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RFID/USN 코리아 전시회가 열렸는데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도 전시회에 다녀왔답니다! 전시회에서는 RFID와 USN, NFC 등을 활용한 다양한 품목들에 대한 전시가 이루어졌답니다! 전시회의 현장으로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떠나볼까요?




9월 25일(화) ~ 9월 27일(목) 서울 코엑스에서 RFID/USN 코리아 2012 국제전시회 및 컨퍼런스가 열렸답니다. RFID/USN, NFC와 관련된 제품 및 솔루션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저희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도 다양한 제품과 새로운 기술들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답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올레 에서도 금융 서비스와 관련된 3가지 서비스를 출품하였는데요. 지금부터 그 세가지 서비스를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올레 마이월렛 부스에는 NFC 태그를 통해 간편하게 ATM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ATM 기기가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올레 마이월렛의 NFC ATM 기기를 이용한다면 더 이상 카드를 넣지도, 복잡한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도 NFC를 이용한 인출 서비스를 한번 체험해 보았는데요. 스마트폰을 켠 채 어떠한 화면에서든 NFC 태그를 하게 되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되었답니다. 그 뒤 간단한 비밀번호와 인출 금액을 입력한 후 다시 한번 NFC를 태그 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돈이 인출되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올레 마이월렛의 NFC ATM 서비스의 또 다른 특징은 휠체어를 타고 있는 고객들을 배려한 ATM 기기 구조라고 볼 수 있는데요! 기존 ATM 기기와는 달리 NFC를 태그 하는 인식부가 기계의 중앙부에 위치하여 누구든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답니다. 간편한 서비스부터 세심한 배려까지 갖춘 올레 마이월렛 NFC ATM! 정말 기대되는 서비스인데요. 아직 상용화 시기는 결정되지 않았지만 그 시기가 빨리 다가왔으면 좋겠네요!





모바일 도어락 부스에서는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모바일 도어락 서비스가 전시되었답니다.




모바일 도어락 서비스는 스마트폰의 NFC 태그를 이용하여 가정의 현관문을 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답니다! 간단한 어플리케이션 등록절차를 거치면 스마트폰을 열쇠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임시 키를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랍니다. 가끔 집 밖에 나와있을 때 가스점검, 소독, 택배 등 집 문을 열어주어야 할 곤란한 상황들이 존재하곤 하는데요. 올레 모바일 도어락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간편하게 임시 키를 발급할 수 있답니다. 간단한 조작을 통해 임시 키를 전달하게 되면, 임시 키를 전달받은 사람은 NFC 태그를 통해 간편하게 문을 열 수 있는데요. 임시 키는 한 번 문을 열게 될 경우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정보가 완전히 사라지기 때문에 보안상의 걱정도 막을 수 있겠죠? 또한 도어락 기계의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침입을 시도한 정보 또한 기록된답니다. 더불어 모든 이용자의 입출입 정보가 기록되기 때문에 자녀들의 생활을 체크하는데도 도움이 되겠죠?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도 간단히 체험을 해보았는데요! 간편한 태그 한 번 만으로 현관 문이 열린다는 점은 상용화가 된다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바일 도어락 서비스는 NFC 인식이 되는 전용 도어락 기계와 함께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평소 꿈꿔왔던 모습들이 현실로 하나하나 다가오는 모습이 정말 놀랍지 않으신가요? 모바일 도어락 서비스는 2013년 상반기에 상용화 된다고 합니다. 이제 더 이상 키를 챙기는 귀찮음도, 비밀번호를 잊어버릴 걱정도 없겠죠?





이번 전시회에는 주머니 서비스 부스도 마련되었답니다. 주머니 서비스란 현재 상용화된 서비스로 휴대폰 번호만으로 편리하게 현금을 보내고 간편한 결제를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모바일 머니 서비스랍니다. 주머니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상대방의 계좌를 알지 못하더라도 복잡한 절차 없이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를 통해 현금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하며 NFC 태그 혹은 QR코드 인식을 통해 결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남대문 시장과 신천 새마을 시장의 주머니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하답니다. 2012년 까지는 모든 수수료가 무료라고 하니 언제 어디서든 수수료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겠네요. 출금 서비스는 현재 전국 8000여 개의 신한 은행 ATM기를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도 이번 기회를 통해 주머니 서비스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친구들과 간편하게 더치페이 할 때! 친구에게 급하고 돈을 보내줄 때! 간편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머니 서비스는 하루하루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데요! 더욱 활성화 될 주머니 서비스가 기대됩니다! 

 

 

 

NFC를 이용하여 이렇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들이 정말 놀랍지 않으신가요? 2012 RFID/USN 코리아 전시회는 RFID/USN 그리고 NFC 기술의 무한한 활용 가능성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새롭고 유용한 서비스들이 기대되네요! 이번 전시회에 출품된 올레의 다양한 서비스의 상용화도 기대해주세요! 더욱 알차고 새로운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이상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