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노트2의 간편한 기능들을 역사 속 위인들의 명언과 연관 지어 정리해 볼까 합니다. 라이프 스타일을 보다 크리에이티브하게 만들어줄 갤럭시 노트2의 기능들 한번 보실까요?


 

 


상상력은 창조력의 시작이다.

바라는 것을 상상하고, 상상한 것을 의도하고 마침내 의도한 것을 창조하는 것이다.

- 버나드 쇼 -


첫 번째 기능과 함께할 위인은 영국의 극작가 조지 버나드 쇼의 명언입니다. 저번 리뷰에서 말씀드렸듯이 삼성은 갤럭시 노트2를 개발하면서 조금 더 사용자의 입장으로 다가가 인터페이스와 기능을 추가하였고 갤럭시 노트2 월드투어 서울에서 갤럭시 노트2를 공개하며 이런 기능들을 소개했습니다. 많은 관람객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새롭고 편리한 사용성인 Multi Window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제일 아쉬웠던 것이 바로 PC의 멀티태스킹 능력입니다. 갤럭시 노트2에서는 완벽하진 않지만 화면을 2개로 나눠서 다중 멀티태으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갤럭시S3에서 선보였던 팝업 플레이와는 다른 것으로 화면을 이중으로 분할해서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예를 들어서 페이스북을 하다가 행사관련 사진이 나왔을 때 바로 인터넷 창을 상단 혹은 하단에 배치하여서 페이스북을 보면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상상하고 바라왔던 것을 갤럭시 노트2를 만들면서 의도하고 창조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행방법은 뒤로 가기 버튼을 꾸욱 눌러주면 왼쪽에 어플리케이션들이 한 줄로 나와서 이를 스와이핑하면서 어플들을 골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서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멀티 윈도우로 띄우고 싶으면 실행하고 싶은 위치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드래그하면서 창을 아래위로 나누면서 화면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느닷없이 떠오르는 생각이 가장 귀중한 것이며 보관해야 할 가치가 있는 것이다.

메모하는 습관을 갖자.

- 베이컨 - 


두 번째 기능과 함께할 위인과 영국의 철학자 프랜시스 베이컨입니다. 생활 속 사소한 아이디어가 위대한 발견으로 이어진다는베이컨의 신조. 생활하다 보면 느닷없이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가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도 마찬가지인데요. 스마트폰으로 어떤 작업을 하고 있어도 바로바로 메모장을 불러와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메모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S 메모를 팝업으로 띄우려면 S펜을 활용해야 하는데요. S펜에 있는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화면을 가볍게 톡톡 2번 쳐주면 S 메모가 팝업으로 화면에 나타납니다. 그럼 S펜을 이용해서 활용해서 그때그때 떠오른 영감이나 생각들을 메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한 영감, 메모 그리고 아이디어들을 정리해서 여러 분야에 다양하게 적용하거나 평소 연구하던 요소들과 결합한다면 더욱 큰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겠지요?




나의 최고의 작품들 대부분은 무의식적으로 찍은 것들이고

그 일은 내가 그 대상과 작품의 의미를 이해하는 능력에 선행된다.

- 샘 아벨 - 


세 번째, 사진과 관련된 2가지 기능들과 함께할 위인은 시인이자 ‘조용한 사진’을 찍기를 원하는 카메라의 예술가 ‘샘 아벨’입니다. 샘 아벨은 사진장비들을 거추장스럽다고 하여 플래시를 가지고 다니지도 않았는데요. 스마트폰 카메라로는 그 기능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사진을 찍긴 어렵지만, 휴대가 간편하고 언제든지 어디서든 찍은 사진들을 저장하고 쉽게 업로드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하나의 매력이겠죠~?


길을 가다가 무의식적으로 찍었던 사진들이 어느 날 보면 정말 잘 나와 있었던 경험 모두 한 번씩은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런 사진들을 하나하나 관리하거나 찾고 분류하는 것은 기존 스마트폰에서는 상당히 까다로운 작업이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노트2에서는 한눈에 쉽게 보는 앨범 기능을 자랑합니다. 또한, 직관적이며 편리하게 카테고리를 생성하고 앨범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사진들은 전체보기 기능과 스파이럴 기능으로 많은 사진을 한눈에 보며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직관적으로 생성된 폴더들 안의 사진들은 S펜을 이용해서 에어뷰로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그냥 무의식적으로 찍은 사진들을 날짜라든지 주제로 분류해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갤럭시 노트2의 기능을 ‘샘 아벨’은 분명 좋아했을 것입니다. 




두 번째로 찍은 사진들을 아름답고 느낌 있게 편집하는 ‘페이퍼 아티스트’ 기능입니다.  무의식적으로 찍은 잘 찍힌 사진에 더욱 느낌을 실어서 한 장의 화보나 그림 같이 만들어주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우선 찍은 사진을 불러오면 수많은 필터 중 하나로 변환됩니다. 그리고 거기서 바로 펜이나 붓을 선택한 후에 S펜으로 터치를 해주면 필터링에 의해 변형되었던 이미지의 생생한 원본의 색깔이 되살아나는데요. 어렸을 적 유치원에서 자주 했던 그림 그리기 놀이를 떠오르게 합니다. 

 

* olleh LTE WARP만의 6대 특권 *


 

1. 세계가 인정한 가상화 기술, LTE WARP

 -'최우수 LTE 사업자상’ 수상, LTE World Summit 2012


2. 세계최대 20만 AP, olleh 와이파이

- 2만 프리미엄 AP애서는 최대150Mbps 신기술 적용


3. 국내최대 음성/데이터, LTE WARP 요금

- 데이터이월과 망내통화 50시간, G(갤럭시)요금제


4. 헌폰 주고 새폰 할인, 중고매입 프로그램

- 최대 56만원까지 즉시보상(’12.9.17 올레그린폰 매입가)


5. 놓치면 안될 실속구매 팁, BC 제휴카드

- 카드 이용액에 따라 월최대 1만4천원 (30개월 42만원)


6. LTE WARP만의 특별함, 콘텐츠 4총사

- Genie/ 올레tv나우/ 올레내비(무료)/ ucloud(50G 무료) 

 


 



어떠셨나요? 이번 리뷰는 창의력과 예술분야에서 업적을 이룬 위인들의 명언과 함께 갤럭시 노트2의 기능들을 연관 지어 소개해드렸는데요. 갤럭시 노트2의 목적은 ‘평범한 일반인도 잠재되어있는 창의성을 일깨워 스마트하고 크리에이티브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기도록 돕는다’ 였습니다. 평범한 사람들도 갤럭시 노트2를 사용하면서 이런 크리에이티브 한 기능들로 인해 위인들 못지 않게 많은 성과나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으리라 저는 생각하는데요~ 다음 리뷰에서는 일주일간 갤럭시 노트2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 그리고 비교체험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