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2012년 10월 23일(현지시각 기준) 올해 애플의 2번째 스페셜 이벤트(Apple Special Event)가 미국 새너제이 캘리포니아 극장에서 열렸습니다.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에도 역시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도 새벽밤을 꼬박 지새우며 키노트를 생중계로 지켜봤는데요. 많은 분들이 예견하고 기대하셨던 아이패드 미니(iPad mini)를 비롯하여 애플이 내놓은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 대해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이번 키노트도 역시나 반가운 팀 쿡의 등장으로 애플 행사가 진행 되었습니다. 지난 애플 스페셜 이벤트에서 발표한 새로운 아이팟 모델들이 두 달여 지나지 않은 이 시점에서 벌써 3백만 대나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지난 iOS 6의 배포 이후로는 2억 대의 기기가 업데이트 되었다니, 역시 애플다운 높은 숫자를 기록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4th generation iPad; iPad with Retina display

Just as stunning. Twice as fast


4세대 아이패드에는 3세대 아이패드(뉴 아이패드)에 들어간 A5X 프로세서와 달리 A6X가 탑재되었습니다. 외형은 3세대 아이패드와 거의 동일하지만 내부적인 성능이 많이 향상되었답니다. 4세대 아이패드는 이전보다 두배 빠른 CPU 속도와 두배 이상으로 바른 그래픽 성능을 자랑합니다.


배터리는 3세대 아이패드와 마찬가지로 10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여기서 또한 페이스타임(FaceTime)의 카메라도 720p로 HD급으로 업데이트되어 더욱 선명한 영상통화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애플 스페셜 이벤트의 내용을 기억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아실 듯한 내용이죠? 4세대 아이패드에는 라이트닝 포트가 탑재됩니다:D

 

 

 

3세대의 아이패드에서는 우리나라 LTE 주파수의 미지원으로 LTE가 지원되지 않았지만 4세대 아이패드에서는 드디어 kt가 포함되었습니다. 거기다 듀얼밴드 와이파이 기술도 내장되어 있어 와이파이망 내에서 2배 빠른 속도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더! 아이패드에 보다 최적화된 아이북스(iBooks)

 

 

이번 애플 키노트에서는 새 iBooks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버전에서는 스크롤 기능을 제공하는데 페이지를 넘겨 보는 것이 아니라 세로로 쭉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클라우드와 공유되어 한 iOS 기기에서 읽었던 부분을 기억해 그 부분을 다른 iOS 기기에도 저장한다고 합니다. 나중에 다른 iOS 기기에서 읽더라도 마지막으로 읽었던 부분에서 시작할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기능이죠. 또한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책 내용을 앱 내에서 바로 포스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40개국어가 지원되는데요, 일본어로 설정해놓으면 일본 특유의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기까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iPad mini
Every inch an iPad


이번 애플의 키노트는 아이패드 미니 발표 현장이었습니다. 아이패드가 귀여운 미니로 출시된다는데 많은 주목을 받은 만큼 궁금증이 커져만 가셨을 텐데요. 사이즈가 작아졌다고 무시하시는 분은 없겠죠!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이 있잖아요? 작지만 알찬 아이패드 미니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위 왼쪽 사진은 아이패드의 사이즈와 아이패드 미니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한 눈에 봐도 두 개 제품의 크기 차이가 느껴지시죠? 사실 애플이 말하길, 아이패드 미니를 기술적으로 충분히 작게 만들 수도 있었지만, 아이패드2의 사이즈를 한 손으로 손쉽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초점을 둔 것이 이번 아이패드 미니의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라 합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사이즈는 7.9인치 (참고로 아이패드 9.7인치)! 이로써 내 손안에 들어오는 아이폰 뿐 아닌 내 손안의 아이패드 또한 가능해졌네요!

 

 

 

미니라는 이름에 맞게 상당히 가볍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의 내용에서 보면 WiFi 모델은 308g밖에 되지 않습니다. 기존 아이패드의 무게가 650~660g 정도였던 것을 비교하면 아이패드 미니의 무게는 거의 절반 수준으로, 기존 아이패드보다 휴대성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또한 4세대 아이패드 보다 얇습니다. 두께는 7.2mm로 얇아졌습니다. 무려 연필과 동일한 두께를 가졌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기존 9.7인치 아이패드는 9.4mm로 아이패드 미니는 약 2mm 정도 더 얇네요.




아이패드 미니는 5백만 화소 카메라, A5 프로세서, 10시간 배터리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부공간을 확보하기 위헤서 얇고 넓은 베터리, 라이트닝 포트를 제공하여 7.2mm의 매우 얇고 아름답고 강력한 아이패드미니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한가지! 아이패드 미니도 4세대 아이패드와 마찬가지로 kt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게다가 한국이 1차 출시국에 포함되어 국내에서도 아이패드 미니(WiFi 버전)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다들 얼른 아이패드 미니를 보고 싶어도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이로써 아이패드 미니 발표의 키노트 행사가 막이 내렸습니다. 애플사는 더욱더 빠른 4세대로 교체하고 아이패드 미니를 새로 추가 시켰던 대단한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와 iPad2 그리고 4세대 아이패드의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가격 외 각 모델별 상세한 스펙이 궁금하시다면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해상도, 크기, 디스플레이, 내장칩 사양, 카메라, 배터리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 아이패드(iPad) 시리즈 비교 페이지 :: http://www.apple.com/kr/ipad/compare/

 

 



(1) 맥북 프로(MacBook Pro) | 생동감 넘치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맥북 프로의 위엄



많은 이의 기대를 한데 모았던 13인치의 레티나 맥북 프로도 발표되었습니다. 얇기는 일반 13인치 맥북프로보의 20%가 얇아진 0.75인치이며 무게 또한 약 1파운드 정도 가벼워진 3.5파운드로 가장 가벼운 맥북 프로가 되었습니다. 7시간의 배터리 사용뿐만 아니라 OS X Mountain Lion Power Nap 기능을 지원해 잠자기 모드에 있어도 새 이 메일을 수신하고 캘린더 초대장도 받는 등 여러가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 똑부러진 기능이죠? 


레티나 맥북은 썬더볼트 포트 2개, SD 카드 슬롯, USB 3.0 포트 2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듀얼 코어 Intel Core i5 혹은 i7 프로세서를 탑재해 덕분에 똑똑하고 유용한 앱들을 사용가능 합니다. 또한 인텔사의 HD 그래픽 4000을 갖춤으로써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힘들이지 않고 지원할 수 있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 면모는 해상도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습니다. 2560 x 1600 해상도이며 이는 일반 13인치 맥북 프로에 비해 4배 높은 해상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색상과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되 반사율을 최대 75% 줄여 더욱더 생동감 있는 모습을 느끼게 한다고 합니다.



(2) 맥 미니(Mac mini) | 미니답지 않은 놀라운 스펙



맥 미니는 1년 만의 업데이트로 기존 모델 보다 2배나 빨라져 눈에 띄는 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유는 2.5GHz 듀얼 코어 i5 프로세서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GB의 고속 1600MHz DDR3 메모리가 내장되어있고 500GB 또는 1TB 용량의 하드드라이브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무려 16GB의 메모리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하고 256GB SSD도 주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맥 미니 또한 레티나 맥북 프로와 같은 인텔 HD 4000 그래픽 칩을 사용합니다. 이는 이전보다 65% 더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답니다.



(3) 아이맥(iMac) | 인간의 진화만큼 놀랍고 혁신적인 진화


3년만의 업데이트와 위의 iMac의 진화과정 사진을 보시면 한층 얇아진 디스플레이와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디스플레이 에서 유리와 LCD간의 간격을 풀 라미네이션 기술로 없애 신형 아이맥의 모서리 두께는 5mm에 불과 하다고 합니다.

 



이번 아이맥에는 마찰교반용접이라는 공정을 사용했다는데요. 이 공정은 알루미늄 분자에 열과 압력을 가해 이음새 없는 정교하며 매우 튼튼한 결합을 만들어 준답니다21.5형은 1920 x 1080 해상도, 27형은 2560 x 1440의 해상도를 갖추고 있으며 반사율은 75%나 감소시켜 마치 살아있는 듯한 생생함을 전해 줍니다. 그리고 엔비디아의 GeForce 600 시리즈 그래픽 칩을 탑재하며 128GB 플래시 메모리와 1TB 혹은 3TB 하드 드라이브를 합친 퓨전 드라이브를 사용합니다. 퓨전 드라이브란 OS X 마운틴 라이온에 있는 기본 앱들을 SSD에 탑재하고 문서나 미디어를 하드 드라이브에 알아서 분류 저장해주는 기술, SSD와 하드 드라이브를 소프트웨어적으로 하나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사진 출처

가젯 (http://www.engadget.com/), 애플 공식 사이트 (http://www.apple.com/kr/), The Verge (http://www.theverge.com/)

 

 

지금까지 Apple Special Event 에서 발표한 새로운 제품들을 함께 살펴 보았는데요. 지난 9월 행사에서 발표된 새로운 아이폰과 더불어 이번 행사에서 발표된 새로운 아이패드 제품들까지 모두 kt에서 빨리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하며, kt 아이폰, 아이패드만의 강점을 소개드리며 물러가겠습니다.!! 아이폰은 역시 kt !!! 아이패드도 역시 kt !!

 

 * 국내 아이폰 최다 고객의 kt, kt만의 6대 특권 *


 [1] 세계가 인정한 가장 빠른 LTE WARP

 [2] 국내최대 20만 AP olleh WiFi  & 최고 150Mbps 속도의 와이파이 신기술

 [3] olleh의 특별한 콘텐츠, 콘텐츠 4총사

 [4] 월 최대 1만5천원 할인, WARP 제휴카드

 [5] 편리한 중고폰 즉시 매입, olleh 그린폰 매입

 [6] 3백만 iPhone 고객을 모신 경험, 프리미엄 A/S

 

 더 자세히 보기>>  [아이폰 매니아 스페셜케어 시즌2] 아이폰은 역시 kt! kt 아이폰만의 6대 특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로 찾아 뵙길 바라는 마음으로 올해 두 번째 Apple Special Event를 리뷰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많은 정보 얻어가셨길 바라면서 앞으로도 계속 새로운 아이폰, 아이패드에 대한 리뷰 시리즈로 찾아 뵐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