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 앱팡, 타이니팜과 손잡다!



▶ KT, 컴투스와 제휴 맺고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 ‘앱팡’ 이용 고객 혜택 증대
▶ 앱팡에서 쌓은 리워드 포인트를 컴투스 게임포인트로 전환하는 프로모션 시행
▶ 이번 협약으로 양사 모두 고객기반 확대 기대하며 공동 마케팅 강화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모바일 리워드 서비스인 ‘앱팡(Appang)’의 고객 확대 및 이용 혜택 증대를 위해 국내 최대 모바일 게임사인 컴투스(대표이사 박지영, www.com2us.com)와 양해각서 (MOU)를 교환하고, 모바일 시장에서의 상호 협력을 약속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KT와 컴투스는 모바일 광고와 게임 산업의 시너지 효과로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시작으로 양사는 앱팡에서 앱을 다운 받거나 광고를 시청한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가상포인트를 컴투스의 캐쉬아이템으로 전환해주는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타이니팜' 등 인기 소셜 게임의 흥행 기반이 되며 가입자 수가 약 5천만 에 달하는 모바일게임 소셜플랫폼 '컴투스 허브'는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어, KT의 앱팡 서비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포인트 활용도를 높이고 보다 광범위한 글로벌 고객 기반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KT 스마트에코본부 안태효 전무는 “최근 모바일 게임이 가진 영향력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고의 모바일 게임 업체인 컴투스와의 협약은 KT 앱팡의 저변을 넓힐 새로운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바일 광고앱을 통한 게임 홍보 마케팅을 이용해여 양사 모두 지속적 선순환을 이루는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고객이라면 이용 통신사와 상관없이 누구나 웹브라우저에서 ‘앱팡’ (m.appang.kr)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으며, 각 앱스토어 및 어플 마켓에서 앱팡 앱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다.

 


  ‘앱팡’ (Appang)
kt와 넥스트앱스가 함께 개발한 ‘앱팡(Appang)’을 통해 유/무료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기본 적립금과 구매인원이 달성될 때의 추가 적립금 등 총 100~200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SNS(트위터, 페이스북)과 이메일, SMS, 카카오톡 등으로 친구에게 공동구매 추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적립금은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결제하거나 모바일상품권인 기프티쇼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컴투스 허브’ (Com2uS Hub)
컴투스는 현재 전세계 약 5,000만명에 육박하는 가입자를 둔 국내 최대 규모의 자체 모바일 게임 소셜 플랫폼 ‘컴투스 허브’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유저들은 ‘컴투스 허브’를 통해 자신의 플레이 정보에 따라 추천되는 새로운 게임을 고르고, 친구들과 교감하며 게임을 함께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컴투스는 컴투스 허브를통해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게임을 흥행시키는 동시에 모바일 게임들의 경쟁력도 강화해나가고 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