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응모대상

 

 

 LG OPTIMUS VU2, LG OPTIMUS G 개통고객 중

 LTE-720 이상 요금제 가입 고객 대상 (단, 14일 개통 유지 고객 한정)

 요금제 상세보기(Click)

 

모집인원

 선착순 10,000명 한정

응모기간

 

 단말 출시 이후 ~ 10월 말까지 개통고객 한정

 (단, 이벤트 응모는 11월 20일까지 가능)

신청방법

 

 단말개통 후 14일 이후에 본인 인증 후 신청.

 배송은 신청 순서대로 순차배송 됩니다.

경품안내

 iWalk 보조배터리(1000ma)

 

 

 

*10월 11일 오후 7시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소 낯설어 보일 수 있는 4:3의 비율, 5인치의 와이드한 스크린 속에 실용적이며 창조적인 UX를 탑재하여 사용자들을 매료시키는 옵티머스 뷰2(Optimus Vu:II). 깔끔한 디자인과 놀라운 기능들을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 뷰 2의 상세 스펙입니다. HD 초도 장착폰이라는 것과 특징에 보이는 많은 기능이 눈에 띄네요! 기능에 대한 설명은 디자인 리뷰 다음에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와 크다~, 정사각형 같아!’ 라는 말이 나오는 전작 옵티머스 뷰의 널찍함을 그대로 간직한 옵티머스 뷰2 모습입니다. 직사각형의 딱 떨어지는 듯한 디자인이 5인치의 옵티머스 뷰 2의 세련미를 더해 줍니다. 넓은 화면 덕분에 5개의 아이콘을 두어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평평한 앞면과 달리 살짝 둥글게 각진 테두리와 땡땡이 무늬의 뒷판이 옵티머스 뷰2만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뷰2의 옆면 사진입니다. 보시다시피 옆면은 스크레치가 쉽게 나지 않는 재질을 사용하였습니다. 좌측 볼륨 버튼 위에 옵티머스 뷰의 특징인 퀵메모 버튼도 보입니다. 




옵티머스 뷰2의 상단부에는 안테나와 이어폰 단자, 그리고 마이크가 있습니다. 하단부에는 충전 단자와 마이크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상단부와 하단부 역시 스크레치가 쉽게 나지 않는 재질을 사용하였습니다.




다시 앞면을 살펴보겠습니다. 위쪽에는 13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와 스피커, 그리고 LG 로고가 박혀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전작(옵티머스 뷰)에는 없던 홈 버튼이 생겼습니다. 널찍한 옵티머스 뷰2처럼 넓직한 홈 버튼이 눈에 띕니다. 




뒷판을 살펴보면 상단 중앙에 자리 잡은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눈에 띕니다. 옵티머스 뷰2는 탈착형 배터리를 선택하였습니다. 전작인 옵티머스 뷰와 가장 많이 달라진 점입니다.




옵티머스 LTE II와 크기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길이는 살짝 줄어들었지만 약 1.5배 정도 넓어진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뷰2는Q 슬라이드, Q 트랜스레이터, Q 리모트 등 놀랍고 창조적인 UX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기존보다 더욱 향상된 기능의 Q 메모와 노트북은 옵티머스 뷰2를 더욱 놀랍게 만들어 줍니다.


‘Q 슬라이드’


‘동영상이랑 카톡을 한 화면에서 본다고?’ Q 슬라이드를 이용하면 동영상을 보며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멀티가 가능해집니다. 채팅창 위에 동영상 화면이 반투명 화면으로 겹쳐져 보이게 됩니다. 투명도는 슬라이드 창을 통해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Q 트랜스레이터’



‘넌 검색하니? 난 찍는다!’ Q 트랜스레이터는 모르는 단어나 문장을 카메라로 찍으면 원하는 언어로 빠르게 번역해 줍니다. 44개의 언어를 찍으면 최대 64개의 언어로 번역해 주어 해외여행이나 외국어 공부 시에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Q 리모트’



‘TV, 오디오, 에어컨을 스마트폰으로 컨트롤한다!’ Q 리모트는 가전제품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TV, 셋톱박스, 오디오, 에어컨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 탑재한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집에 들어가는 순간 와이파이 신호를 인지하여 잠금상태에서 리모컨 자판이 표시되는 ‘홈 디텍팅’ 기능까지 추가되어 Q 리모트를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향상된 ‘Q 메모’, ‘노트북’



기존의 Q 메모보다 강화된 기능으로 돌아왔습니다. 겹쳐 쓰기 모드가 추가되어 계좌이체를 할 경우, 외우지 못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 때 따로 적어놓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Q 메모를 띄워놓고 계좌이체나 전화통화가 가능해 졌습니다. 또한, 노트북으로 만든 파일을 다른 스마트 기기에서도 편집할 수 있어집니다.  모바일 프린터를 이용하면 ‘노트북’ 내용을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옵티머스 뷰2만을 위한 ‘러버듐 펜 2.0’과 ‘전용 케이스’



옵티머스 뷰2와 함께 제공되는 러버듐 펜 2.0은 얇아진 촉으로 더욱 섬세한 필기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또한, 펜을 거치할 수 있는 전용 케이스는 케이스 커버를 닫고 통화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가 있습니다.




심플하지만 멋스러운 화이트와 블랙색상의 케이스입니다. 케이스 아래쪽에는 펜을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다른 케이스들과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뭐든지 할 수 있는 ‘원키’



옵티머스 뷰2에만 사용할 수 있는 ‘원 키’는 별도 판매되고 있는 액세서리입니다. 하나의 버튼으로 전화받기, 사진촬영, 음악감상 등 다양한 기능들을 수행해낼 수 있습니다. ‘원 키’는 생활방수가 가능하여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똑똑한 키입니다.

 


 

지금까지 창조적 UX를 탑재한 옵티머스 뷰2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옵티머스 뷰1에 이어 LG의 대화면 스마트폰 계보를 잇고 있는 옵티머스 뷰2인데요. 5인치의 큰 스크린을 더욱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들의 편의를 제공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창조적 UX와 하드웨어가 얼마나 조화를 이루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여러분도 사용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다음은 Q 슬라이드, Q 리모트 등 기능들을 더욱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