS) 인증마크를 부착하여 친환경 친사회적인 이미지를 제고할 예정이다.

더불어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장롱폰을 자발적 기부형태로 운영하는 "올레사랑나눔"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갈 계획이다. 향후 kt 및 kt계열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중고폰 회수 캠페인을 시작으로 일반 고객들의 중고폰 기부 캠페인도 준비하고 있어 그린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KT 사외채널본부 구현모 본부장은 "지속가능경영대상에 이어 이번 올레그린폰 서비스의 로하스 인증은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그린서비스 혁신 의지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강화하는 작업의 일환"이라며, “이번 인증획득으로 kt 중고폰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환경,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고려하는 보다 성숙한 이동통신단말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오재원 한국표준협회 전무이사는 "올레그린폰 로하스 인증은 중고폰 시장 활성화와 그린문화 확산을 선도해온 KT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중고폰을 포함한 재활용, 친환경 서비스를 계속 선보여 환경보호 및 고객 편익개선을 통한 사회공헌 서비스를 이끌어 가길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용어 설명
- 로하스(LOHAS,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인증
: 친환경, 사회정의, 지속 가능한 소비에 높은 가치를 두는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로하스(LOHAS) 정의에 따라 노력하고 성과를 보인 기업 및 단체의 제품, 서비스 등에 대하여 한국표준협회(KSA)가 인증하는 제도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