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IFA 2012에서 삼성은 모바일 언팩 행사에서 카메라의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인 전혀 새로운 발상의 ‘갤럭시 카메라’를 공개했습니다. 하얗고 세련된 외관과 함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카메라라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는데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갤럭시 카메라를 구석구석 꼼꼼히 둘러보실까요?


 

 



우선 디자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후면부에는 4.8인치 HD Super Clear LCD가 자리 잡고 있는데 이는 갤럭시 S3와 같은 크기의 화면입니다. NX1000과 흡사한 디자인인데요. 전면부를 보면 오른손으로 잡기 쉽게 그립이 돌출되어 있으며 미세한 격자무늬의 홈을 새겨 미끄러짐을 방지 했습니다. 




왼쪽 사이드를 보면 21배 줌과 플래시 버튼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이어폰 단자와 연결 단자 그리고 줄을 맬 수 있는 악세서리 홈이 있습니다. 




하단부에는 삼각대를 고정시키기 위한 홈과 배터리 수납공간, 그리고 왼쪽부터 Micro SD카드, HDMI 단자, USIM카드 단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Mobile Portal


삼성 갤럭시 카메라는 분류를 하자면 디지털카메라 군 입니다. 하지만 렌즈 교환이 가능한 DSLR이나 그리고 최근 유행하는 미러리스 방식의 하이엔드급 디지털 카메라와는 조금 거리가 있는데요. 갤럭시카메라 LTE는 스마트폰이 하이엔드급 디지털카메라와 합쳐진 듯한 하드웨어 스펙을 보여줍니다.

1/2.3인치 CMOS 이미지 센서와 1,630만 유효화소, 동영상은 1920x1080으로 고해상도를 자랑하며 파일형식은 JPEG, 그리고 줌은 20.9배 라지만 거의 21배까지 끌어당깁니다. ISO를 최대 3200까지 지원하는데요. 거기에 MICRO SD카드 슬롯까지 이원을 하며 4.8인이 LCD로 찍은 사진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치로와 설명만으로는 갤럭시 카메라에 대해서 감이 안 오신다구요?  갤럭시 카메라를 DSLR과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스마트 카메라 NX1000과 살짝 비교해 보겠습니다.


■ 갤럭시 카메라와 NX 1000의 비교 ■ 



갤럭시 카메라

 NX 1000

 화소

 1630만 화소

 2030만 화소

 센서크기

 1:2.3

 1:1.5

 최대 ISO감도

 3,200

 12,800

 동영상

 1920x1080

 1920x1080


화소는 시중에 나와 있는 최신 DSLR의 화소 수에 전혀 뒤쳐지지 않습니다. (캐논사의 650D은 1800만 화소, 니콘사의 D5100이 1620만 화소) 센서크기와 최대 ISO감도는 DSLR보다는 조금 아쉬운데요. 이미지를 처리하는 센서가 1:1을 풀 프레임이라고 부르며 뒤쪽 숫자가 커질 수록 표현력에서 차이가 납니다. 최대 ISO 감도는 DSLR과 비교하면 떨어지지만, 일반 갤럭시 S3가 800인 것에 비하면 확실히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뛰어납니다. 




렌즈는 F2.8-5.9로 일반 DSLR 입문자들이 사용하는 번들렌즈의 조리개가 F 3.5-5.6인것에 비하면 상당히 밝은 조리개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21배 줌으로 번들 렌즈 보다 더 뛰어난 줌 기능을 갖고 있죠. 또한 다양한 촬영모드를 지원합니다. 





· 갤럭시 카메라와 DSLR 소니 A65로 찍은 사진을 비교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카메라의 화면 비율은 다르지만 같은 위치 각도에서 찍어봤습니다. 




아래쪽이 갤럭시 카메라, 위쪽이 DSLR로 찍은 사진입니다. 바닥과 유리의 질감 표현은 비슷비슷했지만 하늘의 색상 표현에서는 차이가 있네요. 확대를 해보겠습니다. 




역시나 노이즈가 DSLR에 비해서 좀 더 있는 편입니다. 동그라미 표시된 부분의 숫자가 DSLR에서 더 선명하게 표현되었는데요. 화소 수와 센서크기 등을 감안한다면 비(非) DSLR 카메라치고는 상당히 괜찮은 성능입니다. 

 

밝은 조리개와 21배 줌을 장착한 갤럭시 카메라는 빛이 충분한 환경에서는 누구보다 색, 질감의 표현력에서 뛰어납니다. 무엇보다 선명한 HD Super Clear LCD 4.8인치 액정으로, 찍은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 또한 하드웨어적인 부족함을 커버할 수 있는 장점입니다. 야외에서 갤럭시카메라로 여러 피사체를 찍어봤습니다.




※ 아래 사진들은 무보정입니다. 



풍경 사진으로 동네 놀이터를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알루미늄과 플라스틱 재질의 표현 그리고 색감의 균형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온화한 느낌을 주는 사진입니다. 




두 번째로 줌 기능입니다. 좌 / 우측 노랗게 물드는 나무들의 색깔표현이 잘 되어있습니다. 이 사진에서 21배로 확대 줌을 해서 가로등을 찍어보았습니다. 




가로등이 깨짐 없이 선명하게 찍혀있습니다. 




이화여대 ECC 를 1X, 4X, 12X, 21X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찍으면서 느끼지만 갤럭시 카메라는 정말 강력한 줌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 번째로 접사기능입니다. 전등을 접사로 찍어봤습니다. 온화하고 밝은 빛을 받은 유리의 재질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눈여겨보실 점은 빛을 받은 오른쪽 왼쪽 같은 문양의 표식이 빛을 받음과 안 받음에 따라서 미묘하게 빛의 밝기 차이까지 생각 이상으로 잘 잡아낸다는 점입니다. 




저녁의 광장시장에 나가보았습니다. 시장에는 빨강 초록 파랑 3원색 위주의 간판들과 곳곳에 배치된 전구 때문에 사진을 찍을 때 색감 재질 표현 등을 테스트할 때 제가 많이 찾는 곳인데요사진 촬영을 해보면 상당한 수준의 선명함과 색감처리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나 어두운 곳에서는 낮은 ISO 지원과 함께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나, 어플리케이션으로 찍은 사진을 바로 편집한다!



갤럭시 카메라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사진 편집이 가능합니다. 포토 위저드와 갤럭시 노트2에 내장되어있던 ‘페이퍼 아티스트’나 스마트폰에서만 쓸 수 있는 사진 편집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서 찍은 사진을 바로 편집해서 페이스북에 업로드하거나 이메일/MMS로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부드러운 터치감과 처리속도를 보여줍니다.


둘, 사진을 LTE의 속도로 공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장점을 가져오다.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운영체제를 탑재했기 때문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사진 편집이 가능하고, 웹서핑이 자유롭습니다. 사진을 찍어 바로 이메일로 보내거나 페이스북 등 SNS로 빠르게 공유하고, MMS로 사진 문자를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으로 편집한 사진들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으로 공유해봤습니다. LTE여서 정말 빠르네요~

 

또한 스마트폰처럼 빠른 구동이 가능한데요. 설정에서 전원 → 빠른 전원 켜기를 설정하면 스마트폰과 같은 속도로 기기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배터리 소모가 많은 점에 착안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이 켜져 있을때만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스마트 네트워크’ 기능 또한 탑재하였는데요.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추가 설정에서 스마트 네트워크를 설정하면 됩니다. 


 

셋, 강력한 줌렌즈와 Full HD 동영상 촬영 기능


최근 들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파워캠이 갤럭시 카메라에도 작동되어 있어 깜짝 놀랐는데요. 이 파워캠으로 1630만 화소, 21배 광학줌으로 촬영이 가능하고, 15가지 스마트(자동)모드와 전문가(수동)모드까지 지원 됩니다.

또한 Full HD 동영상이 지원되어 4배속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이 가능합니다.  



Power Cam Holiday 1.0배 촬영과 21배 확대촬영입니다. hello라는 손잡이 문구까지 선명하게 보이네요!

 


넷, LTE WARP의 빠른 속도와 넉넉한 저장공간!



왼쪽이 Ucloud, 오른쪽이  Dropbox 입니다. 갤럭시 카메라를 사용하실 경우 삼성 APPS의 프로모션으로 드롭박스 50GB를 제공합니다. 또한 LTE WARP로 갤럭시 카메라를 구입하시면 Ucloud 50GB의 무료 저장공간을 드리고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에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담다보면 부족할 수 있는 공간을 100GB의 웹하드로 용량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정말 든든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올레 고객이라면 사진을 유클라우드를 통해 LTE WARP의 속도로 바로 업로드할 수 있으며, 사진 파일등을 앨범을 더욱 체계적으로 만들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용량이 걱정되신다면 전국 어디에나 깔려있는 olleh Wi-Fi Zone을 이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 갤럭시 카메라 장/ 단점 간략한 정리 >


여기서 한번 갤럭시 카메라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 갤럭시 카메라의 장점 

· F 2.8의 밝은 조리개와 강력한 21배 줌/Full HD 동영상 촬영

· 4.8 인치 HD Super Clear LCD화면으로 찍은 사진을 바로 확인 가능

·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사진편집

· Wi-Fi, 데이터 네트워크를 이용한 사진공유기능

· Micro SD카드를 이용한 스토리지 확장기능

 

● 갤럭시 카메라의 단점

· 디지털카메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최대 ISO와 센서크기

· 어플사용과 사진촬영에 비해서 부족한 배터리 용량

· 아쉬운 그립감과 넥스트랩 등 악세서리 활용에 대한 보조 악세서리의 부족

 

 

< olleh만의 4대 특권 >


1. 부담 없는 1.5GB 요금제

-가장 저렴하게 갤럭시 카메라를 구매하는 방법!

 

2. 경쟁사 대비 20% 여유 있는 데이터량

-세계 최대 20만 AP에서 올레 와이파이 제공

-올레에만 있는 데이터 안심차단 옵션


구분

KT

S사

 LTE 데이터
평생 1.5G

 LTE 데이터
평생 3G

LTE 데이터
평생 6G

 LTE 데이터
전용 1GB

LTE 데이터

전용 2.5GB

LTE 데이터

전용 5GB

월 정액

 27,500원

 38,500원

53,900원

 26,400원

38,500원

53,900원

요금할인

 7,700원/월

 13,750원/월

20,900원/월

 9,900원

13,750원/월

20,900원/월

할인 후 금액

 19,800원/월

 24,750원/월

33,000원/월

 16,500원/월

24,750원/월

33,000원/월

제공데이터

  1.5GB

 3GB

6GB

 1GB

2.5GB

5GB

 안심차단 옵션 선택 시,

제공 데이터 소진 후 자동 데이터 차단 

  안심차단 옵션 없음

※VAT 포함 / '13년 1월 기준

 

3. 'LTE 데이터 쉐어링'으로 알뜰하게

-kt LTE폰 고객이라면 월 7,500원(vat별도)에 폰 데이터 공유

 

4. olleh만! 무료 클라우드 100GB!

-Dropbox 50GB + ucloud 50GB

 

 

 

 

갤럭시 카메라는 분명히 기존 디지털카메라들과는 다른 차원의 카메라로 IFA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스마트폰과 디지털카메라의 중간에 위치해 있는데요.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으면서 아쉬웠던 점들이 충분히 보완되고, 스마트폰에서 썼던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진을 바로바로 편집한다는 것은 분명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또한, DSLR 카메라나 디지털카메라보다 조금 아쉬운 사양이지만 휴대가 용이하고 밝은 조리개와 파워풀한 줌 기능이 있어서 사용자를 만족시킬만 합니다. 앞으로 갤럭시 카메라를 위한 어플리케이션들의 꾸준한 개발과 지원이 이루어진다면 앞으로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는 디바이스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